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앤 모티/에피소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시즌 1 (2013–14)

  • 에피소드 1 "Pilot"(2013.12.02)

미치광이 알콜중독 노인 과학자 릭은 자신의 딸의 가족과 재결합하여 살게되고 자신의 외손자 모티와 모험을 하느라 모티가 대부분의 학기 중 수업시간을 빼먹었다는 것이 들통나서 곤란에 처한다. 릭은 모티를 '메가 트리'가 자란다는 35-C 차원으로 데리고 가서, 자신의 연구를 위해 모티의 항문에 메가 트리의 씨앗을 숨겨 은하계 세관을 통과하기를 요청한다. 하지만 세관의 검사에 불응하게 추격을 당하게 되고, 릭과 모티는 관료직 외계인과 결판을 벌이며 탈출하게 된다. 항문에 들어있는 메가 씨앗의 부작용으로 인하여 모티의 IQ가 순간 올라가, 부모님에게 릭과 모티가 함께 있는 것이 교육적으로 좋다고 오해하게 만들어, 릭은 위기를 넘기고 자신의 손자와 계속된 미치광이 SF모험을 할 수 있게 된다.

  • 에피소드 2 "Lawnmower Dog"(2013.12.09)

제리는 집의 강아지 스너플스가 바닥에 오줌을 싸는 멍청이라며 지능이 향상되길 원했고, 릭은 지능향상 장치를 순식간에 만들어주고 모티의 수학선생이 모티에게 A학점을 주도록 하기 위하여 수학선생의 꿈 속으로 들어가 고군분투를 하게 된다. 수학선생 꿈에 나온 팬케이크 양의 꿈에 들어가고, 그 꿈에 등장하는 켄타우로스의 꿈에 들어가게되는데 그곳에서 프레디를 만나 그꿈의 꿈까지 도망치지만 그곳이 림보였고 결국 프레디와 쫒고 쫒기는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그동안 스너플스는 장치의 배터리를 교체한 후 점차 똑똑해져 뛰어난 지능을 갖게 되고, 강화슈트를 만들어 전세계의 개들에게 보급하여 인간들의 세상을 멸망시키려 하지만 그때 꿈속에서 돌아온 릭과 모티가 다시 스너플에게 인셉션을 하고, 그로인해 스너플은 똑똑한 개들을 이끌고 다른 차원으로 갈 것을 결심하게 된다.

제목은 1992년작 영화 론머 맨(The Lawnmower Man)의 패러디이다. 론머 맨에서는 정신지체가 있는 주인공이 이웃에 사는 과학자의 실험으로 높은 지능을 가지게 되지만 성격이 포학해져 괴물이 된다.

  • 에피소드 3 "Anatomy Park"(2013.12.16)

크리스마스에 릭은 모티를 노숙자 산타의 몸 속에 넣어보낸다. 사람의 몸 속을 테마파크로 만드는 사업인 '해부학 파크'를 보게하기 위해서였다. 그곳에서 이미 들어와 작업중이던 릭의 친구와 그 동료들을 만나며 신기해하던 모티였으나 병이 퍼지면서 노숙자의 몸은 죽음에 도달하게 되고, 일행 중 균을 퍼뜨린 배신자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한편, 제리의 부모님이 방문하게 되어 제리는 가족들에게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말고 명절다운 명절을 보내자고 제안하게 되는데...

제목과 플롯은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을 참고한 것이다.

  • 에피소드 4 "M. Night Shaym-Aliens!"(2014.01.13)

릭, 모티와 제리는 릭만이 알고있는 암흑물질 제조법을 가상공간 속에서 훔치려는 외계인들에게 의해서 잡히게 되는데, 탈출을 시도하지만 가상공간 속에 또 다른 가상공간이 있다는 식의 나이트 샤말란 스타일의 전개를 보여준다. 제리는 자신이 있는 곳이 가상공간인지 전혀 인지하지 못한 채, 착각 속에 빠져 잠시나마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되고, 이곳이 가짜인 것을 아는 릭은 모티와 함께 외계인의 가상현실을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는데.

제목에는 이야기를 비트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영화 감독인 M. 나이트 샤말란이 들어간다.

  • 에피소드 5 "Meeseeks and Destroy"(2014.01.20)

모티가 릭의 모험이 너무 위험하다고 주장하자 릭은 모티에게 자신이 원하는 모험을 하게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게 된다. 릭은 판타지 풍의 잭과 콩나무스러운 곳으로 여행을 가게 되고, 그곳에서 가난에 고통받는 주민들을 돕기로 한다. 그러나 일이 꼬여 콩나무 위에 사는 거인을 실족사하게 만들고, 거인법정에 끌려가게되는데,..그 와중에 릭이 귀찮게 구는 제리와 가족들에게 남기고 간 박스를 누르면 나타나는 소원을 이루어주는 하인, "미식스" 들이 제리의 소원을 이뤄주는데 실패하고 미식스들이 결국 서로를 불러내자 문제가 생기게 된다.

제목은 메탈리카의 곡 "Seek and Destroy"의 패러디이다.

도입부는 영화 이벤트 호라이즌을 참고한 것으로 보인다.

릭 산체스의 캐치 프레이즈인 워버 러버 덥-덥이 처음으로 등장한 에피소드이다.

  • 에피소드 6 "Rick Potion #9"(2014.01.27)

모티의 고등학교에 무도회가 열리게 되고, 모티는 자신이 좋아하는 제시카를 자신에게 반하게 만들고 싶어서 릭에게 부탁하여 사랑의 묘약을 만들게 된다. 하지만 포션은 감기로 인해서 전염이 가능한 성분이 있었으며, 제시카가 감기에 걸렸기 때문에 순식간에 바이러스가 전파되어 모티가 사는 마을의 모든 사람들이 모티를 좋아하기에 이른다. 릭은 이걸 고치기 위하여 사마귀의 DNA에서 추출한 해독제를 개발하지만, 더 전염성이 강하게 만든 탓에 모든 인류들이 사마귀 괴인으로 돌연변이화 해버리고, 그것을 되돌리려다가 전세계인들이 고어 데이비드 크로넌버그 영화에 나올법한 몸이 흘러내리는 촉수 괴생명체로 변이한다. 한편, 제리는 말 전담수의사인 자신의 아내가 남자와 단둘이 심야수술을 집도하러 가자 그녀가 바람을 핀다고 생각하게 되고, 아내의 병원에 쳐들어가게 된다. 그러던 도중 (아직은) 사마귀인 괴물들이 자신을 공격하려 들자 경찰차에서 떨어진 샷건을 주워 들고 무쌍을 벌이며 병원으로 향한다. 더는 전세계인의 변이를 되돌릴 수 없는 상황에 오자, 결국 릭과 모티는 매우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 자신들이 모든 사건을 해결하고 사고로 죽은 세계로 차원 이동을 해서 죽은 그 세계의 자신들 대신 사는 것이었다. Mazzy Star의 Look on down from the bridge의 인트로가 페이드인 되는 동시에 에피소드는 끝을 맺는다.

  • 에피소드 7 "Raising Gazorpazorp"(2014.03.10)

우주의 한 전당포에서 모티는 릭에게 섹스 로봇을 사달라 한다. 모티는 이 인형에게 열혈 검열삭제를 시전했고, 로봇을 임신시킨다. 모티는 이 하프 지구인, 하프 외계인 아기를 모티 주니어라 이름 짓는 한편, 릭은 섹스 로봇의 원산지가 가졸프아졸프(Gazorpazorp)임을 밝혀낸다. 모티가 삽질을 거듭하며 모티 주니어를 돌보는 사이, 릭과 서머는 아기에게 제대로 된 부모를 찾아주기 위해 가졸파졸프로 건너가 그곳 외계인들의 특이한 종족 번식 습관을 발견한다. 가졸파졸프 남성들은 흉악하기로는 우주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생명체. 지적으로도 감성적으로도 우월한 여성들은 따로 본인들만의 진보된 사회를 만들었고, 종족 번식을 위해 며칠간만 섹스 로봇을 미개한 남성들이 있는 곳으로 보내서 정자를 채취 한다. 섹스 로봇이 낳은 아기가 딸일 경우 교육을 시키며 기르지만, 아들일 경우는 바로 우주 밖으로 날려 보낸다.

한편, 모티 주니어는 빠르게 성장하며 지구를 정복하고자 한다. 파괴와 정복밖에 모르는 아들과 갈등을 빚던 모티. 지구와 지구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로 아들을 집안에만 붙잡아뒀지만, 결국 거짓말이 들통나 모티 주니어는 가출하고 만다. 지구로 돌아온 릭과 서머. 릭은 도심 곳곳에서 깽판치던 모티 주니어에게 총을 겨누지만, ㅅㅅ로봇에게 정자를 기증한 모티가 그래도 아빠라고 모티 주니어와 릭 사이에 끼어들어 아들을 쏘려면 자기부터 죽이라고 한다. 여기에 감동 받은 모티 주니어, 이후 자신의 폭력성을 창작으로 승화시켜 소설을 발표하는데, 인터뷰에서 자신의 아빠는 최악이었다고 말한다.

제목은 영화 "Raising Arizona(아리조나 유괴사건)"의 패러디이다.

본 에피소드에는 존 부어맨 감독의 1974년 SF 영화, 자도즈(Zardoz) 패러디가 가득하다.

  • 에피소드 8 "Rixty Minutes"(2014.03.17)

모티의 가족이 TV로 항상 싸구려 치정극 버라이어티쇼나 보는 것에 릭이 일침을 날리자 제리는 릭에게 더 재밌는 TV 프로그램을 골라보라며 도발한다. 그러자 릭은 크리스탈 안테나석(石)을 사용해 "상상 가능한 모든 차원의 모든 케이블 방송이 나오는" 장치를 설치한다. 이 장치는 옥수수 인간들의 차원, 사람이 똥을 먹는 것에 대한 영화가 상영되는 차원 등 말그대로 무한대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장치였다. 문제는 여러 차원 중에 제리와 베스가 영화배우가 된 차원의 채널도 거기에 포함되어 있었다는 것이다. 릭과 모티가 다른 흥미로운 채널들에 관심을 가지는 데 반해서 나머지 가족들은 자신들의 다른 차원에서의 영화배우로서의 모습을 보고 싶어하기만 한다. 제리와 베스, 섬머의 자신들의 모습에 대한 궁금증에 이골이 난 릭은 셋에게 "다른 차원의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치"를 줘버리고 모티와 무한 다중 차원 채널 티비를 즐긴다. 한편 제리와 베스, 섬머는 자신들의 모습을 보는데 정신이 팔려있었는 데, 문제는 제리와 베스가 유명인이 된 차원은 많았지만 섬머가 크게 다른 점이 없는 삶만을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말싸움이 촉발되고 제리와 베스는 고등학교 무도회 날 밤의 실수 검열삭제로 섬머가 태어났으며, 섬머를 지웠더라면 각자의 행복한 삶을 살고 있을거라는 식으로 논쟁이 흘러가게 된다. 충격을 받은 섬머는 독립하려 하고[1] 제리와 베스는 과연 자신들의 결혼과 임신이 옳은 선택이었는지 고민하게 된다. 릭과 모티가 TV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나머지 가족들은 완전히 붕괴될 지경에 이른다. 그러다가 제리가 싱글 영화배우가 되었고 베스는 싱글 외과 전문의가 된 차원의 채널을 보게 된다. 그 차원에서 인생이 막장 에 다다른 영화배우 제리는 마약혐의로 경찰들에게 쫓기면서 베스에게로 찾아가 사실 낙태한 걸 후회하며, 항상 널 사랑해왔다고 고백한다. 그 광경을 본 제리와 베스는 극적인 화해를 하게 된다.

  • 에피소드 9 "Something Ricked This Way Comes"(2014.03.24)

서머가 골동품 상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데, 그곳의 주인인 니드풀은 악마였다. 사람들에게 원하는 물건을 그냥 주는 대신 원하는 목적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대가로 받아가고 있었는데, 이를 달갑지 않게 생각한 릭이 과학의 힘으로 물건에 씌인 저주를 풀고 좋은 기능만 남겨주는 사업을 하는 바람에 니드풀은 쫄딱 망하게 되고 자살 시도까지 하게 된다. 이를 목격한 서머가 극적으로 그를 구하고 위로한 뒤 용기를 얻어 같이 다른 사업을 하게 되었는데, 본성이 악마인지라 중간에 서머를 통수를 쳐서 내쫓아버린다.[2] 그러자 서머는 복수를 하기 위해 릭과 함께 운동에 스테로이트까지 맞는 등 갖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단시간에 근육맨으로 진화한다. 한편 모티의 과학숙제를 돕던 제리는 명왕성이 행성이라는 발언을 하는데, 그걸 본 명왕성인들이 제리와 모티를 명왕성으로 초대한다.

  • 에피소드 10 "Close Rick-Counters of the Rick Kind"(2014.04.07)

가족이 식사를 하던 중 다른 차원의 릭들이 갑자기 포털을 타고 튀어나오더니 주인공 릭을 체포해 간다. 릭을 체포한 이들은 릭의 의회로 이루어진 집단이며 다른 차원들의 릭과 모티들의 존재를 인정해 서로 도우는 단체이다. "모티 보험"(모티가 죽어 버리면 다른차원의 쓰다남은 모티로 대체해 준다) 등을 광고하는 등 정신나간 시스템이 압권. 체포한 이유를 알고보니 주인공 릭이 다른 차원의 릭들을 죽인 혐의로 체포한 것. 주인공 릭(쇼의 세계는 C-137)은 부인하지만 포털을 타고 다닌 리스트를 조사해 보니 살해당한 릭들의 차원이 나왔다. 도망다니며 진짜 범인을 찾으러 노력한 결과 포털건을 조작한 진범 릭을 찾는 데 성공. 범인이 다른 릭들에게 잡히지 않은 이유는 수많은 모티를 묶고 그 안에 숨어 있었기 때문이었다. 릭은 너무 똑똑해서 뇌의 파장이 굉장히 독특해 다른 행성 정부들이 그 파장 통해 릭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반면 모티는 너무 멍청해서 릭의 파장의 정반대의 파형을 내기에 같이 다니면 뇌파가 상쇄돼 평범한 사람의 뇌 파동으로 변하게 된다. 진짜 범인은 수많은 모티 결계를 만들고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릭을 범인으로 몰고 죽이려 했던 것. 작전은 현재 세계의 모티의 분발로 범인 릭은 모티들에게 떡실신 당하고 결계에 이용당한 모티들은 "릭의 의회"가 원래 세계로 보내준다. 그렇게 일이 잘 끝나나 싶었지만...

tumblr_n5ah05GxTl1tnpvn0o1_500.png

범인 릭은 누군가에게 조종당하는 꼭두각시였다.주인공들을 모함하고 죽이려 했던 건 다른 차원의 릭이 아니라 언제나 바보 역할을 하는 다른 차원의 모티였던 것. 머리를 뜯고 열어보니 조종 주파수를 잡는 기계가 드러났다. "그럼 조종 장치는 어디 있는 거지?"라는 대사 바로 다음 장면에서 수많은 납치된 모티들 중 범인 릭이 부리고 있던 애꾸눈 모티가 주위를 살피더니 눈에 연결됐던 조종장치를 부숴버리며 다른 모티들과 섞여 유유히 빠져나간다. Blonde Redhead의 For The Damaged의 후렴 부분이 흘러나오며 에피소드는 끝이 나는데, 이 노래 덕분에 섬뜩함은 배가 된다.

이블 모티에 대해 수많은 가설들이 존재한다.

1. 원래 세계의 릭이 데리고 있던 모티다. 본편의 릭은 가족에게 돌아오는 장면 없이 갑자기 모티 가족에게 나타난다.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것일 수도 있다.

2. 바보 릭의 모티다. 이 에피소드에선 수많은 다른 차원의 릭들이 나오지만 모두 오리지널 릭처럼 다 똑똑한 반면 딱 하나 바보 릭이 있었다. 이 릭에겐 모티가 없다[3] 라고 하지만 이 차원의 릭이 착한 바보라면 반대로 이 바보 릭의 모티는 사악한 천재 모티라는 것. 현재 팬들이 가장 지지하는 가설중 하나이다. [4]

3. 오프닝에서 릭이 떨군 모티가 복수하는 것이다. 오프닝엔 그 시즌의 전개를 미리 보여주는 장면들이 널려져있는데 그 중 한 장면에선 모티가 넘어지고 릭이 혼자 포탈을 타고 도망가버리며 이 장면은 여태 어떤 에피소드에서도 등장하지 않았다.

  • 에피소드 11 "Ricksy Business"(2014.04.14)

제리와 베스는 릭에게 아이들을 맡기고 영화 타이타닉을 테마로 한 관광여행을 떠난다. 집에 무슨 대형사고라도 벌어졌다간 릭이 쫓겨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려는 모티와는 달리 서머는 집에서 파티를 벌이려고 한다. 서머 좀 말려보라는 모티의 부탁에 릭이 한 대답은 파티는 자기가 벌이려고 그랬다고(...). 그렇게 서머의 친구들, 릭의 친구들이 모두 모여 파티가 벌어지고 집안이 난장판이 되어가는 상황에서 모티는 제시카와 마주치게 되고, 제시카에게 작업을 걸기 위해 릭의 발명품을 보여주던 중, 실수로 파티중인 집 전체가 통째로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게 된다.

2 시즌 2 (2015)

2015년 7월 26일 방영. 충격과 공포의 10번째 에피소드를 피날레로 끝이 났다. 피날레 엔딩크레딧에서 시즌2 4화에 나왔던 푸피벋홀씨에 따르면 1년 하고도 6개월을 기다려야 시즌 3이 방영된다고 한다.

  • 에피소드 1 "A Rickle in Time"(2015.07.26)
시즌 1 피날레에서 벌어진 난장판을 정리하기 위해 시간을 멈춰놓고 6개월동안 놀다가(...) 겨우 수습을 끝낸 릭, 모티, 서머. 그러나 시간을 오래 멈춰놓고 있던 탓에 다시 흐르기 시작한 시간에 적응하기 위해 어느 정도 근신 기간이 필요했다. 집에 막 돌아온 제리와 베스를 다시 내보내고 조용히 쉬려던 차에 서머와 모티가 작은 말다툼을 하게 되고, 둘의 정신상태가 불안정해지면서 시간대가 분열돼 버리고 만다. 셋이 모두 슈뢰딩거의 고양이 비슷한 상태가 되어버렸으며, 이대로 오래 있으면 사라져버린다고 말하며 릭은 어떻게든 나뉜 시간대를 합쳐보려고 하나, 엎친데 덮친 격으로 시간대는 넷으로 분열하고 릭은 각자 다른 시간대의 릭이 자신을 죽이려고 한다고 오해하게 된다(...).
  • 에피소드 2 "Mortynight Run"(2015.08.02)
릭과 모티의 모험을 자연스럽게 따라온 제리는 뒤늦게야 릭이 그걸 눈치채는 바람에 지구로 도로 데려가기도 뭐해서 그냥 제리 보호소에 맡기고 같다. 그곳에 있는 수많은 다른 평행우주의 제리들을 접한 제리는 자존심 상해하면서도 은근히 적응하게 된다(...).
한편 이후 릭이 암살자에게 무기를 팔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모티는 어떻게든 따라가서 암살을 막으려고 했다가 암살자를 죽여버리게 된다. 아무튼 암살자의 타겟이었던 가스형 외계인을 구하고, 무기 판 돈으로 놀고 싶었던 릭까지 휘말리게 되면서 셋의 경찰의 추적을 피해 도망가게 되는데...
  • 에피소드 3 "Auto Erotic Assimilation"(2015.08.09)
우주를 여행하던 릭, 모티, 서머는 하이브마인드형 외계인인 유니티와 마주치게 된다. 유니티와 과거 연인이었던 릭은 반가워하지만 서머와 모티는 유니티가 한 행성의 거주민들의 정신을 모두 지배했다는 사실을 껄끄러워한다. 다시만난 유니티와 릭은 애정활동(...)을 시작하고 릭은 행글라이더와 가랑이 없는 엉클 샘 옷과 제일 큰 스타디움을 끝에서 끝까지 홀딱 벗은 빨간머리 아가씨로 덮어주고 관중석은 자기 아버지랑 닮은 남자들로 채워달라고(...)하고 사랑을(...)나눈다. 그 뒤로도 릭과 유니티는 술과 (아마도) 약으로 놀기 시작하고 취한 덕분에 사람들의 통제가 풀려간다. 풀려난 사람들을 보면서 서머는 처음엔 좋아하지만 풀려난 사람들 사이에 유두모양을 가지고 인종전쟁이 일어난다(...) 서머와 모티도 혼란중에 공격당하지만 유니티에게 구해진다. 하지만 서머와 모티는 막장이 돼 가는 행성을 보면서 할아버지와 유니티가 서로 어울리지않는다 말하고, 유니티와 릭은 무시하지만 뭔가 생각하던 유니티는 행성전체에 쪽지만 남기고 떠나버린다. 릭은 집에 돌아와서는 계속 우울한모습을 보여주며 자살을 시도하지만 고의였는지 아니었는지 자살직전 쓰러져서 자버린다. 이 장면들에서 들리는 Chaos Chaos의 Do You Feel It? 덕분에 더욱 슬퍼진다. 한편 제리와 베스는 집 지하실에서 릭이 가둬둔 정체불명의 외계인을 발견한다. 이에 대해 베스는 릭을 옹호하고, 제리는 릭을 비판하면서 이는 말다툼으로 번지게 된다.
  • 에피소드 4 "Total Rickall"(2015.08.16)
제리의 가족과 제리의 형인 스티브가 다같이 화기애애한 식사를 하던 와중 릭이 갑자기 스티브를 쏴서 죽여버린다. 멘붕한 식구들에게 릭은 스티브는 실존인물이 아니라 우주 기생충이 모두의 기억을 조작해서 가족 행세를 한 거라고 설명한다.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는 식구들이었으나, 기생충은 아직 더 있는 상황이었다. 릭, 제리, 베스, 서머, 모티, 그리고 처음보는 똥묻은 똥구멍 씨(Mr. Poopybutthole). 이 6명을 제외하면 모두 기생충이라고 보면 된다고 생각했으나, 기억까지 조작하며 가족 구성원인 척 끼어드는 기생충들 때문에 원래 식구들 마저도 헷갈리기 시작하는데...
  • 에피소드 5 "Get Schwifty"(2015.08.23)
어느 날, 크로뮬론이라는 머리만 둥둥 떠다니는 초거대 외계인들이 지구를 통째로 납치한다. 이들의 목적은 지구를 비롯한 몇몇 행성을 납치한 뒤 슈퍼스타K를 찍는것(...). 탈락하면 행성이 통째로 파괴되는 최악의 사태였기 때문에 릭과 모티는 미국 정부에 도움을 요청하여 참가 준비를 하게 되나, 실패에 대한 대비도 해야 되지 않느냐는 모티의 걱정에도 아랑곳 않고 지나치게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는 릭 때문에 둘은 갈등을 겪게 된다. 한 편 남겨진 식구들과 마을 사람들은 크로뮬론들이 신인줄 알고 그들을 숭배하는 괴상한 종교에 심취하게 된다.
  • 에피소드 6 "The Ricks Must Be Crazy"(2015.08.30)
다른 차원의 지구로 영화를 보러 왔던 릭, 모티, 서머. 아이스크림 가게에 가기 위해 우주선 시동을 걸려고 했으나,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었다. 할 수 없이 우주선 안에 서머만 남겨놓고 릭과 모티는 배터리를 살펴보게 되는데, 릭은 배터리 안에 작은 우주를 만들어 놓았던 것이다. 그 우주에 사는 거주민들에게 자가발전장치를 나눠주고 스스로 전력을 생산해서 쓸 수 있다고 얘기해놓고, 그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기를 갖다 써서 배터리를 충전해 왔던 것. 당연히 이 사실에 모티는 충격을 받고 릭의 행동을 비꼰다. 그런데 배터리가 방전된 이유는 주민들이 릭의 발전장치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서이고, 그 이유는 그 우주에 사는 어떤 과학자가 릭과 똑같은 발상으로 전기를 충당하게 되면서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 그 과학자가 만든 또 다른 소우주를 둘러보면서 릭은 입장이 역전되어 아까의 모티처럼 그 과학자를 비꼬는 역할이 된다. 그러나 그 소우주 안의 또다른 과학자가 그들과 같은 발상을 하는데. 한편 바깥에 남겨진 서머는 우주선의 인공지능이 과잉방어를 하면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탓에 이쪽도 이쪽대로 멘붕에 빠진다.
  • 에피소드 7 "Big Trouble In Little Sanchez"(2015.09.13)
모티네 학교에 뱀파이어가 나타난다. 모티와 서머의 요청으로 릭은 자신의 젊은 클론의 몸에 들어가서[5] 학교로 잠입하여 뱀파이어 사냥을 한다. 거기까진 좋았는데, 릭이 10대의 생활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자신의 원래 몸이 죽어가는걸 알면서도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나 릭이 무의식적으로 그 사실을 밝히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알아차린 모티와 서머는 어떻게든 릭을 설득시키려고 하는데... 한편 모티의 부모님들은 성공률 100%를 커플치료를 자랑한다는 럽샤-4 행성에 가게된다. 그러나 역시나 이 곳에서도 사고가 일어나고...
  • 에피소드 8 "Interdimensional Cable 2: Tempting Fate"(2015.09.20)
시작부터 제리가 붉은 눈에 녹색 액체를 눈 코 입에서 흘리며 병원에 실려오는데 옷에 묻으면 자국이 남고 눈이나 입에 들어가면 살인 충동을 일으킨다고... 원인은 돌연변이 박테리아를 체리 아이스크림에 키웠다고. 릭의 서랍에 들어있던 아이스크림을 제리가 먹은 모양이다. 그동안 나머지 가족들은 병원 tv에서 릭이 설치한 차원간 케이블방송을 시청하고. 언제나처럼 한 사람이 죽고 제리는 치료되지만 은하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민권 운동가 슈림플리 피블스씨의 심장이식에 제리의 거시기가 딱이라며 기증을 권유하는데 제리는 망설이다가 자존심을 건드리는 발언에 거시기를 기증하기로 한다. 하지만 역시나 베스를 끌여들여 상황을 벗어나려 하는데...
  • 에피소드 9 "Look Who's Purging Now"(2015.09.27)
오랜만에 릭과 모티 둘이서만 우주선을 타고 가던중에 웬 우주 벌레가 앞유리에 부딪쳐서 유리창이 더러워지자 세척액을 구하러 근처에 있는 행성으로 내려간다. 그 행성은 수천년간 범죄와 전쟁없이 살아온대신 1년에 하룻밤만은 자유롭게 강도와 살인을 벌일수 있는 날이 있는 행성이었다. 릭 일행이 내려온 날이 바로 그 날 다행히도 릭 일행이 내려간 시간은 해가 떠있는 시간이라 사람들이 친절했고 릭 일행은 문제없이 세척액을 얻고 떠날려던 찰나 릭이 숙청을 구경하고 싶다며 하늘에서 머무르게 되는데...
  • 에피소드 10 "The Wedding Squanchers"(2015.10.04)
웬 고깃덩어리가 릭에게 배달이 왔다며 알 초대장이 오는데 새사람과 태미의 결혼 초대장이었다. 릭은 결혼식이 무덤없는 장례식이라며 가지않으려 하지만 말실수로 제리가 생일선물로 배달되어 결혼식에 참여하러 스콴치 행성에 가게된다. 결혼식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릭의 축사와 태미의 답사 중에 태미가 '나는 은하계 연방의 비밀 요원이다'라는 충격 발언을 하고 새인간을 죽여버린다! 곧이어 들이닥친 은하계 연방과의 총격전이 일어나고 릭과 가족들은 빠져나오는데는 성공하지만 포탈건도 망가지는 바람에 둘레가 330야드(300미터 정도)되는 자그마한 행성인 드워프 테라스-9에서 살게되고 릭이 남극에 산책간 동안 제리는 할아버지를 은하계 연방에 넘기고 지구로 돌아가자고 한다. 당연히 다른 가족들은 거부하지만 릭이 이걸 듣게 되고 다른 가족을 위해 희생하기로 결정한다. 모티에게 아이스크림을 가져온다며 모티에게 말하지만 모티는 눈치채고 돌아올거냐고 묻지만 결국 릭은 떠난다. 이 때 들리는 음악은 Nine Inch NailsHurt. 릭은 떠나면서 제리인척 은하계 연방에 릭을 봤다며 신고를 하고 체포되어 감옥에 가는데 이 감옥이 돌아다닐수도 없이 말그대로 붙잡아두는 감옥이다! 남은 가족들은 지구에 돌아오지만 연방에 가입된 지구는 옛날과 매우 달라져 있었다. 유전자 정보를 등록시키고 길거리에 로봇이 스트레스 상태를 감지하면 항우울제를 처방하고 그결 빚으로 매기는 사회가 되어 있었다.

3 시즌 3

8월 18일에 유튜브 실시간 영상으로 릭앤모티 애니메이팅 작업을 보여주었다.[6] 곧나오지 않을까 싶다.
  1. 참고로 이 때 모티가 서머를 위로하기 위해 보여준게 에피소드 6에서 묻었던 자기 시체다(...). 자신이 다른 차원에서 온 모티라는 것을 자수하면서(...).
  2. 이때 하는 대사가 "지금 나한테 주커버그 짓을 하는거에요?" 다. 그리고 니드풀이 입고 있던 옷은 스티브 잡스하면 떠오르는 옷
  3. 정확히는 모티가 없는건 아니고 친자식이 없어 에릭 스톨츠를 닮은 모티를 따로 배정받았다고 한다.
  4. 이 에피소드 중에도 수많은 릭이 모티와 함께 다니는건 "천재 뇌파"와 "바보 뇌파"가 합쳐져 적의 감시망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했으니 여러모로 설득력 있는 가설
  5. 근데 젊은 몸이라고 해봤자 원래의 몸에 신체비율만 미묘하게 달라진 정도이다.
  6. 하지만, 그 실시간 영상은 삭제되었다. 왜냐하면, 저작권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