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NEW

MY PENCIL MAKES U DREAM SOMETHING NEW

1 소개

대한민국일러스트레이터로 본명은 김기범.

2 이력

'온플레이어' 등의 잡지에 던전 앤 파이터 만화를 연재한 경력이 있다. 그후 DJMAX Portable 3의 수록곡인 Raise me up의 BGA를 담당하였다. DJMAX RAY에는 DaylightSecret의 아이캐치로 참여. 2011년 8월 23일부터 데굴데굴, GUE와 함께 '철인 캉타우 시그마'라는 웹툰을 파란에 연재하였으나, 파란 포털사이트의 서비스가 종료되어 버렸다.

펜타비전 시절에는 DJMAX TECHNIKA TUNE의 게임 디자이너로 참여했고, 펜타비전 퇴사 이후 EZ2ON새와 새의 이야기BGA를 제공하고 넥슨네오위즈게임즈에서 일하다 프리랜서가 되었다.

BEATCRAFT CYCLON의 몇몇곡에 아이캐치를 제공하기도 했다.

Deemo에도 Cytus 연동곡 아이캐치를 제공했다.

SUPERBEAT : XONiC에선 기획과 일러스트로 참여했다. 또한 이 게임을 통해서, 그 동안 PUNEW 본인이 교수로 재직하면서 가르쳤던 만화창작과 학생들도 데뷔하게 되었다. STARGAZER7 Sequence가 작곡한 의 아이캐치를 담당한 DORAE와 Cranky's PICK 뮤직팩의 세 곡의 아이캐치를 각자 전담한 CH.TV, MILL, WOOSA[1]가 그들이다.

최근 M2UNICODE 등의 작곡가와 한국인 우타이테들이 소속된 SQUARE MUSIQ에 아트 디렉터로 입사했다.

3 기타

DJMAX TECHNIKA 시리즈의 탑랭커로도 유명하다. DJMAX TECHNIKA 시절에 Cypher Gate SP S랭크나 Thor TP 올콤 등의 혁혁한 성과를 세웠다. 다만 DJMAX TECHNIKA 2 이후에는 플레이를 잘 하지 않았다. 잘 미끄러지는 화면을 선호해서 플레이 전에 항상 유리발수 코팅제를 화면에 사용했다고 한다.

2014년 3월 7일 결혼했다. 입시동기 사이인 순끼 작가, 안성호 작가로부터 결혼 축전을 받기도 했다.

4 참여 작품

5 관련 링크

  1. CH.TV는 Danger & Danger를, MILL은 Into the Unknown을, WOOSA는 conflict를 담당했다.
  2. 참고로 DINO와 Libera Me, Party4U의 아이캐치는 아예 다 똑같다. 음악 제목하고 장르명만 바꿨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