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 THE∞HOLiC"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차이 없음)

2017년 1월 18일 (수) 11:20 기준 최신판

1 개요

평소보다 주파수가 높은 전파로 전해드립니다,[1] 잘 부탁드립니다, 아마 최고 난이도 가창 악곡.[2]

2009년 7월 29일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된 메구리네 루카카가미네 린오리지널 곡. 업로더는 하츠네 미쿠의 소실을 작곡한 cosMo@폭주P. 제목은 안티 디 인피니트 홀릭으로 읽는다. 주간 보컬로이드 랭킹 96주차에서 3위를 차지했고, 2014년 6월 4일에 조회수 밀리언을 달성했다.

cosMo@폭주P의 '공상정원 시리즈' 중 하나인데, pv의 소녀 둘은 Dr.리얼리스트에 나오는 소녀들이다. 또한 하츠네 미쿠의 소실하츠네 미쿠의 종언 -Worst END-의 pv가 보이는것으로 보아 많은 세계관과 연관되어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멘트에도 나와있듯 부르기에 난이도 있는 곡이다. 소실만큼은 아니지만 템포가 매우 빠른데다 고음으로 부르기 어렵다. 이 곡의 '불러보았다' 수가 적을 뿐더러, 불러보았다에는 어째서 부를 수 있지(何故歌えた)라는 태그가 붙을 정도.

일러스트에 있는 고스로리풍의 루카, 린 복장이 인기를 끌어서 팬아트나 코스프레가 많이 양산되기도 했다.

2014년 1월 30일에 별의 소녀와 환주낙토 소설판 발매 기념으로 후속곡인 'Anti the EuphoriaHOLiC'이 니코동에 투고되었다. #

cosMo@폭주P의 정규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았었으나, 2015년 발매된 정규 3집 For UltraPlayers에 수록되었다.

2 영상

3 가사

「さぁ! 始めようか 未来の真贋(しんがん)鑑定を」
「사아! 하지메요오카 미라이노 신간칸테이오」
「자-! 시작해볼까 미래의 진위판정을 」

「ああ! 騙されるな 永遠嘯(うそぶ)く錬金術に」
「아아! 다마사레루나 에이엔 우소부쿠 렌킨쥬츠니」
「아-! 속아넘어가지마 영원을 장담하는 연금술에 」


始まりは 失亡に 呼び覚まされた心猿(しんえん)
하지마리와 시츠보우니 요비사마사레타 신엔
시작은 실망에 되살아난 심원

やり直し 組み直し 形変えど 可換に寄り添う終焉
야리나오시 쿠미나오시 카타치 카에도 카칸니 요리소우 슈-엔
다시 하고 다시 쌓고 모양을 바꿔도 가환에 기대는 종언


夜を統べる魔物の王は直心(ひたごころ)の呵責(かしゃく)に潰(つい)え
요루오 스베루 마모노노 오-와 히타고코로노 카샤쿠니 츠이테
밤을 다스리는 마물의 왕은 한결같은 가책에 붕괴되어

溶かした禁忌で模(かたど)りし神は 忘却の彼方へ
토카시타 킨키데 카타도리시 카미와 보-캬쿠노 카나타에
녹인 금기로 베껴진 신은 망각의 저편에

電子の並列自我は 星枢(せいすう)の腕に引かれ崩落
덴시노 헤이레츠 지가와 세이스-노 우데니 히카레 호-라쿠
전자의 병렬자아는 별의 중심의 팔에 끌어당겨져 붕괴

= 所詮は生命の法則(ルール)逸脱した迷走
= 쇼센와 세이메이노 루-루 이츠다츠시타 메이소우
= 결국은 생명의 룰 일탈한 미주

命操る神々でさえ 何(いず)れ消え去る
이노치 아야츠루 카미가미 데사에 이즈레 키에사루
생명을 조작하는 신들조차 언젠가 사라져 없어져


理(ことわり) 公式
코토와리 쿠-시키
이유 공식

全ては 裏返される
스베테와 우라가에사레루
모든것은 반전되어져


ああ! 世界に生(しるし)偽り付しても
아아! 세카이니 시루시 이츠와리 후시테모
아-! 세계에 삶(증거) 거짓을 덧붙여도

ああ! 破戒の罪代(つみしろ) 積みながらに掻き消える
아아! 하카이노 츠미시로 츠미나가라니 카키 키에루
아-! 파계의 죄갚음 쌓아가면서 갑자기 사라져

求めたのは 延長線ではない
모토메타노와 엔죠-센 데와나이
바라왔던건 연장선이 아냐

過去 未来 現在(いま)を 貫く 並行閃光(レイ)
카코 미라이 이마오 츠라누쿠 레이
과거 미래 지금을 꿰뚫는 평행섬광(레이)


(Lalala...)


持つ者も持たざる者も 何時(いつ)か至る道の果て
모츠모노모 모타자루모노모 이츠카 이타루 미치노 하테
가진 자도 가지지 못한 자도 언젠가 도달하는 길의 끝

行き止まり 立ち止まり 軌跡頼り 自切(じせつ)という愚(ぐ)犯す
이키토마리 타치토마리 키세키 타요리 지세츠토 이우구오카스
막다른 길 멈춰 서서 궤적에 의지해 스스로 꼬리를 끊는 어리석음을 범해


約束された安定は 倦怠(けんたい)が全て食らい尽くす
야쿠소쿠 사레타 안테이와 켄타이가 스베테 쿠라이츠쿠스
약속되어진 안정은 권태가 모든것을 먹어 치워버려

0(たんじょう)消失織り成す歌姫(ぶんか)は 見せ掛けの循環
탄죠- 쇼시츠 오리나스 분카와 미세 미세카케노 쥰칸
(탄생) 소실 엮어내는 가희는 겉치레의 순환

輪廻の恋愛譚(たん)は 乱数悪魔の讒構(ざんこう)に堕(お)ちる
린네노 렌아이탄와 란스- 아쿠마노 잔코-니 오치루
윤회의 연애담은 난수악마의 참구에 떨어져

= 所詮は時架けし法則(ルール)黙殺した遁走(とんそう)
= 쇼센와 토키카케시 루-루 모쿠사츠 시타 톤소-
= 결국은 시간을 건너 룰을 묵살한 도주

時を操る神々でさえ 逃れられない 
토키오 아야츠루 카미가미 데사에 노가레라레나이
시간을 조작하는 신들조차도 도망칠 수 없어


運命 真実
운메이 신지츠
운명 진실

すべては 書き換え可能の
스베테와 카키카에 카노-노
모든 것은 고쳐쓰기가 가능한

(資質 抑圧 搾取 弾劾 格差 気運… すら)
(시시츠 요쿠아츠 사쿠슈 단가이 카쿠사 키운...스라)
(자질 억압 착취 탄핵 격차 기운...조차)

筋書(シナリオ)
시나리오
시나리오


ああ! 崇めた過去を閉じた円環は
아아! 아가메타 카코오 토지타 엔칸와
아-! 떠받들던 과거를 닫아버린 고리는

ああ! やがて焼き切れる儚い短絡回路
아아! 야가테 야키 키레루 하카나이 탄라쿠카이로
아-! 끝내 완전히 불타버리는 허무한 단락회로

忘れていた 世界という理不尽
와스레테이타 세카이토 이우 리후진
잊고 있었던 세계라고 하는 불합리

輪を抜け見(まみ)える 理想の 解(かい)
와오 누케마미에루 리소오노 카이
고리를 벗어나 만나게 되는 이상적인 해답


さぁ! 世界を かたる 鍵を粉砕し
사아! 세카이오 카타루 카기오 훈사이시
자-! 세계를 속이는 열쇠를 분쇄해서

さぁ! 死灰(しかい)と見紛(まご)う 虚飾永遠(フェイクループ)に終止符を
사아! 시카이토 미마고우 페이크루-프니 슈-지츠오
자-! 재라고 착각하는 허식영원(Fake loop)에 종지부를

歴史の鎖から 解き放たれた
레키시노 쿠사리카라 토키오 하타레타
역사의 쇠사슬로부터 해방되어진

我らに続く者達を 望み待とう
와레라니 츠즈쿠 모노타치오 노조미마토우
우리들을 뒤따르는 자들을 바라며 기다리자

4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
자켓파일:Anti nov.jpg파일:Anti adv.jpg파일:Anti exh.jpg
난이도050915
체인 수--1814
일러스트 담당cosMo@暴走P
이펙터cosMo@暴走P
수록 시기III 73(2016.08.25)
BPM170

폭주P 본인이 이펙터이기 때문에 한곡에서 작곡/일러스트 담당/이펙터 전부다 폭주P가 담당한곡이다.

4.1 채보 상세

EXH 손배치 포함 PUC 영상

반주나 노래가 빠른 분위기인 부분에선 FX 숏노트 와 BT칩 위주의 패턴이, 느린 분위기인 부분에선 노브나 롱노트 위주 패턴이 등장한다. 틈틈히 등장하는 노브와 롱노트 때문에 꽤 체인수가 많아서 스코어링은 약간 쉬운 편이다. 하지만 불규칙적으로 등장하는 노브가 조금 있으며 노트 패턴의 양도 꽤 많기 때문에 탈선이 일어나거나 노트에서 손이 꼬일 경우 게이지를 많이 잃을 수 있다.
  1. 소녀의 공상정원에서 나온 그 가사다.
  2. いつもより周波数の高い電波でお届けします、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おそらく最高難易度歌唱楽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