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시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Tracey / Tracy

서양 여자 이름.

영미권 계열의 이름이며 보통 'Tracey'라고 쓰나 'Traci' 라는 가끔 바리에이션(?)도 있는듯. 어찌됐든 여자 이름 이다. (트레이시 윌슨 이라든가)

근데, 영어 위키에 보면 'Tracy' 라는 이름은 옛날 켈트 사회에서 남자 이름 이었다고 한다. 유일하게 트레이시를 성으로 쓰는 캐릭터 딕 트레이시는 남자다.

2010년대 기준으로 아주 중성적인 이미지의 이름으로 자리매김되었다. 뉴욕 타임즈의 칼럼에 따르자면 30년 전에 트레이시(Tracy)란 이름을 쓰는 아이들 가운데 여자아이가 남자아이보다 거의 여덟 배 더 많았다. 압도적인 여자 이름이었다. 정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이 수치는 거의 50:50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기원은 그리스 이름 테레사.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NPC

파일:Attachment/1260890658 Tracy.jpg

험한 일을 많이 했음직한 떡 벌어진 체격을 가진 이 남자의 오른손에는 나무할 때 쓰는 도끼가 들려져 있다. 어두운 색의 모자를 뒤로 쓴 남자의 볕에 그을린 듯한 구릿빛 얼굴 위로는 풍성하게 자란 수염이 뒤덮여 있고, 손질이 덜 된 듯한 짙은 갈색의 곱슬곱슬한 머리카락 사이로는 장난기가 가득한 눈이 빛나고 있다.

Tracy. 테마곡은 -하! 여자인 줄 알았냐?-.

울라대륙 두갈드 아일에 위치하는 초보자들을 낚는 희대의 낚시꾼 NPC.

그의 말투와 행동거지 때문에 퍼거스와 더불어 비호감 NPC의 상위랭크에 당당히 올라 있다. 초기 퍼거스와 달리 NPC 사이에서도 평판이 나쁜데 레이널드 왈 (채집 키워드) 인간성은 말종이지만 꼴에 나무꾼이니 찾아가 보라.

마비노기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에서 그의 항목을 드래그해보면...직접 해보시는걸 추천.여기서 보자. NPC정보에서 울라 항목의 두갈드 아일로 가면 볼 수 있다.여자 같다고 써있지, 여자라고 써있는 건 아니다.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게다가 홈페이지에서 볼수있는 음악파일에도 드래그해보자. 자료실의 음악중 수수께끼의 그녀? 다..

윗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사실 Tracy란 이름은 켈트문화에서 남자 들의 이름이었지만, 처음 부엉이에 보내온 퀘스트에 여자인 척 써놓으며 플레이어를 설레이게 한다. 본인 이름이 여성 같다는 걸 이용한 건데, 트레이시 본인도 그런 착각을 자주 받는 걸 싫어하는 모양[1] 이지만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잘 찾아오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하는 일인 듯하다.

두갈드에 있지만 하는 일은 거의 없어 초보시절 퀘스트나 주는 것이 전부였지만 목공 스킬이 추가되면서 할 일이 늘어난 듯. 이후 도끼와 대패 수리도 퍼거스에게 배워서 해주는 모양. 다행인건 성공률은 그나마 똑같다.

차라리 트레이스라고 개명을 한다면 또 모를까…

던바튼 서점에서 트레이시의 비밀[2]이란 책을 팔고 있으니 관심 있으면 읽어 보자. 그런데 이거 저자가 레이널드다! 이것에 대해서 원사운드가 만화를 그렸다. #1 #2 #3

그리고 트레보에 의하면 유부남인 모양이다! 충공깽. 여신 마하의 남편이라고 카드라
  1. 죽은 척 퀘스트를 진행할때 말하는걸 보면 즐기는것 같다고 나온다. 이중인격?
  2. 탈틴 봉인석을 풀때 필요한 '비밀이 담긴 책'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