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 MARE

1 이탈리아어로 바다라는 뜻

2 영화 시월애에 등장했던 집의 이름

3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 마레의 상호명

홈페이지

정식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지만, 여기저기 체인점처럼 퍼져있기에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분류한다.

서울 유흥가(강남, 홍대 등)를 중심으로 체인점이 있으며, 평가는 그냥저냥.

3.1

체인 레스토랑의 고질적 문제인 '지점마다 맛이 다르다' 라는 점이 있지만, 평균을 내보면 '평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다. 이 '평범하다' 라는 것도 어디까지나 가격대 성능비를 얘기한 것이므로, 저렴한 가격대의 평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보다는 월등히 맛이 좋다.

크림 소스도 무난, 토마토도 무난, 해물도 무난. 딱히 간판이 될 만큼 맛있는 건 없으나, 이냥저냥 평범하게 맛있다. 따라서 맛집을 찾아갔는데 웨이팅이 심하다던가, 시간이 너무 늦었다던가 한 경우에 가는 곳. 서울권역의 유명 이탈리안 체인인 NOLITA 시리즈가 10시 정도면 식사마감을 하는 반면, IL MARE는 10~11시까지도 식사주문을 받는다.

3.2 가격 / 서비스

가격대는 스파게티 11000~18000원, 스프 5~7000원, 피자 12000~20000원 정도의 중가격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평균적 가격이다. (어디까지나 서울권의 얘기다.) 다만 VAT별도. 제휴카드는 없고, 딱히 좋은 세트메뉴도 없으므로 중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중엔 가격이 조금 있는 편.

서비스는 가격대가 가격대다 보니 괜찮은 편. 홍대/논현/강남점의 경우, 웨이터 눈치도 빠릿빠릿하고 융통성 있게 손님의 요구를 받아들여 준다.

그 외에 특징이라면... 테이블마다 촛불이 켜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