Danger & Danger

1 개요

Cranky의 곡으로, kors k가 이끄는 레이블 S2TB Recording의 레이브 악곡 컴필레이션 앨범 'J-RAVE Nation'의 9번 트랙으로 처음 등장했다.

제목 그대로 처음부터 사이렌 소리로 시작해서 위급한 상황을 연출하고, 이어서 신스음들의 격렬한 전개가 펼쳐진다. 랩, 보컬의 존재도 한몫 거든다. Cranky의 스타일이 여지없이 잘 드러나기에, 첫 등장 이래 현재까지 Cranky의 인기곡 중 하나였다.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 회사가 S2TB Recording이었던 만큼 리듬게임에 수록될 가능성이 존재했고, 2년 후 Neon FM에 정식 수록되었고 그로부터 또 1년 후 SUPERBEAT : XONiC의 DLC 추가곡으로 결정되었다.

2 Neon FM에서

곡 소개 영상. 애석하게도 플레이 영상이 존재하지 않는다(...). 최고 레벨이 71로 나왔다.

3 SUPERBEAT : XONiC에서

dlc_img11l.png

SUPERBEAT : XONiC 수록곡 목록
장르Electronica
작곡Cranky
아이캐치CH.TV

4번째 DLC 뮤직팩 'Cranky's PICK'의 일원으로 등장한다. 아이캐치에 쓰여진 문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기서는 Electronica 장르로 출시 되었다. 곡의 분위기나 음의 개수를 보아 6T FX는 11레벨이 무난하게 예상되었고, 3월 10일 공개 이후로 밝혀진 레벨 체계는 4T 8, 6T 10, 6TFX 12로 책정되었다.

아이캐치는 CH.TV라는 분이 그리셨으며, 이 분은 물론 Cranky's PICK의 아이캐치를 그리신 분들 전부 PUNEW가 가르친 제자들이라고 한다. 즉 DORAE에 이어 정식으로 데뷔한 PUNEW의 제자 중 한 분이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