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evable


SoNevable.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1 개요

콜로라도 주에 거주중인 미국 출신 런치패드 아티스트. 주로 팝송으로 분류되는 EDM류의 곡을 런치패드로 옮겨 연주하고, 덥스텝 매쉬업도 한다. 하지만 가끔 유머 혹은 재미 컨셉을 잡고 하는 매쉬업도 있는데, 그의 매쉬업 중 하나인 Equinox를 Squeakquinox라는 이름으로 빨리감기로 연주한다거나 아이폰의 자동응답기 시스템인 Siri와 런치패드 배틀 등이 그 예시이다.

퍼포먼스를 보고 싶다면 Nev 영상 목록 참조.


2 특징

그가 연주한 곡들은 원곡과 크게 다른 점이 없지만 대체로 템포가 빠른 편이다. 특히 Zedd의 Spectrum 매쉬업에서 그 점이 확실히 부각된다. 드롭 부분도 아예 바꿔 연주하는 곡도 있고, 패턴을 바꾸기도 한다. 보통 원곡과 음악이 다른 경우는 그닥 많지 않거나 미묘한 차이지만 이 사람의 연주의 묘미는 이펙트에 있다. 런치패드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색깔 이펙트를 참 알록달록하게(...) 해놨다.

여담으로, 런치패드가 여러개 있는 건지 런치패드가 계속 바뀐다. 심지어 Avicii의 Wake me up을 커버할 땐 기타를 침과 동시에 런치패드를 3개를 앞에 깔고 연주했다. 또 종종 런치패드의 스킨도 바뀌는 듯 한데, 이에 대해 아는 게 있는 위키러들은 추가바람.

누군가의 곡을 런치패드로 믹싱할때는 항상 제목이 Nev Plays:( 곡 이름 ) 이다.

[이젠 토요타가 음성파일을 보내줘서 그 음성파일로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다.]


3 대표 곡

거의 모든 곡이 명곡이다

Skrillex-First of the year 커버. 가장 조회수가 높은 커버링 음악이다.

Zedd-Spectrum 커버. 원곡을 듣던 사람들에게는 이질감이 느껴질 것이다. 2명이서 하는 영상은 편집.

Zedd-I want you to know 커버. [이 곡이 Cover Me Zedd 에서 I want you to know 커버곡 중 1등을 했다.]

Arty - Up All Night 커버.
신기하게도 컵으로 애나 켄드릭 - Cups 를 연주하면서 동시에 Up All Night을 런치패드로 플레이한다.

Avicii - Wake Me Up 커버. 위에서 서술되어 있듯이 중반부엔 런치패드를 드럼처럼 두드리면서 썼다. 한손으로는 기타를 한손으로는 런치패드를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