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 o'War Pool & Man o'War

rainaviary.gif
image1fra.png
(물색 작은 원형 풀장 같은 게 Man o'War Pool, 해파리가 Man o'War(이하 맨오워))

Man o'War Pool

계열 : 레인(Rain)
분류 : 공습 기지(Aerial Attack Base)
체력 : 200
사정거리 : 28
가격 : 600
요구에너지 : 선1, 레인2

Man o'War

분류 : 공습용 (Aerial Attack)
체력 : 150
공격력 : 16

넷스톰에서 나오는 레인 계열의 유닛.

상당히 강력한 공습유닛. 세 종류의 공습 유닛 중에서 공격력도 가장 강하며, 무적은 아니지만 꽤 높은 체력, 또한 유닛 뿐만 아니라 트랜스포트까지 공격을 하기에 진정한 공습 유닛이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유닛이다.

해파리 같이 생긴 맨오워는 체력도 강할 뿐만 아니라 베이스 가격도 싸서 기습공격에 탁월하고 물량전이 되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해파리 개떼러쉬를 보내면 하여금 상대방을 패닉으로 몰고갈 수 있다. 또한 공격모션도 전기를 내뿜는 것인데 그 때 나오는 "우우우웅~ 칙"하는 전기소리를 내면서 적을 파괴시킬 때 유쾌, 상쾌, 통쾌한 기분을 맛볼 수가 있다.

다만 게떼같이 공격해도 상대방이 Acid BarricadeVander Tower & Bulwark조합으로 수비를 하는 경우는 맨오워의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이 때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야한다.

맨오워의 단점이라 한다면 에너지가 세개씩이나 든다는 것과 베이스 체력이 좀 낮다는 것. 고작해야 선더캐논 단 두 방에 파괴된다(…).
또한 맨오워 베이스 체력이 낮다는 점 때문에 이 유닛 단독으로 공격을 하기에는 무리가 좀 있다(사실 공습 유닛 자체로는 쉽게 공격이 안된다). 확실히 물량으로 가야 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유닛.

패치판에서는 프리스트 트레이닝 미션에 이 유닛만 가지고(엄밀히는 Sun Barricade포함) 적을 섬멸하는 미션이 있는데, 시간이 많다면 한번 해보자(적어도 1시간은 넘는다).

참고로 맨오워의 피탄판정은 촉수 맨끝 부분이며, 생존시간은 약 1분. 생존시간이 다 되면 바로 사라지고 잠시후 베이스에서 다시 나온다.

여담으로 맨오워는 다른 공습유닛에 비해서 사거리가 2낮다. 맨오워는 감지를 못하는데 휠리기그더스트데빌은 공격이 닿는 경우가 간혹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