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tmans after school

1 설명

파일:556.jpg

[1]

일본의 3인조 밴드이다. 소속 레코드 회사는 토이즈팩토리이다
"phat"는 미국에서 사용되는 속어. '멋진'이란 의미가 있으며, phatmans은 "멋진 소년들 '이라는 신조어이다. 밴드 이름은 '방과후에 빛나는 멋진 소년들'이라는 뜻이다.
2007년 7월 7일 UnLimited라는 이름으로 결성되어 자체 제작 1st 싱글 「Opening」을 출시했다. 이때 멤버들의 평균나이는 16세였다.
2009년 첫 미니앨범을 내놓고 2010 년 12 월 밴드명을 현재의 phatmans after school이라는 이름으로 바꾼다
pas군이라는 곰 형태의 마스코트를 사용하며 멤버의 외모와 생년월일 등의 개인 정보는 현재까지 공개하지 않는다.
활동은 음원 발표와 라이브 등에 한정된다. 잡지 인터뷰나 라디오 등 다른 아티스트처럼 홍보 활동은 하고 있지만, TV 관해서는 pas군의 애니메이션이 출연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등에도 본인들은 전혀 출연하지 않고 pas군이 등장한다
다만 라이브 할때는 얼굴을 공개한다!
국내에는 벚꽃사중주 ~꽃의 노래~의 ED곡인 츠키요미(ツキヨミ)로 유명하다
2016년 5월 18일에 정규 2집 앨범 「アンクロニクル」가 발매되었다. 센다이, 오사카, 후쿠오카, 히로시마등에서 라이브 투어를 할 예정.
정식멤버였던 혼마 아츠시가 탈퇴한 이후 타이헤이와 야마퐁이 서포트 드러머로 함께 활동하고있다.

2 멤버

2.1 요시다 타쿠미

ヨシダタクミ 보컬 & 기타 담당 홋카이도 출신.
밴드의 작곡 작사는 모두 요시다 타쿠미가 하고있다.
보컬은 범프 오브 치킨의 후지와라 모토오와 닮았다고 평가 받는다[2]
작곡하는 곡의 내용은 주로 자아, 사회비판이다. pas곡 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의 곡도 제작하기도 한다.대표적인 곡은 미즈키 나나의 レイジーシンドローム. 곡을 쓸때 멜로디를 먼저 생각하기보단 가사를 먼저 떠올린 후에 멜로디를 붙인다고 한다. 위의 미즈키 나나의 곡은 unlimited 활동 당시에 제작한 곡이었는데 킹레코드 소속의 아는 선배와 대화하다가 곡을 주게되었다고 한다.
곡을 제작할 때 가사를 먼저 쓰고, 그 뒤에 멜로디를 입힌다고 한다. 가사는 보통 자기가 읽었던 만화책에서 영감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 •e•) 이런 이모티콘을 자주쓴다. 사인에도 꼭 잊지않고 저 이모티콘을 그려준다!
트위터에서 유타니의 사진을 많이올린다. 유타니 본인도 언제 찍혔는지 모를정도로 많이찍는모양(..) 유타니와는 unlimited 활동때부터 함께한 멤버여서 둘이 많이 친하다. 유타니 관련 트윗이 자주 올라오는편.

2.2 유타니 신야

ユタニシンヤ 기타 담당
안경이 심볼인 듯 하다. 트위터의 프로필도 기타가 안경을 쓰고있는 사진으로 해두거나 아이디에도 megane(일본어로 안경)이 들어간다. 심지어 사인에도 안경을 그려준다! 사용하는 기타는 깁슨의 플라잉V 체리색.
pas의 입담을 담당하고있다. 라이브에서 주로 분위기메이커를 담당한다.
여담이지만 거유파인듯하다(..)

2.3 야마자키 요시미츠

ヤマザキヨシミツ 베이스 담당
라이브때 제일 말이없는 멤버. 아니 아예 한마디도 안한다! 이유는 자기한테 마이크를 안줘서라고.. 실제성격은 과묵한 이케맨. 트위터 말투와 현실 말투가 매우 똑같다(..) 실제로 봤을때 가장 잘생긴 멤버다!
2016년 9월 26일부터 새로운 밴드 슈나이덴의 베이스도 겸하게되었다.

3 전 멤버

3.1 혼마 아츠시

ホンマアツシ 드럼 담당
2016년 7월 도쿄 파이널공연을 마지막으로 탈퇴(졸업)했다. 자신만의 음악의 길을 찾고싶어 나가게되었다고 한다.

팬들과 멤버들은 아츠시를 아쯔라고 부른다. 귀여운 애칭과 어울리게(?) 외모라든가 사인도 엄청 귀엽다..
  1. 사진은 phatmans after school의 마스코트 pas군. 앨범아트에도 pas군이 등장한다.
  2. 실제로 MV에 달린 댓글을 보면 범프이야기가 많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