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lys

1 onokenBMS

발광 BMS 난이도 체계
차분명발광 난이도참고
虎のANOTHER★1
EX★6


onoken이 이전에 만들었던 드럼 앤 베이스곡인 quinine에서 좀더 발전된 형태로, 피아노 선율과 현악기의 피지카토 주법이 꽤 잘 조화된 드럼앤베이스곡이다. Ta-k의 BGA[1]도 곡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밝은 색 계통.

한때 일본의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사이트 muzie에 3분짜리 long remix를 공개했고, 개인앨범인 Swell String에는 6분짜리 버전으로 들어가있다. 3분짜리 long remix는 나이트메어 시티로 유명한 플래시 제작자 미~야의 쓰레기의 신에 bgm으로 쓰이기도 했다.

발광 BMS 차분으로도 나와서, 현역 활동 당시나 지금이나 BMS 제작자로서의 onoken을 대표하게 된 곡이다.

beatmania IIDX 22 PENDUAL에 수록된 onoken의 신곡 Amnolys가 이 곡의 후속곡으로 추정된다.

발광에 등록된 패턴 두개 모두 그 레벨에서 하드클리어가 어려운 편에 속한다. 특히 ★6의 따닥이는 꽤 많은 유저들의 하드 표백을 막는 편.

2 onoken이 팝픈뮤직에 참여할 때 사용한 명의

이 명의 사용은 팝픈뮤직 19 튠스트릿에서부터 했지만, onoken의 공식발표는 팝픈뮤직 20 판타지아 라이브 때에야 있었다. 하지만 이미 Stories라는 빼도박도 못하는 곡이 Ax 명의로 나온데다가 felys는 BMS 제작자로서의 onoken의 대표곡이었으므로 onoken을 아는 사람은 모를 리가 없었다는 모양.
  1. 이후 Ta-k는 비트매니아 IIDX 12 Happy Sky의 의 BGA를 제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