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wn Wasabi

파일:V6 nF4oN.jpg
Shawn Wasabi. 홈페이지 유튜브 트위터 사운드클라우드 페이스북

1 개요

미국 출신의 일렉트로니카 아티스트이다. 본명은 Shawn Serrano. 주로 Madeon과 비슷하게 매쉬업과 샘플링을 하여 곡을 만든다.
일본풍인 사운드로 예전에는 US 덥스텝이나 컴플렉스트로 장르 계열을 매쉬업했으나 요즘에는 유튜브나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자주보이는 퓨처 베이스류의 성향으로 매쉬업을 한다. 또한 사운드가 초기에 비해 상당히 미니멀해졌다.

2 특징

매쉬업 분야에서 런치패드를 사용하는 다른 아티스트들과 다르게 미디파이터를 사용한다. 초기에는 4x4 크기의 기본 제품을 사용했지만, 현재는 제작사에게 부탁하여 8x8 크기의 커스텀 제품인 Midi fighter 64 Shawn Wasabi Edition을 사용하고 있다...가 2016년 5월경에 도난당했다. 자동차 창문을 깨고 미디파이터와 맥북, 하드 디스크가 들어있는 가방을 가져갔다고...링크
유튜브에 게시된 곡의 제목들이 모두 음식과 관련이 있다.

3 대표 곡

Marble Soda 라이브 매쉬업. 제목의 마블 소다는 라무네이다. (위에 가타가나로 나와있다.) 그의 대표 매시업이라 할 수 있겠다. 무려 153종류의 샘플이 사용되었다.

M4SONIC 과 함께 작업한 MarbleVirus

BURNT RICE

i lost all my eggs
위의 8*8 사이즈 커스텀 미디파이터와 맥북, 하드디스크 등을 도난당한후 콩만한 사이즈의 미디파이터로 만든 음악. 제목의 의미는 "네 달걀을 한 바구니에 모아 담지 말라"는 경구에서 따왔다. 가방 하나 안에 전부 담아놨다가 가방 채로 도난당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