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i

450px
그룹명이지(izi)
멤버오진성(보컬), 이동원(기타), 신승익(베이스), 김준한(드럼)
데뷔2005년 1집 앨범 [modern life… and … with izi...]

1 소개

오진성, 이동원, 신승익, 김준한으로 구성된 모던록 밴드로 2005년 4월 19일에 1집 "Izi Vol.1 (Modern Life... And... With Izi…)"로 데뷔했다. 이름의 의미는 쉽다의 easy +락기타의 드라이브톤의 합성어를 합쳐서 만들것이라고 한다. 1집 수록곡 응급실쾌걸 춘향 OST로 쓰였으며 이 곡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노래방 애창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히트곡이 되었다.[1] 이후 소속사 문제로 한국에서 활동할 수 없게 되자 일본에서 활동하게 되었으며 2007년 8월 17일에 싱글 '아버지'를 발표하고 2집을 준비했으나 결국 무산되었다.

2 슈가맨 출연

이후 2015년 11월 17일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5회에 보컬인 오진성이 출연했으며 방청석에서 98불이 들어오면서 여전한 응급실의 인기를 보여줬다.[2] 당시 오진성이 방청석에 앉아있었으나 유희열이 방청객 인터뷰할 때 진짜 가수를 못 알아보고 그를 연예인처럼 꾸미고 온 일반인이나 연예인 지망생으로 오해했다. 다른 방청객들과 패널들도 마찬가지. 이는 어마어마한 응급실의 인지도에 비해 정작 그 노래를 발표한 izi의 인지도가 낮은 상황을 보여준다.

  1. 당시 유일하게 차트제로 운영됐던 음악캠프에서는 중위권까지 들 정도로 선전했다.
  2. 이는 100불(all 불)을 달성한 서주경의 '당돌한 여자'와 차수경의 '용서 못 해' 다음 가는 인지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