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dy Kim-Kelf

Lady_Kim-Kelf

1 소개

워크래프트3유즈맵 제작자 중 한 명이다.
2012년 기준 개발한 맵 중 유명한 것으로는 Dream of Scheherazade동방쇄환전이 있다. 이외에도 CHAOS, TMF등의 개발에 참여한 적이 있다그가 맵에 손을 댄 순간 플레이어들의 멘탈은 멘탈째로 타격을 받았다는 전설이 있다. (타이가라든가...)
제작은 물론 공식 카페의 매니저 역할 또한 맡고 있었다가 관리하기 귀찮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에게 넘겨버리고 스탭이 되었다.

가디언 스피릿츠 맵제작진과도 꽤나 친하다. 시야 트리거, CHAOS의 이몰에이션 기반 스킬끼리 작동 가능하게 하기, 중첩 가능한 임페일이나 어시스트 시스템 등 여러 방면으로 국내 워크 맵 에딧계에 발전을 기여한 인물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는 사람이 정말 적다. 의외로 맵 에딧 계열에선 네임드. 근데 페이탈나잖아요 그가 워크 맵 에딧계에 기여를 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에게 워크 맵 에딧을 배우던 사람들의 증언은 이렇다. '우린 아직도 그가 쓴 공식을 이해하지 못한다.'였다.

2 수많은 별명

트윈헤드 오우거, 인도산, 공익, 넷카마, 마법소녀, 트윈 동덕 오우거, 동덕 트윈 드래곤 등 다양한 별명을 보유하고 있다.
자기는 동덕이 아니라고 하지만 아얄씨의 퀴즈 스크립트와 동덕들의 끝판왕 동방쇄환전을 만든 이상 글쎄...
트윈헤드라는 별명이 생긴 이유는 가디언 스피리츠 2에서 나오는 이 영웅이 바로 김 켈프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졌기 때문.
인도산 공익인 이유는 공익을 하기전에 인도에서 유학을 다녀왔기 때문. 2010년 공익활동중이었다.
2010년 4월 레이프라는 아주 위험한 별명이 생겼다. (...) 겉으로 보기에는 이름을 줄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 외에 만든 맵으로는 마칼(마이 라이프 포 칼림도어), Dream of Seherazade, 동택(동방 택틱스 -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 가디언 스피리츠 택틱스의 동방 프로젝트 버전) 등이 있다.

3 만든 맵의 특징

그가 만든 맵은 항상 방갈림 현상과 페탈, 안드로메다로 간 밸런스, 버그 등이 끊이지 않는다. 어째서 저런 현상이 일어나는지는 본인도 잘 모른다고 주장하고 있다. 진실은 저 너머에. 어찌되었건 만드는 맵의 완성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유저들도 이미 포기한 것인지, "켈프의 맵에서 저것들을 빼면 뭐가 남느냐?"고 말하기도 한다.
가장 유력한 학설로는 패치하는 본인의 중요성을 유저들이 잊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맞추지 않는다는 설과 사실 오우거라 휴먼의 인터페이스에 익숙치 않다는 설역시 유력했지만... 사실 자신이 자기 맵을 안하기 때문에 뇌내 밸런싱을 맞춰두고, 그 것을 플레이 안해서 실감을 못하는게 맞다.[1] 최근 신령묘 캐릭터 2개로 또 싸움이 일어나는 중이다.제작자가 입쇄환

롤이 하향 평준화, 던파가 상향 평준화라면 쇄환은 절대로 이 두 가지에 속하지 않는다. 왜냐면 평준화라는 단어자체가 이 게임엔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2]

그리고 게임내에 와우, 던파 등 유명한 게임이나 사회적 이슈[3]들의 패러디들이 내포돼있다.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

사소한 문제로도 페이탈 및 방갈림 문제가 잦은데 그의 방갈력이 집합된 창조물의 대표적 예로는 루미아가 있으며, 심지어 그 것을 고치려고 맵을 연 다른 제작자는 이 맵이 대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어?

결국 방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갈의 문제였던 루미아의 평타를 삭제 시키는걸로 해결했다.
밥이 없으면 빵을 먹으면 되잖아?

던파에서 암제를 키우는중. 던파하는중에는 irc에 접속하지 않아서 모델제작자가 던파에 접속하여 모델받으라고 귓을 날리는 상황.
최근 던파하느라 제작을 게을리하는 느낌. 근데 어차피 던파전에는 유비트 하느라 패치 안했다.[4][5]

최근에 새로운 맵을 만들고 있는 중. 이지만 스토리를 구상하는 작가가 재수생이여서 시작부터 불안불안하다. Lotu판 가츠를 만들고 있으며, 어느정도 만들어진 상태라고 한다. 덧으로 그 작가의 말로는 맵이 완성되면 스토리를 쓰겠다고 하는데- 진실인지는 확인불가 결국 깔끔하게 접어버렸다. 상식적으로 그런게 돌아갈리가 없잖아

상당히 심각한 비봉클럽 성애자로, 비봉클럽 관련 작품을 주면 상향을 해준다는 소리가 있다. 그런데 섣불리 상향해달라고 했다가는 스탯 1잠깐 올려주다 만다.

  1. 예를 들어, 동방쇄환전 내 최강의 평타 캐릭터 중 하나인 이자요이 사쿠야의 평타 공격력 하향에 대한 건의가 등장하자, 사쿠야의 평타력을 줄인 것이 아니라 2스킬 루미너스 리코셰의 데미지를 올려서 평타 및 마뎀이 미친듯이 쎄져 버렸다. 밸런스를 잡는 기준이 일반인과 다른 것이 확실한 대표적인 예.
  2. 근데 농담이 아니다. 자신이 만든 스킬을 설명하면서 이건 사기야! 라고 하지만, 오히려 다른게 더 세지는 경우가 많다. 정말이지 의도치 않은 스킬이 이상하게 강력하다는 불편한 진실. 밸런스가 맞으면 그건 켈프맵이 아니다라는 소문도 있다.
  3. 5천억짜리 폭죽이 터지던 당일 에픽 아이템이었던 ICBM미미 이름이 나로호3호로 이름이 바뀌어 버렸다! 아이템 설명도 엄청 골때린다.
  4. 그런데 요즘들어 패치를 몰아치는걸 보니 그런것도 아닌거 같기도 하다
  5. 요즘에는 같은 채널 맵제작자와 함께 와우를 하다가 포트리스2도 하고 있다고 한다. 공통적인 것은 맵 제작은 어디까지나 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