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01

본 문서는 SCP 재단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SCP 재단 위키에 등재된 픽션이며, 실제와 혼동하는 일은 없도록 바랍니다.

본 문서에는 SCP 재단 위키의 원문과 번역본이 그대로 등재되선 안되며, 모두 링크로만 기재되어야 합니다. 문서 작성시 템플릿:SCP를 참고 바랍니다.


SCP-001의 정보를 지키기 위해 사용되는 BLIT

1 개요

SCP 재단의 최고 기밀. SCP-001은 재단의 설립 목적과 부합한 가장 중요한 SCP 문서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보가 유출될 것을 우려해서 재단에서는 실제 SCP-001에 대한 정보를 숨기기 위해 나머지 페이크용 SCP-001들을 만들어두었다. SCP 위키 목록에서는 이들을 "제안(proposal)"이라고 한다. 허위 정보와 진짜 정보를 막론하고 이 자료에 허가없이 접근하려고 할 경우 BLIT로 살해해버린다(…)

SCP-001의 자리는 원래 "001스러운 거 나올 때까지 비워둠!"이었는데, 이 때문에 여러 001 후보들이 "제안"이라는 이름을 들고 나올 수 있었다. 현재 남은 제안들 중에서 에딧디스 시절부터 남은 작품은 "서류 더미"와 "프로토타입"이 있다.

물론 진짜가 두 개 이상이거나, 진짜가 없을 가능성도 무시할 수는 없다.[1]

2 목록

- 서류 더미
- 프로토타입
- 문의 수호자
- 자물쇠
- 공장
- 나선형 길
- 유산
- 데이터베이스
- 재단
- 서른 여섯
- 케테르 업무
- 아이들
- 기록물
- 부서진 신
  1. 한국어 위키의 SCP-001-KO 중 하나인 "자인의 제안"에서는 SCP-001-KO 목록에 있는 것들은 모두 실재하는 물건이지만 "재단의 설립 목적"하고는 상관없다는 설정을 취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SCP-001-KO는 "직원들의 자부심"을 키워주려는 목적으로 만든 번호라고 말한다. 물론 이는 한국어 위키의 SCP-001-KO 에서만 통하는 설정이지만, SCP 재단의 모토 중 하나가 설정은 없음임을 유념하자. 논리에만 맞는다면 어떤 설정을 채택하든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