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armor games에서 제공하는 플래시 게임이자 땅따먹기류 게임.
기본적으로는 작은 세균들을 움직여서 세포를 감염하면 감염된 세포가 세균들을 생산해서 세포에 축적하며 적군이 가지고 있는 세포에 자신의 세균을 보내면 적군의 세포에 있는 세균들이 0이 된 상태에서 아군의 세균이 들어가면 그 세포는 아군것이 되고 적군이 가지고 있는 세포들을 전부 점령하면 승리하는 단순한 게임.
세포의 종류마다 축적한도,속도가 다르다. 보통 세포의 크기에 따라서 축적한도와 축적속도가 달라진다.
Tentacle Wars와 함께 세균전쟁이라고 흔히 불리는데 Phage는 바이러스이므로 어감이 좀 그렇지만 바이러스전쟁이나 파지워즈로 불러야할 것 같다.
2 시리즈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phage wars
하러가기
색깔,능력치가 각각 다른 8개의 세균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하나의 세균으로 전부 클리어할때마다 그 세균에는 클리어표시가 붙으면서 플레이할 수 없게 되고 8개의 세균을 전부 클리어하면 초기화된다. 어떤 세균으로 모든 판을 클리어하고 congratulations!와 함께 세균들이 마우스를 졸졸 따라온다. 그 상태에서 화면을 클릭하면 클리어한 세균이 막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압도적으로 적군을 패퇴시키다간 어느 순간 시작하자마자 적군들이 다굴해서 게임 오버되기도 한다.
2.2 phage wars 2
하러가기
방어력2배인 세포, 생산력 2배인 세포, 세균이동속도 2배인 세포가 출현하였다. 색깔과 능력치를 직접 조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능력치를 조합할 재료중 제일 좋은 것은 jacK으로 전 능력치 수치를 2씩 올려준다. 두 번 돌면 모든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올클리어하면 메달사진과 축하편지가 뜬다. 올클리어를 하고 나면 그 이후에 다시 게임을 할 때마다 첫판 클리어시에 메달사진과 축하편지가 뜨는 버그가 있다. 아머게임즈에서도 올클리어하고도 계속 즐기는 유저가 있을거라고는 예상치 못한 듯(..)
2.3 phage wars live
하러가기
다른 플레이어하고 겨루는 게임이다. 인기가 그다지 없는듯 상대를 만나려면 시간이 좀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