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e

1 개요

#!HTML<iframe width="50%" height="450" scrolling="no" frameborder="no" src="https://w.soundcloud.com/player/?url=https%3A//api.soundcloud.com/tracks/207625494&auto_play=false&hide_related=false&show_comments=true&show_user=true&show_reposts=false&visual=true"></iframe>
M2U가 작곡하고, 편곡에 Nicode가 참여한 곡이다.

타이틀의 의미는 프랑스어로 , 전체적으로 M2U 특유의 몰아치는 스타일이 두드러지며, 장르는 현재 M2U의 주력 장르인 Symphonic Step으로 보인다. 이유는, 같은 작곡가의 BEATCRAFT CYCLON 수록곡 H.O.W.ling과 느낌이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H.O.W.ling의 음계 일부분이 이 곡에 조금 들어가 있기도 하다.

2 Deemo

{{틀:Deemo/Collection 목록}}

M2U × Nicode Collection
5개의 채보 수록
LoadstarLuneMoon HaloStellarWicked Fate

2.1 채보

Lune
작곡M2U / Arranged by M2U & Nicode
BPM160
EasyNormalHard
레벨4810
노트 수280658877
언제나 뭔가가 사라진 상실감을 느끼게 될 거야...[1]
내가 너무 민감한 거니?[2]

M2U × Nicode Collection의 두 번째 곡.

2.1.1 Normal

AC영상

전체적으로 하드에서 노트크기 등에 의한 가독성 저하나 후살 정도가 빠진 패턴이다. 하드에서 나타난 트릴이 완전히 죽은건 아닌지라 트릴을 얼마나 잘 치는지에 따라 난이도가 갈린다.

2.1.2 Hard

AC 영상

채보는 한 손으로 슬라이드 노트를 처리하며 다른 손으로 단타 노트를 처리하는 유형과 트릴 위주의 패턴이다. 초반부는 무난하나, 영상 기준 28초부터 16비트 트릴과 슬라이드의 향연이 펼쳐진다. H.O.W.ling 음계로 시작하는 구간은 총 두 번 나오는데, 공통적으로 해당 음계 직후 동타와 슬라이드에다 16비트 트릴까지 가세하면서 하이라이트로 넘어간다. 두 번째 구간의 하이라이트는 처음 16비트 + 슬라이딩 이후에 8비트 동타로 이어지고 그 다음에 왼손 노트 8비트 + 오른손 노트 8비트 + 슬라이딩 노트 16비트로 나온다. 막바지에서는 서로 크기가 다른 노트들이 16비트로 쏟아진다. 때문에 손이 꼬이기도 쉽고, 노트 가독성이 심각하게 떨어지므로 헛칠 수도 있으니 집중해서 치자.

2.2 기타

  • 피아노로 친 사람도 나왔다. #
  • 감귤로 풀콤을 찍은 사람도 나왔다(...) #
  • 어김없이 시도되는 한손플레이
    • 한 손 플레이로 유명한 Eugene Kua가 4월 9일 한 손으로 Lune 풀콤보를 달성하였다!영상
  • 여담으로 일러스트가 상당히 예쁘다.
  1. 해당 곡을 플레이 후 SNS에 공유할 경우 결과와 함께 출력되는 대사.
  2. 해당 곡을 FC/AC 후 SNS에 공유할 경우 결과와 함께 출력되는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