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맨 스쿼드

G-Man Squad

1 개요

하프 라이프 시리즈의 팬 무비 시리즈 중 하나. Xanatos를 필두로 한 게리 모드 영상 제작 팀 JS Syndicate[1] 소속의 양덕후들이 하프 라이프: 소스, 하프 라이프 2 멀티플레이어, 게리 모드 등에서 전부 G맨 스킨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잡다한 일을 벌인다. 본디 머시니마에 올린 영상들이나 머시니마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유튜브에 다시 올려서 유튜브에서도 감상 가능.

2 설명

스토리는 하프 라이프의 대공명 현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Mr. X 라는 인물의 허가 하에 블랙 메사에 잠입한 G맨이 여러가지 일을 벌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처음에는 하프라이프의 싱글플레이어 맵을 멀티플레이어에서 돌려서 G맨들이 블랙매사 사건을 해결한다는 컨셉을 지녔다. 여기서 G맨들은 진짜 G맨과는 다르게 블랙매사에서 온갖 무기들을 이용하여 과학자 학살에 맛을 들이며 온갖 잡담을 하고 다닌다. 나중에 실험실까지 쳐들어가 실험 중인 고든을 보게 되고[2] 대공명 현상이 일어난 직후 고든을 죽이면서 리타이어 시킨다.

그 후에는 G맨 스쿼드들이 고든을 대신해 하프라이프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데 해병대와 싸우는 챕터까지 가다가 그 후로 어찌된건지 하프라이프 스토리와 아무 관련이 없는 배경들이 등장하면서 블랙매사 기행(?)은 중간에 끝나게 된다. 현재는 이들만의 독특한 스토리나 각종 이야기거리, 다른 게임의 우정 출연 등으로 버라이티 코미디 쇼로 돌아가고 있다.

쇼 자체는 끝난건 아니지만, 마지막 에피소드가 작년(...)에 나왔으며, 제일 최근 나온 지맨 스쿼드 관련 영상인 Lost Tapes 조차 작년 말 즈음에 나왔다.

3 등장인물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G맨 스쿼드/등장인물로 따로 분류.

4 에피소드 목록

4.1 메인 스토리

4.1.1 Operation: Black Mesa

시작하자마자 G맨들이 블랙 메사로 쳐들어와 대공명 현상을 막고자 현장의 과학자들과 경비원들을 관광시킨다. 하지만 마지막 실험 조율실에서 막혀 결국 고든이 대공명 현상을 일으키는걸 손 빨고 구경하게 된다.

4.1.2 Science

대공명 현상 직후, 고든과 조우하게 된 G맨 스쿼드는 단체로 고든을 총살시키려고 카운트다운을 했지만 카운트다운 도중 한 명이 쏴서 죽인다. 이후로는 그냥 닥치는대로 돌아다니며 학살 타임.

4.1.3 Grunts

여전히 닥치는대로 학살 타임을 갖다가 결국 G맨 스쿼드가 임무도 실패한 마당에 필요 이상의 난동을 부려서 결국 애초에 이들을 파견했던 어떤 집단에서 대비책을 세운다는 설정으로 군인들이 파견되어 싸운다. 결국 G맨 스쿼드를 파견한 집단에서 설치한 비밀장치(원작에서 촉수 괴물을 처리하는 그 실험실)로 G맨들을 다른 곳으로 무작위로 텔레포트 시킨다. 이 중 4명은 카스의 Dust2 맵으로, 두명은 의 에피소드 1 스테이지 1 맵으로, 한명은 C&C 제로 아워의 맵으로 파견되는 등 다양한 곳으로 전송되며 각개격파를 당한다.

4.1.4 Trams

새로 등장한 악역(?) Clyde와 G맨 스쿼드의 대립을 그린 편으로 결국은 다시 블랙 메사로 귀환해버린다.

4.1.5 Bored Meeting

아이디어가 다 떨어진 Xanatos와 Wolfer가 모든 출연진들을 스튜디오로 집결시킨다. 그러나 Clyde는 버기 카를 타고 오는데 트러블 때문에 늦게 오고, crackbone과 함께 기차를 타고 가던 몇몇 요원들은 crackbone의 배신으로 기차에 설치된 폭탄으로 인해 산화하고 같이 오던 G맨-윙도 crackbone의 전투기의 공격을 받아 대부분 격추당하고 만다. 그 와중에 생존한 G맨-윙의 일원 boris는 마침 지나가던 clyde와 합류하여 같이 버기 카를 타고 가는데...

한편 정체불명의 로봇이 등장해 자신의 모습을 G맨으로 바꾸고는 근처에 있던 한 불법거래상을 살해하고 그들의 차량을 강탈한 뒤 G맨 스튜디오로 잠입하는데...

4.1.6 Christmas Special

크리스마스 특집이라 이야기는 진행하지 않고 G맨 스쿼드 멤버들이 서로 마니또가 되어 선물을 주고받는다는 설정의 역할극을 진행했다.

한편 crackbone이 실제로 어딘가에 건 장난전화를 기반으로 게리 모드로 만든 영상을 덧붙인 영상이 공개되었다. 내용은 crackbone이 어떤 상가에 전화를 걸어 자신이 건물 지붕 위에 있으니 와달라는 내용. 남자가 지붕에 올라간 경위를 묻자 차 키를 찾으러 갔다는 둥, 남자의 지인이 지붕을 체크하러 가자 자기가 허리에 문제가 있어 드러누워있어 아래에서는 안보일 거라는 둥, 어떻게 지붕에 올라갔냐는 남자의 질문에 파이프를 타고 올라갔다는 둥 crackbone의 개드립이 주옥같이 펼쳐지지만 그걸 계속 받아주는 남자의 반응도 백미. 참고로 결과는 전화를 받은 남자가 직접 지붕 위로 올라가고 나서 속은걸 안 뒤 전화를 끊는 것으로 완료된다.

4.1.7 Boris and Clyde

G맨 스튜디오에 잠입한 정체불명의 로봇은 결국 Xanatos와 Wolfer, crackbone을 생포해 감금하고 이들 외의 유일한 생존자힌 Clyde와 boris를 추적하러 나선다. 결국 Clyde와 boris는 로봇의 수하로 보이는 콤바인 군인들의 함정에 걸려 사방에서 집중 포화를 맞고 사망한다.

4.2 Chat with the Gman Squad(G맨 스쿼드와의 대화)

시청자들의 문의에 대해서 각종 답변을 해주는 코너. 4화에서까지 나오고 폐지되었다. 문의 내용 자체도 대부분 개판이고 답변도 개판.
  1. 이 팀의 다른 작업물로는 Counter Strike for Kids(카운터 스트라이크 기반), Soldiers of Misfortune(데이 오브 디피트 기반) 등이 있는데 완성도가 높고 기발하거나 재미난 구석이 많아 영어를 잘 몰라도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2. 여기서 고든은 사람이 플레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