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ECTICIDE

1 개요

Steel Chronicle VICTROOPERS Ver 3.5의 주제곡이자 the VOID의 테마곡으로, 작곡은 Camellia 명의를 사용한 beatnation RHYZEかめりあ. 스틸 크로니클의 "새로운 적"을 이미지하여 쓰인 곡이다. 동 작곡가의 곡 중에서도 굉장히 하드코어한 편이지만 유저들 사이에서의 곡의 평가는 매우 좋다.

제목의 뜻은 살충제. 스틸 크로니클 시리즈가 벌레 형태의 적을 소탕하는 게임인 탓에 붙은 제목으로 보인다.

POLICY BREAK사운드 볼텍스에 수록되었다.

2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
자켓150px150px150px
난이도061215
체인 수086511701946
일러스트 담당KINGKINGKING
이펙터PHQUASE
수록 시기POLICY BREAK
BPM199

3 채보 상세


EXH 패턴 영상

POLICY BREAK로 수록되었다. 대응 게임은 Steel Chronicle VICTROOPERS로 최초로 BEMANI 시리즈 이외의 게임이 대상인 사례. 부활도 잘 하지 않는 것에 더해, 한국에서는 대행을 받지 않는 이상 해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수많은 해금 난민을 양성하고 있다.

EXH 패턴은 클리어-스코어링 양면에서 15레벨 상위권으로 평가받는다. 하드코어한 곡답게 연타 위주로 승부하는 패턴으로, 초반의 레이저 연타나 복합트릴, 후반의 겹노트 패턴 등 전체적으로 잔미스를 유발하는 패턴이 곡 전체에 다수 포진해 게이지 관리가 상당히 힘들다. 최후반의 트릴은 16비트 정박이고, 패턴 역시 단조롭지만 그 특성상 충분히 개인차가 있을 수 있기에 마냥 무시할 수만은 없는 부분이다. 일반적으로는 트릴 돌입 이전에서 약 60% 이상 게이지를 유지할 수 있다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지만, 클리어를 노리는 입장에서는 트릴 패턴에 취약하다면 이 부분 역시 고전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또한 패턴의 특성상 니어 말림이 발생하기 쉬워 스코어링에 있어서도 신경쓸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