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스

Skinsschermata.jpg

영국의 E4에서 제작한 하이틴 드라마

참고로 원래 스킨스는 대마초를 피우기 위해 담배모양으로 둘둘 말 때 쓰이는 얇은 종이를 뜻하는 은어로 쓰인다. 영국 브리스틀을 배경으로 10대 청소년들이 펼치는 섹스, 마약, 동성애, 섭식장애, 죽음 등을 통한 성장 과정이 이 드라마의 주된 내용이다. 위험 수위의 장면들이 간간히 등장하며[1] 등장인물들은 거의 fuck이라는 단어를 입에 달고 산다. 너무 수위가 높은 드라마라서 영국 본토 내에서도 18금 판정을 받았다. 실제로 이 드라마가 너무 영국 10대들을 너무 안 좋게 비추고 있다고 하여 정부에서도 이 작품의 수출을 허용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의논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질풍노도의 10대들의 성장과정을 확실하고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간간히 보이는 막장성은 그들이 겪게 되는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이 드라마의 작품성이 인정받는 이유는 끝까지 그런 본래의 목적을 잃지 않고 있기 때문.

영상미와 OST가 훌륭하기로 유명하다. 실제로 방영 전 수많은 영상 편집을 거쳐가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촬영 장소를 비롯한 풍경이 몹시 아름답다. OST도 다른 드라마와 달리 제법 독특한 편인데, 등장인물들의 상황이나 꼬라지처럼 심란하지만 몽환적인 트립 합일렉트로니카부터 여럿 인디 밴드들의 음악을 시도하여 다른 드라마의 ost와는 차별화를 두었다. 특히, 시드 역의 마이크 베일리가 부른 Wild World는 여러모로 유명해졌다.[2]

맨처음 시즌 1,2의 스토리에 등장했던 배우들의 임팩트가 워낙 커서, 완전히 스토리와 배우들이 바뀐 시즌 3부터는 1,2만큼의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아직도 스킨스하면 많은 사람들은 자동적으로 시즌1,2를 떠올린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대중적인 1,2보다 매니악한 소재로 극을 이끌어나가는 3,4를 더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도 많다. 영국 현지에선 시즌 2-4가 시청률이 더 높았다. 시즌1,2로 이름이 알려진 것도 주 이유일 것이다. 일반적으로는 시즌1,2와 3,4 둘다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그 다음의 5는 그럭저럭 평타를 쳤지만 스토리가 아예 범주를 벗어나 제멋대로 흘러간 6부터는 뭐(...)

멋모르고 영국식 영어 좀 배워보겠다고 이 드라마 봤다가 영어 욕만 늘었다는 사람들도 있다.(...)

시즌 1, 2에서는 영화 <어바웃 어 보이>에서 아역으로 출연했던 '니콜라스 홀트'가 훈훈한 미청년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 수많은 여성팬들을 확보하기도 했다.

시즌 1부터 4까지 많은 주목을 받았던 배우들이 있지만 그 후 소식들은(...) 토니 역의 니콜라스 홀트가 최근 엑스맨 시리즈, 잭 더 자이언트 킬러, 웜 바디스를 통해서 다시 주목받고 있고, 에피 역의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폭풍의 언덕, 나우 이즈 굿 등의 영화를 통해 얼굴을 비추고 있다. 하지만 진짜 엄청 뜨고 유명해진건 데브 파텔(...) 슬럼독 엄청 성공했다. 12대 닥터로 확정된 시드의 아버지 피터 카팔디가 데브의 아성을 위협중이다. 그리고 시즌 3~4에서 프레디 역을 맡은 루크가 설국열차에 출연하며 국내에 이름을 알렸다. 동 시리즈의 잭 오코넬 (제임스 쿡 역) 은 안젤리나 졸리 감독의 영화 언브로큰에서 주연을 분했다.

가장 많은 덕후들을 생산한 나오밀리 커플은 시즌 7 Fire에 다시 출연하였다. 극중 나오미는 스탠딩 코미디언을 꿈꾸는 아만자란 설정으로 덕후들에게 대차게 까이고 있는 현실. 캐시 역의 한나 머레이는 움, 채트룸, 다크 섀도우 등의 영화에서 조연, 단역으로 연기하다가 드디어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 거지차림으로 꾸준히 볼 수 있게 되었다. 크리스 역의 조셉 뎀시 역시 왕좌의 게임에 출연중이다. 여담이지만 둘이 스킨스 촬영중 사겼었다는 소문이(...) 진실은 저 너머에

2013년 7월 1일 부터 E4에서 시즌 7이 방영되었다. 에피가 주식회사에서 접수 담당자로 일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Fire, 캐시가 런던에서의 방황중 누군가 자신을 따라다니는 것을 느끼며 생기는 일을 그린 Pure, 쿡이 멘체스터에서 마약을 전달하는 일을 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그린 Rise가 총 두편씩 방영되었다. [3]

각 시즌별 내용과 등장인물

스킨스/시즌1

스킨스/시즌2

스킨스/시즌3

스킨스/시즌4

스킨스/시즌5

스킨스/시즌6

스킨스/시즌7
  1. 여성의 나체라든가 남자의 페니스가 아슬아슬하게 보이기도 한다.
  2. 사실 이 곡은 캣 스티븐스의 곡인데 원곡 또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이었고 스킨스가 방영하기 수년전에도 이미 다양한 가수들에게 여러번 커버됐었다.
  3. http://www.channel4.com/programmes/sk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