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acy of Hatred

1 개요

BMS에서의 BGA

본래 2006년도의 BMS 이벤트인 BMS OF FIGHTERS 2006에서 유일한 한국팀인 D2D STATION 팀으로 참가했던 BMS였다. (이 D2D STATION 팀의 멤버 RYUminus, CCNN, Transin이 훗날 EZ2DJ 7th TraX 1.0x 버전 제작의 주축) 무난한 일렉트로니카곡. 노트배치도 그냥 '무난'한 곡이었다. 당시에는 BGA가 없었지만, 훗날 2009년에 BGA BATTLE 2 이벤트에서 Toxvid (=Lepusnette, CATENA) 제작의 BGA가 새로 붙었다.

2 EZ2DJ 수록 (Legacy of Hatred(Live))

장르DnB
곡명Legacy of Hatred (Live)
작곡CCNN
배경나코오빠
최초 수록버전EZ2DJ 7th 1.0
BPM190
EZ2DJ BERA 기준 난이도 정보
모드 / 난이도EZNMHDSHD
Ruby Mix-4--
5 Street Mix31114-
7 Street Mix-1215-
Club Mix-12--
Space Mix-14--
Ez2Catch-12--
TurnTable-5--



EZ2DJ 7thTRAX ~Resistance~ BGA

EZ2DJ 7th에서 (Live) 라는 부제를 붙여서 드럼 앤 베이스로 리믹스 되었는데, 빠른 리듬으로 나름대로 고난이도 곡의 위치를 차지했던 곡이다. Live라는 부제에 맞게 관중들의 환호(?)가 곡에 중간중간에 들어갔다. 실제로 박수소리 넣었다고 Live라고 붙였다고 한다.(…)

참고로 EZ2DJ 버전 BGA는 과거 EZ2Dancer에 실린 판권곡 NRG의 '사랑만들기'[1]의 BGA를 그대로 우려먹었다. 당시 BGA 제작은 나코오빠. 하지만 BGA의 사이버네틱스한 분위기 때문에 원래 용도였던 사랑만들기보다는 오히려 이 곡에 더 어울린다는 평.

EZ2DJ AE에서는 곡 판권에 관한 문제로 인해 삭제되었다.

2.1 Ruby Mix

2.2 5 Street Mix


EZ - NM - HD MIX

처음 해보면 난이도가 말도 안되게 어렵게 느껴진다. 물론 괴수 제외. 페달과 스크래치는 5노트와 함께 나올 때는 쉽지만, 역시 난관은 애매하게 떨어지는 노트들. 조금만 손이 꼬여도 폭사하는 패턴이라 익숙해지기 전까진 어렵지만 익숙해지는순간 간접미스는 많이 나도 콤보는 계속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

이지는 레벨 3이라는 아주 파격적인 난이도를 자랑한다. 하드에서 페달로 나오는 기타 멜로디가 이지에서는 건반으로 나온다. 즉 하드 공략 중에 페달 박자가 헷갈린다면 이지 채보로 감을 익히면 된다. 그리고 루비에서는 그 페달 멜로디가 시작직전에 롱노트 하나만 있고, 최후 부분에 5 부분이 사라지는 등 아주 약간의 차이가 있다.

노멀은 스크래치나 페달은 비교적 적게 나오는 대신 건반부의 밀도가 레벨 11 중에서는 최강이다. 대체로 11레벨 최상급으로 여겨지지만, 처리력을 BMSDJMAX 등의 키보드 리겜으로 키운 사람들에게는 스크래치와 페달이 적게 나온다는 점 때문에 다른 레벨 11들에 비해 오히려 쉽게 여겨지기도 한다.

하드는 노멀과 건반부는 완전히 같고 페달만 추가되어 나오기 때문에, SP 오토를 걸고 플레이 하게 되면 노멀과 하드를 구별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페달 리듬이 매우 어렵다.[2] 7th 초기 '그래봤자 페달 몇 개 추가된 건데 얼마나 어렵겠어?'하고 우습게 보다가 당한 사람이 적지 않다. 레벨 14가 안되는 쌍오토 유저들이 고르기도 한다.

단순히 클리어 목적으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SP미러를 거는 경우가 많다. 스크래치 소리에 맞춰 나오는 노트 빼고는 턴테이블 노트가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

여담인데 HD 패턴의 경우, 7th 1.0 인컴테스트 때에는 게이지가 차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인컴때의 패턴은 그대로 BE때 추가된 라디오 채널 Dead End 4스테이지에 그대로 수록되었다.

2.3 7 Street Mix


7키 하드. 난이도는 15이다.

2.4 5 Radio Mix

2.5 7 Radio Mix

2.6 Club Mix

2.7 Space Mix

기본적으로는 이펙터보다 건반부에 쏠려서 클럽믹스처럼 보이지만, 시종일관 4+E1이 나오기 때문에 고스트 이펙터 스킬이 절실히 필요하다. 중반부 조용한 부분도 1P 스크+4, 5나 2P 스크+6, 7 같이 손을 넓게 펴야 하는 배치가 나와서 끊기기 쉽다.

2.8 EZ2Catch

일단 표기 난이도는 12이다. 그러나 실상은 12는 무슨, 15를 줘도 될 정도의 난이도이다. 절대 속으면 안된다.

초반에는 그나마 쉬운 패턴이 나오지만 못해도 레벨 12 상급 이상의 패턴이 계속 나오고, 거기에 중간에 쉬는 구간처럼 보이는 곳도 해보면 알겠지만 전혀 쉬는 곳이 아니다. 오히려 간격이 넓은 과일이 자주 나와 피를 갉아먹을 수 있는 요인. 판정이 좋은 편이란게 그나마 다행. 그렇지 않았다면 16~17은 먹고 들어갔을 것이다. 꽤나 유명한 지뢰곡 중 하나. Tempus Praeterita와 비슷하다.

2.9 Turntable

레벨 5로, 레가시 루비와 박자가 후반 스크래치 한 구간 제외하고는 아예 같다. 만일 레가시 하드의 페달 박자를 연습하고 싶다면 이 곡을 모드 스위치 할 것을 추천한다.
  1. 참고로 이 NRG의 사랑만들기는 악성 표절곡인데 전주 멜로디를 'Lovin' Like A Fire'라는 유로비트 곡에서 무단으로 샘플링했다.듣기
  2. 전술한대로 하드의 드럼비트 구간에서 나오는 페달은 이지의 기타 구간을 그대로 페달로 옮겨놓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