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 Jordan

이름줄리안 조던(Julian Jordan)
본명줄리안 도벤베르크(Julian Dobbenberg)
국적네덜란드
출생1995년 8월 20일, 아펠도른
장르빅룸 하우스,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일렉트로 하우스, 퓨쳐 베이스[1]
소속Spinnin' Records[2], Revealed Recordings, GOLDKID RECORDS[3]
관련 링크> > >
홈페이지[1]

1 개요

네덜란드의 DJ. 나이도 어리고 상당히 잘생긴 편에 속해 여성 팬들이 많다. 게다가 생긴 거와는 다르게 강하고 둔탁한 일렉트로 하우스곡을 많이 썼다.

겨우 15살때 Spinnin' Records와 계약하면서 초대형 유망주로 자주 거론되기도했고, 사실 많은 사람들이 비트포트 최연소 1위는 2013년 마틴 개릭스의 'Animals' 라고 알고있지만 '진짜' 최연소 1위는 얘다. 2012년 8월, Sander van Doorn 과 함께 작업한 'Kangaroo' 라는 곡으로 17살의 나이에 1위를 했다. 하지만 본 곡에 본인 비중이 대부분임에도 불구하고 공동작곡가인 Sander의 이름에 가려져 잘 알려지지 않았고 그 타이틀은 2013년 일렉트로니카 씬을 뒤집어놓은 한 살 어린 절친에게 돌아가고 말았다.

2 활동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레이블에서 곡을 냈는데, 레이블마다 내는 트랙의 분위기가 매우 다르다. Doorn Records에서는 강렬한 일렉트로 하우스 트랙을 내지만, Spinnin' Records에서는 신나지만 서정적이고 멜로딕한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트랙이 나온다. 신곡을 발매하기 전에 발매 레이블만 봐도 곡의 스타일을 유추할 수 있을 지경이다. 하지만 2016년 부로 Spinnin' Records를 탈퇴하면서 그 산하 레이블인 Doorn Records에서도 탈퇴하게 되어 본인의 레이블 GOLDKID RECORDS에서만 활동하게 된다. 그 이후로 퓨처 베이스를 시도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다. 스피닝을 나오고 골드키드를 만들기 전 기간에서는 하드웰의 Revealed Recordings에서 한 곡을 냈는데, 레이블의 성격에 맞게 본인의 곡 중 가장 강렬하다.

3 디스코그래피

  • 싱글
발매 연도곡명레이블
2011Travel BSuit Records
2012ColetteFree for All
Rock SteadySpinnin' Records
Oxford[4]
Kangaroo[5]Doorn Records
BFAM[6]Spinnin' Records
2013Ramcar
Childish Grandpa[7]
AztecSpinnin' Records
2014Rockin'[8]
Up in This!Doorn Records
SlendermanSpinnin' Records
Angels X Demons
2015Rage[9]Doorn Records
The Takedown
Blinded By the LightSpinnin' Records
Lost Words
Feel the Power[10]
2016All Night
PilotRevealed Recordings
ReboundFree Download
A Thousand Miles (feat. Ruby Prophet)GOLDKID RECORDS
Midnight Dancers
Welcome[11]STMPD RCRDS
MemoryFree Download

4 여담

4.1 Martin Garrix와의 관계


X밥 시절
_07062016093713.jpg
출세 후 표정이 더 좋아졌다

나이가 어리다는 점과 국적이 같다는 점, 외모가 매우 호감형이라는 점에서 데뷔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마틴 개릭스와 함께 거론되며 비교되고 있다. 둘 모두 Spinnin' Records에서 활동할 때, 약간의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지만 이후 한 곡으로 인해서 둘의 격차는 크게 벌어지게 된다.
하지만 둘은 학창시절도 같이 보낸 매우 절친한 사이이다.또한 둘 다 본인들이 함께 만든 BFAM으로 명성을 얻기 시작했기 때문에 서로의 디스코그래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2016년 현재까지도 둘 사이의 콜라보는 활발해 두번째 콜라보 트랙 Welcome을 발매했다.

4.2 외모


위와 같이 데뷔 초창기엔 어린 나이와 더불어 상당히 잘생긴 외모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2016년부터 수염을 기르기 시작해 중후한 매력을 뽐내기(?) 시작했다. 인스타그램에 얼굴 사진을 올릴 때마다 꼭 수염 얘기를 하는 사람이 한 명씩은 있을 정도. 참고로 위 사진과는 3년 밖에 차이가 안난다...
  1. 가장 최근에 나온 곡인 Midnight Dancers에서 시도했다.
  2. 자신의 절친처럼 계약 문제로 탈퇴했다.불X 친구네
  3. Spinnin' Records 탈퇴 후 Revealed에 들어갔다가 자신이 새로 설립한 레이블이다. 활동은 이 레이블에서 주로 할 듯.
  4. TV Noise와 콜라보
  5. Sander Van Doorn과 콜라보
  6. Martin Garrix와 콜라보
  7. TV Noise와 콜라보
  8. twoloud와 콜라보
  9. Sander Van Doorn, Firebeatz와 콜라보
  10. Stino와 콜라보
  11. Martin Garrix와 두번째 콜라보 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