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보나

이름최보나 (한) /
이치죠 아라레(アラレ=イチジョウ) (일)
소속유니온 신서울지부 기술지원팀
생일2006년 9월 21일
나이15세
혈액형O형
신장145cm
체중40kg
취미주기율표 발음하기
좋아하는 것포장마차 음식 (고기 제외)
싫어하는 것고기[1], 머리가 나쁜 사람
성격자존심이 강한 성격
성우김하영 (한) / 오오조라 나오미 (일)
캐릭터 디자인CKYM
일러스트CKYM
"반가워. 특수 탐사팀 팀장 최보나야."

"수소, 헬륨, 리튬, 베릴륨, 붕소, 탄소… 아, 역시 주기율표는 언제 발음해도 기분이 좋아져."

1 개요

2015년 4월 30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지역인 플레인 게이트에서 처음 등장한 신 NPC. 어린 나이에 유니온의 과학자가 된 천재 소녀로 외부차원에 관해선 가장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 플레인 게이트 조사를 위해서 파견된 유니온 외부차원 특수탐사팀의 팀장을 맡고 있으며, 직책상으로는 외부차원 탐사 임무 중 검은양 팀의 직속상관이다. 작은 키와 유아 체형이 컴플렉스라서 어린애 취급 받는 것을 극단적으로 싫어한다.[2] 그래도 포장마차 가게의 음식을 즐겨먹는등 역시 애는 애다. 그런데 일부러 소영에게 부탁해서 고기의 식감을 내는 식물성 재료로 대체하게 했다는 등, 육류를 싫어하다 못해 못 먹는다는 내용이 있다.[3] 덤으로 보나가 유리를 보며 "뭘 먹으면 대체 그렇게 잘 크는 거야?"라며 혼잣말을 하는데, 유리가 고기에 환장한다는 것을 떠올려보면 단백질 부족이 보나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알 수 있다(...).

2 검은양 스토리

성격이 건방지고 오만하다 평가되는 편, 성인인 제이를 제외하고도 3살 연상의 기존 검은양 팀에게 반말을 사용한다. 특히 이세하에게 기분이 나빠지면 그의 발을 밟으며 화풀이를 하기도 하고, "학습능력이 부족한 인력"이라고 매도하기도 하였으며 이슬비에게도 세하의 경우와 같이 차갑게 굴면서 틱틱거리는 등[4] 비호감스런 언동을 보였다. 서유리인 경우엔 그녀의 우월한 슴가질투심을 보이기도 하였으며 제이에게는 왜 그렇게까지 무리를 하는 것이냐며 의문을 가지기도 했다. 때문에 이러한 츤데레적인 면이 귀엽다면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보나의 언행이 지나치게 매정해 불쾌하다는 평가로 나뉜다.

의외로 유일하게 동갑내기 뻘(?)인 미스틸에게는 세하, 유리, 슬비와는 달리 그럭저럭 상냥하게 대해주는 편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알겠지만 미스틸과 커플링백합 기믹이 있다. 미스틸 : 드디어 이 지긋지긋한 여캐 취급에서 벗어났다 커플이긴 한데 백합이야. 미스틸 : 뭐요? 하하하 속았구나 막내야

미스틸이 습관적으로 독일식 인사로 포옹을 하는데 최보나가 순간적으로 당황하자, 미스틸이 "아, 그러고 보니 이 나라에서는 함부로 포옹을 하면 안되는 거였지? 미안 깜빡했어!"라고 사과하려니까 "자, 잠깐 기다려봐. 너희 고향에서 그런다면... 잠깐은 괜찮겠지. 그냥 그대로 껴안고 있어봐."라고 한다! 초딩이라도 연애가 하고싶어 사실 과학자와 실험체라는 엄청난 떡밥이라 카더라

플레인 게이트의 퀘스트 중 하나인 '최보나의 경악' 편에서는 본인의 오만함 때문에 신서울 전체를 완전히 박살낼 뻔하는 등 어처구니 없는 실책을 저지르기도 했다. 그리고 이때 세하에게 "상황이 이렇게 심각해 졌는데 멍청히 주저 앉아서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멍청한 꼬맹이"라고 대차게 까였다. 하지만 오세린이 메피스토에게 정신을 지배당했을 때는 기지를 발휘해 협상을 시도하여 위기를 넘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보나가 이런 성격이 된 것은 과거사 때문인데 어렸을 때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혼자 남겨진 뒤로는 어린애 취급을 받지 않으려고 어마어마하게 노력했다고 한다. 그 결과, 외부 차원에 관해서는 유니온 연구팀 중 가장 뛰어난 연구원이 되었지만, 주변에 보나를 바로 잡아줄 만큼 제대로된 어른이 없었기 때문에 보나는 타인을 존중한다는 개념 자체를 몰랐다. 암울한 과거사에 아무도 바로 잡아주질 않으니 제멋대로인 성격으로 자란 것.

그나마 정도연이 한 때 보나를 입양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남편과 사별한 충격 때문에 심적으로 여유가 없었던 정도연 역시 결정을 쉽게 내리지 못하고 보나를 방치해버렸다. 결국 보나의 성격이 오만해진 것에 대해서는 책임감을 느끼는 듯. 스토리 중에서 정도연이 보나를 상당히 신경 쓰며, 검은양 팀에게 보나의 변호를 해주고 반대로 보나를 꾸짖거나 달래주기도 한다.

3 늑대개 스토리

"어서 와. 탐사팀장 최보나야."

늑대개 팀 시점에서는 위의 사단을 겪고 난 이후라서 그런지 무리는 하지 말라고 하는 등, 이전에 비하면 그나마 성격도 부드러워지고 목소리도 애교있게 변했다. 나타에게는 이세하한테 그랬던 것과 마찬가지로 발을 밟아 괴롭히기도 하고 여전히 비호감스런 모습을 보여주지만[5] 처음 만났을 때 목의 초커를 한눈에 알아보고 김가면을 추궁해서 진실을 전해 듣고 언젠가 자신이 초커를 풀어주겠다고 약속하는 면모를 보여주기도한다데레. 나타의 입장에선 남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끊어버리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쓸데없는 참견이라며 거절하지만 나중에 김가면에게서 보나가 진심으로 도와주려 한다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는 어느 쪽이 먼저 성공 하느냐하는 정도로 받아들인다.

티나의 경우 그녀의 신체 76%가 기계로 이루어진 것을 보고 사이보그냐며 경악하는데 이때문에 안드로이드 권위자인 정도연과 함께 티나의 뒷조사를 하다 티나를 크게 실망시킨다. 그러나 김가면과 협력하여 티나의 과거를 확실하게 밝혀내는데 성공하여 티나가 매드 사이언티스트의 악의가 아닌 선의에 의해 탄생한 존재임을 증명시킨다.

이후 유니온에게 추적 당하는 주인공을 위해 박심현을 섭외해서 사망한 것으로 위장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레비아와의 대화 중에서는 자신에게 공손하게 대한 건 네가 처음이다며 환하게 웃는다.[6]

4 기타

그리고 플레인 게이트의 명실상부한 아이돌이다(...)
  1. 자신은 싫어하지만, 바이테스 토벌 스크립트에서 늑대개 대원들에게 음식을 사주는데 그중에 치킨이 있는 걸 보면 남이 먹는 건 상관없는 것 같다. 아니면 육류 대체 음식일지도.
  2. 미스틸테인과 동갑으로 추정되었으나, 4월 14일 공개된 NPC 프로필에서 15살이라는게 밝혀졌다. 김기태보다도 얘 나이에 놀란 사람이 많다.
  3. 채식주의 내용을 참조하면 알 수 있듯, 채식주의는 영양소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특히 성장기의 청소년에게 가장 중요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단백질.
  4. 다만 초면에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른만큼의 성과를 내려고 노력한다는 측면에서 이슬비에게 동질감을 느낀 듯 하다. 그래서 보나는 슬비를 우수하다고 평가하면서 다른 검은양 떨거지들이랑은 헤어지고 자신의 추천을 받으면 더 높은 자리에 갈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리더로서의 자신을 중요시하는 슬비가 거절하면서 갈등을 일으켰다. 하지만 결국 최종적으로는 친하게 지내자는 관계가 된다. 공항 사건 이후 오세린과 함께 슬비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를 해주기도 하는 등.
  5. 정작 나타는 이래저래 꼬맹이라 말로만 화를 내고 밟혀준다. 역시 큐트한 애송이
  6. 나타로는 내가 반드시 널 초커로부터 해방시켜 준다며 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