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트루퍼・더・보이드
ヴィクトルーパー・ザ・ヴォイド (the VOID)
- 같이보기 : 스틸 크로니클, INSECTICIDE
1 개요
스틸 크로니클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보스로 스틸 크로니클 VICTROOPER에서 등장했다. 일반적인 대형 보스인 클래스 어드미럴계열과는 다른 전용보스.
출현 조건은 CLIMAX 미션이 진행하지 않는 경우, 출현이 가능한 특수 맵이 걸렸을 경우 확률로 뜨게 된다.
BEMANI 시리즈의 유저들에게는 INSECTICIDE(의 자켓으)로 친숙한(?) 녀석이다.
생김새는 왠지 메카닉스러운 보스이지만 생명체. 어드미럴도, 스틸 슈트의 카피인 인섹터도 아닌 단독 분류의 보스[2]이다.
본 작품에 출현하는 인간형 적인 인섹터의 경우 제한적으론 오메가 클래스 이후[3]부터, 실질적으로 적으로 상대하는건 최상위권 클래스 바로 전 단계인 델타 플루토 이상부터 상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보다 꽤 낮은 클래스인 오메가 10부터 출현하는 이 보스는 상당히 인기가 좋지만 실제론 상대하기 귀찮은 적. 하지만 상대는 귀찮지만 격추를 했을 경우 게임 내에 강력한 무기인 바키시노 계열의 빔 나이프를 랜덤으로 드랍[4]하기 때문에 나름 쏠쏠하다고 할 수 있다.
2 조우 방법
출현 조건은 오메가 클래스 10 이상인 유저가, CLIMAX 미션이 아닌 상황에서 특정한 맵을 진행하였을 경우 보스 전투 전에 랜덤으로 출현한다. 출현이 확정된 경우, 어드미럴전으로 가기 전에 WARNING화면과 동시에 INSECTICIDE의 도입부가 나오면서 공중에서 그대로 지면으로 낙하하면서 등장한다. 이게 보스전을 대신하기 때문에 빅트루퍼가 떴을 경우 어드미럴전은 생략하게 된다.
공격은 왠지 페르소나 4에 등장하는하나무라 요스케[5]처럼 단검을 던지고 녹색 빔을 쏘아댄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약점부위인 머리에 한번에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빠른 공격 무기들이 제격. 보통 빠른 발사에 한번에 많은 탄을 날리는 유탄 발사기나 샷건계열을 많이 쓴다.
델타 클래스 이상부터 설정하게 되는 브레이크다운 리미트를 설정한 경우 강제로 무제한으로 바뀌지만, 반대로 브레이크 다운에 따른 델타 포인트 감소는 그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딱히 큰 의미는 없다. 그나마 다행인건 보스전에서 실패하더라도 감소폭이 굉장히 낮다는점과 브레이크 다운 시의 델타 포인트 감소가 타 어드미럴 보스에 비해서 굉장히 낮다는것. 클리어하기는 어렵지만, 그만큼 많은 경험치와 좋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참고로 밟고 있는 기체는 돌격 타입사양의 스틸 슈트이다.
- ↑ 다만 반응 자체는 슈틸슈트로 반응이 된다. 슈틸슈트를 기반으로 만든 생명체인것 같다는 추측이 많지만 자세한 설정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
- ↑ 보스전에서 잔여시간 180초 이상인 상황에서 3/4 이상의 체력을 떨어트렸을 경우 강제로 출현한다. 단 이 조건을 만족시킨다고 하더라도 출현하지 않는 애드미럴도 있다.
- ↑ 드랍은 100%이지만, 이 무기의 경우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자기가 원하는 계열의 바키시노가 드랍이 안될수도 있다
- ↑ 연관성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쌍 단도를 이용해 공격하는 모습이
우습게도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