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 유적

다크 소울 지역 목록
북방의 수용소
계승의 제사장
불사의 도시불사의 교구
최하층병자의 마을쿠라그의 소굴
센의 고성아노르 론도
틈새의 숲비룡의 계곡대수의 공허잿빛 호수
검은 숲의 정원작은 론도 유적심연
데몬 유적폐허도시 이자리스
지하묘지거인의 묘지
에레미어스 회화세계공작의 서고결정 동굴
계승의 제단
????
다크 소울 DLC 지역 목록
영묘의 비밀정원우라실의 영묘왕가의 숲의 정원우라실 시가지심연의 구멍

width=100%

일본판: デーモン遺跡 (데몬 유적)
해외판: Demon Ruins

1 개요

다크 소울의 등장 지역중 하나. 입장자체는 쿠라그를 쓰러뜨린 다음부터 가능하지만 초반부에 가기에는 상당히 빡쎈 곳이므로 왕의 그릇을 얻고 왕의 소울 모으러 다닐때쯤에 본격적으로 맞이할 지역.

2 상세

쿠라그의 소굴을 통해 처음 들어가보면 화톳불 주변에 웬 알집을 달고있는 망자들이 있다. 밑부분의 두놈 빼고는 선공을 안치고 선공을 하더라도 이속이 느린데다가 공격력도 약하므로 그냥 호구(...). 다만 잡을 경우 웬 애벌레들이 우루루 튀어나오는데 공속이 빠른데다가 작아서 잘 맞지도 않으므로 자칫하면 끔살당한다. 잡아봤자 알 제거제만 드랍하고 소울도 적게주므로 잡을 필요는 없다. 굳이 잡고싶다면 혼돈의 대화염구를 던지면 한번에 애벌레까지 끔살가능하니 알아두자.

계속진행하면 밑부분의 용암으로 가득찬 부분과 옆의 흰안개 지역이 보이는데 용암은 흰 안개 지역에 있는 짓무른 자를 깨면 대부분 사라지므로 그때부터 본격적인 진행이 시작된다.

소머리 데몬이나 산양머리 데몬에게 안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면 놀랄만한 광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졸개로 출현한다. 물론 소머리는 어느정도 짬밥이 쌓인 상태에서는 덩치 큰 호구고 산양머리는 개 두마리가 없으므로(...) 간단하게 끔살가능. 다만 소머리의 공격을 방패로 막거나 한번에 둘 이상을 상대할 생각은 하지 말자. 대방패로 막아도 나가떨어지기 때문에[1] 도무지 공격타이밍을 잡을 수 없다.

다만 산양머리 데몬은 경직이 잘들어가고 소머리 데몬은 3분의 2가량 깎으면 주춤거리며 공격을하지않는다. 추천방법으로는 맞기전에 몰아붙이거나 회피만하다가 툭툭치자.

계속 진행하다보면 태양충이 돌아다니는 폐허도시 이자리스 숏컷지점과 화염의 사제 보스전이 나온다. 솔라를 살릴 생각이라면 여기서부터 이자리스 숏컷을 통해 본격적인 고생길이 시작. 그냥 화염의 사제를 잡고나면 얼마안가 지네 데몬 보스전이 나온다.

이곳에서 화염의 큰 불씨와 혼돈의 불씨를 얻어 바모스로부터 화염+10/혼돈+5 강화가 가능하다. 다만 혼돈의 불씨를 얻으려면 소머리 데몬 떼를 물리친다음 목숨걸고 용암위를 달려야하고 화염의 큰 불씨는 불쑥불쑥 튀어나오는 지네떼를 넘어서 얻어야한다.

왕의 그릇을 얻고난 후 데몬의 유적으로 가는 길에 첫 산양머리 데몬을 쓰러트리고 다른 산양머리 데몬과 조우하기 직전에 가시의 기사 커크가 암령으로 출현한다.

3 통하는 지역

  • 쿠라그의 소굴 : 혼돈의 딸 화톳불이 숨겨져있는 방 근처에 시뻘건 출입구가 있는게 이곳이 데몬 유적이다. 상술했듯 코 앞에 화톳불이 있으나 여러모로 소굴의 화톳불보다 잉여하다. 이 외에도 화염의 사제를 물리치고 나오는 갈림길에서 윗길로 가면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이것을 한번 작동시켜주면 이후 혼돈의 딸 화톳불과 바로 통행이 가능한 엘리베이터가 활성화된다.
  • 폐허도시 이자리스 : 지네 데몬을 처치한 후 등나무 숯반지를 착용하고 용암 지대를 지나면 폐허도시 이자리스로 갈 수 있다. 또는 혼돈의 종자 계약을 2랭크까지 올린 뒤 화염의 사제 보스방 옆쪽에 태양충이 우글거리는 곳의 숏컷을 열면 연결된다.

  1. 일부 거대 보스들의 강공격에만 붙어있는 특징인데 이녀석은 모든 공격이 저런 판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