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사에 대해서는 Leaf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BMS 제작자 출신 작곡가.
생년월일은 1994년 6월 18일.[1] 데뷔년도인 2011년 기준으론 꽤나 어린 나이의 BMS 작곡가이다.
곡들 상당수가 빠른 신스음으로 공격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2] 그걸 이용한 난해한 박자와 음을 가진 곡이 상당히 많다. 다만 Calamity Fortune과 같이 상당히 덜 난해하고 신나는 분위기의 곡도 있다.
BOF는 총 5번[3] 참여하였으며, 2011년도와 2012년도에는 하위권을 맴돌던 작곡가였으나[4], BOF2013이 열리기 전 무명전 9회에서 I라는 곡으로 이전부터 다져왔던 난해한 박자와 음으로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었으며, 대회 결과 3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BOF2013에 출품한 곡이 바로 Doppelganger. 개인전 스코어 4위/중앙값 5위를 기록하게 된다. BOF2014에서는 역시 이전과 같은 분위기의 곡인 Poison AND÷OR Affection로 참여했으며 개인전 스코어 9위/중앙값 13위에 팀 총점 1위까지 기록한다.
다만 작곡가 본인은 2014년을 끝으로 이런 분위기의 곡은 제작이 어려워서 더 이상 만들 생각이 없다고 한다.[5] 그리고 그 여파로 작곡 스타일을 정리하기 위해서 인지 2015년에는 중소규모 대회에만 출전했다.[6] BOF에는 1인팀으로 신청하긴 했지만 한곡도 내지 못했다.
BOF2016에 다시 한번 1인팀으로 신청을 했다. BOF2013의 열풍을 다시 불러올수 있을지가 주목이 된다.
BGA는 Optie가 제작해준게 많다. 다만 Doppelganger은 To7라는 제작자가 제공하였다.
2 악곡
2.1 BMS
- 2nd Wind
- Arcanum Guardian
- Calamity Fortune
- Don't Think Feel
- Doppelganger [7]
- Eternal Liberity
- Evanescent
- Gulit Feeling
- Heterochromia Iridis
- I [8]
- MEPHISTO
- On The Floor -Baltimore Club mix-
- Paraclete
- Poison AND÷OR Affection
- Resurrection Spell
- Spiral History
- Sunny Sunny Up
- Violence Trident
- Wonderful Dancing
- Wizdomiot
- 失望Choco
2.2 사운드 볼텍스 부스
- ↑ 削除와는 출생일이 2주정도 차이난다.
- ↑ Doppelganger, I, 音楽 - 壊音楽 mix -
- ↑ 2011 ~ 2014, 2016
- ↑ 비슷한 시기에 열린 무명전 8회도 평균에 못 미치는 평가였다.
- ↑ 참고로 I, Doppelganger, Poison AND÷OR Affection을 공개 순서대로 놓고 보면 뒤로 갈 수록 곡의 분위기가 안정되고 있다.
- ↑ 실제로 동방음탄유희라는 동방 프로젝트 수록곡을 리믹스하는 대회에 출품한 Wizdomiot은 LeaF의 대표곡인 Doppelganger나 I보다는 안정된 분위기를 보여주는 곡이다.
- ↑ BOF2013의 삼대장보다는 평가가 안좋지만, 그래도 2년전과 비교하면 인생승리라고 생각될 정도로 엄청난 성과를 거둔 곡이다.
- ↑ LeaF의 스타일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한 곡으로, 제 9회 무명전에서 3위를 달성하며 LeaF의 이름을 알리게 해준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