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라인 웹툰
1 개요
라인웹툰에서 Bonnie Peng 이라는 작가가 연재하는 웹툰이다 [1]. Roar Street Journal 이라는 신문사[2] 에서 일하는 회사원들의 이야기다.
2 등장인동물
리오: RSJ 의 창업주/사장이다. 늘 착하지만 게으르기도 하다. 정크푸드 중독자. 요즘들어서 치타-B에게 마음이 있다는게 밝혀졌다.
치타-B: 리오의 비서. 어렸을때 부터 리오의 소꿉친구였다. 리오가 게으름 피우면 얘가 뒷처리.
폭시:회사 심부름꾼 여우. 리오와 치타랑 어렸을때 부터 친하게 지냈던겄 같다. 커피만드는걸 특히 좋와하는데 이유는 스포일러. 엘레펑크의 가족에 어렸을때 입양왔었다.
엘레펑크: 신문 편집장 코끼리. 회사에서 나이가 가장 많다. 폭시에게 큰 형이나 작은 삼촌 같은 존재다. 똑똑한 현자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차를 즐겨마신다.
지래피엘: 기린이자 회사 웹사이트/블로그 운영자다. 키가 좀 많이 커서인지 몸을 다루는게 어렵다. 버스타면 늘 스카이라이트 위로 머리가 나온다.
호시: 회사에서 인터뷰를 담당하는 조랑말이다. 유학파라고 한다.
피클스: 열둘(12)둥이들을 키우는 가장인 돼지. 회사 회계사이지만 회사에서 성격이 가장 쪼잔하다. 하지만 회사에서 어느정도 이해해주는것 같다. 하긴 아이들이 열둘씩이나 있는데다가 죄다 노답들.
빅블랙울프 씨: RSJ 변호사. 비록 늑대이지만 아주 착해보인다. 자주 나타나지는 않는다.
토티스: 기사 교정자. 거북이여서 늘 느릿한걸 미안해한다. 티파니를 짝사랑 하지만 이미 남친이 있다고 한다.
티파니: RSJ 의 리셉션이스트. 단것에 환장한다고 하더라. 어디먹으러 가면 거기 디저트만 보는 수준. 웹툰도 많이 읽는다고.
티아거: 삽화가이자 호랑이. 난독증이 있어서 글은 잘 못쓰지만 음악 듣는것과 그림 그리는 것 으로 자신의 특기를 찾았다고 한다. 무뚝뚝해 보이지만 착하고 센스있다.
더글래스: 회사에서 가장 똑똑한 사원인 개. 어렸을때 부터 책벌래라고 불렸다고.
포: 회사원은 아니지만 바로 앞에서 사는 노숙 북극곰. 북극에서 집이 녹아 피난왔다고. 작가가 환경이야기 하면 자주 등장한다. 참고로 독자 댓글에서 첫 등장.
안고라: 신입 고양이. 스펙덩어리라고 하는데 요즘 행적이 영 수상하다...
3 세계관
4 여담
작가가 꽤 많이 독자들과 소통한다. 2주에 한번씩 댓글에 있는 질문들을 답해주는 코너를 아예 잡아놨다.
작가는 최근에 대학원 졸업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