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 키트

액셀 월드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이름. 국제 우주 정거장과는 전혀 상관없다

가속 연구회가 5권에서 심의 시스템의 정체와 위력을 까발린건 이걸 퍼뜨리기 위해서였다고 생각된다.

Incarnate System Study Kit[1] 의 약자, 심의 시스템(Incarnate System) 학습 키트(Study Kit) 정도로 보면 되는데 말그대로 착용시 심의기를 익힐 수 있다. 단 익힐 수 있는 심의기는 허무속성 근거리 공격 다크 블로우와 원거리 공격 다크 샷 뿐.[2]

사실 네거티브 심의를 모종의 방법으로 아이템화한 것으로 한번 장착하면 캐릭터와 융합되어 장비 해제가 불가능하고 장착자의 마음 속 상처에 뿌리를 내려 자란다. 상처가 깊을수록 위력이 강해지는데, 마유즈미 타쿠무가 쓰니까 건물이 날아간다.[3]

'왕'급의 인물 여러명이 네거티브 심의, 필살기, 캐릭터 특성을 쏟아부어 만들어낸 것으로, 메인 서버에 본체가 존재한다. 매일 밤 키트 장착자들을 꿈 속에서 본체로 불러들여 정신을 공유시킴으로서 키트들 사이의 연결을 강화하고 장착자들의 마음 속에 더 강하게 고착시킨다. 단말인 ISS 키트 자체는 눈(目)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생물' 오브젝트의 특성으로 '복제' 기능을 가진다. 즉 자식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다. 여기까지 읽었으면 알겠지만, 브레인 버스트 자체의 특성인 심층 심리를 읽어낸다부모/자식 관계가 ISS 키트에도 반영되어 있다.

12권에서 ISS 키트의 실물을 확인한 흑설공주를 비롯한 구 네가 네뷸러스 멤버는 대경악을 하는데 ISS 키트에 초대 적왕 레드 라이더의 엠블렘이 새겨져 있었기 때문이다.[4] 그리고 밝혀진 레드 라이더의 어빌리티는 용도에 맞는 원거리 강화외장을 창조할 수 있는 "궁극"의 원거리 어빌리티 암즈 크리에이션(총기창조). ISS 키트의 제조에 레드 라이더가 관련된 것인가 하는 의혹이 생겨 더욱 수수께끼가 늘어났다.

여기에 대한 진실은 레드 라이더 참조. 간단히 말하면 누군가가 심의로 메인서버에 저장된 레드 라이더의 기억을 본체에게 빙의시켜서 그의 어빌리티를 이용해서 만든게 바로 ISS 키트였다. 거기에 사실 본체는 버스트 링커로 추정된다. 본체가 파괴될 때 나타난 현상이 듀얼아바타 완전삭제 현상과 똑같았기 때문. 어쨌든 흑설공주 파티에 의해 ISS키트 본체가 파괴되자 레드 라이더는 말했던 대로 모든 ISS키트를 정지시켜버린다. 이로서 ISS키트는 가속세계에서 사라지게 된다.
  1. 여담으로 IS 모드! 라고 외치면 장착된다. 어라?
  2. 공격강화 계열인 다크 블로우와 공격확장 계열인 다크 샷은 원래 제대로 심의 시스템을 익히면 동시에 익힐 수 없다.
  3. 이게 가능한건 적왕의 필살기 정도뿐이다..
  4. 이는 흑설공주가 하루유키에게 자신과 레드 라이더, 백왕에 관련된 진실을 밝히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