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랄론

1 소개

공포의 심장의 우두머리들
칼날군주 타야크가랄론바람군주 멜자라크

폐하의 숨결이시여, 저희에게 무적의 가랄론을 내리소서!

- 바람군주 멜자라크가 가랄론을 불러내며.

가랄론! 놈들의 뼈를 갈아버려라!

- 전투 시작시 바람군주 멜자라크의 대사

 생각 없이 벌레를 괴롭혀도 괜찮을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거대한 덩치에 비해 날개가 너무 작다고 이 거수를 놀렸다가는 엄청난 분노를 사게 됩니다.

Garalon.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공격대 인스턴스 던전 공포의 심장의 세번째 우두머리인 초거대 쿤총.

칼날군주 타야크를 쓰러뜨리고 난간뜰로 몰라온 모험가들은 사마귀 비행 군단의 장군 바람군주 멜자라크와 그들의 수하인 세크티크 바람사마귀들과 대치한다. 멜자라크의 부하들을 쓰러뜨리면 멜자라크는 난간뜰로 초거대 쿤총인 가랄론을 불러낸다.

가랄론을 쓰러뜨리게 되면 가랄론마저 모험가들에게 패배한 모습을 보고 다급해진 멜자라크는 공포의 심장 깊은 곳으로 들어가 총애하는 부하들과 함께 직접 모험가들을 맞을 준비를 한다.

전체적으로 드리블러가 적절히 무빙을 해주며, 탱커가 격노 중첩만 안 쌓이게 휩쓸기를 맞아준다면 결국 키 포인트는 공대원들의 딜. RDPS 51만이 안된다면 광폭화를 보고 삽시간에 전멸한다.

2 사용 기술

  • 사나운 휩쓸기
가랄론이 전방에 사나운 휩쓸기를 사용해 넓은 범위의 적에게 3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휩쓸기에 최소 2명의 대상을 맞추지 못하면 격노 효과를 얻게 된다.
  • 격노
휩쓸기를 제대로 맞지 못했을때 가랄론이 획득하는 버프. 30초동안 모든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봐서는 안될 스킬.
  • 으깨기
가랄론이 특수한 조건에서 사용하는 흔한 공대 광역피해 기술. 난이도마다 사용하는 조건이 다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가랄론의 배 아래 보라색 원에 누군가 들어가면 무조건 사용한다.
  • 페로몬
가랄론은 첫번째로 위협수준을 생성한 공격대원에게 이 기술을 사용한다. 가랄론은 항상 이 페로몬이 걸린 공대원을 향해 이동하며, 이 디버프를 가진 공대원은 주기적으로 바닥에 페로몬 흔적을 남긴다. 그리고 페로몬이 있는동안(=전투 내내) 공대 전체에 자연 피해를 입힌다. 페로몬은 근접한 공격대원에게 옮겨간다.
  • 페로몬 흔적
페로몬 대상자가 자리에 남기는 바닥. 이걸 예쁘게 깔아야 공략이 가능하다.
  • 자극
페로몬 대상자가 받는 디버프. 중첩이 올라갈 수록 공대가 받는 광역 피해가 증가한다. 이 디버프로 인해 심각한 데미지가 들어오기 전에 다른 공대원에게 페로몬을 전이시켜야 한다.
  • 가랄론의 다리
플레이어들은 가랄론의 몸통과 다리를 별개로 공격할 수 있다.
  • 약점
플레이어들이 가랄론의 다리에 근접하면(하늘색 원이 보인다. 이 안에 들어가면) 다리에 100%의 추가피해를 줄 수 있다.
  • 부러진 다리
가랄론의 다리 하나가 생명력을 모두 잃을 때 마다 가랄론은 전체 생명력의 3%를 잃으며,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며 이 효과는 중첩된다.
  • 치유
가랄론은 때때로 부러진 다리 하나를 완전히 치유한다.[1]

2.1 공격대 찾기 난이도

생명력과 공격력이 감소하며. 자극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20초로 감소한다. 또한 페로몬 대상이 바뀔 때 으깨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2.2 영웅 난이도

  • 페로몬 대상이 바뀔 때 으깨기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주기적으로 으깨기를 사용한다.
  • 페로몬 자극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4분으로 증가한다.[2]
  • 가랄론은 생명력이 33% 미만으로 떨어지면 페로몬 쫒아다니기를 포기하고, 이동 속도가 엄청나게 증가하며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을 일반 공격하기 시작한다. 더 이상 주기적으로 으깨기를 사용하지 않지만, 배 밑으로 누군가 들어가면 여전히 사용된다. 또한 페로몬은 가랄론의 관심에서 벗어났을 뿐 계속 유지되며 전체 피해와 자극, 페로몬 흔적을 계속 관리해야 한다.

3 공략

일반 난이도 기준.
일반 난이도에서는 페이즈의 변환은 없다. 전체적으로 들어오는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며, 힐러 한명이 페로몬 교대조가 되는 경우도 있고,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휩쓸기를 꼭 2명이서 맞아야 하므로 일반적으로 2탱 3힐 5딜의 구성으로 진행한다. 공격대에 도적이 있다면 광역피해 50% 감소의 우월한 뎀감기 '교란'으로 휩쓸기를 맞을 수 있으므로 1탱 3힐 6딜이 가능하다.

가랄론은 처음으로 어그로가 생성된 플레이어에게 페로몬을 남기는데, 전투 내내 지속되는 이 페로몬이 공략의 핵심. 가랄론은 전투 내내 페로몬이 묻은 플레이어만을 쫒아다닌다. 또한 페로몬이 묻은 사람은 밟으면 피해를 입는 페로몬 흔적을 자기 위치에 계속 남기므로, 대상자는 잽싸게 테라스의 가장 외벽쪽으로 가 바깥부터 바닥을 깐다. 이 바닥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없어지지 않으며 계속 무빙을 해야 되는 네임드 특성상 아무렇게나 깔린 바닥은 치명적이다. 또한 페로몬을 가지고 있으면 자극이라는 디버프가 계속 중첩되며, 이 때문에 공대 전체에 들어오는 광역피해가 점점 강해지므로 어느 수준에서 페로몬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옮겨서 자극을 초기화해야 한다. 그렇다고 또 너무 자주 초기화를 시키면 안되는데, 일반 난이도에서는 페로몬이 다른 대상에게 전이 될 경우 가랄론이 으깨기를 사용하기 때문, 그러므로 적절히 힐러가 부담을 느낄때 쯤 전이를 시켜주는게 좋다. 디버프가 중첩되는 간격이 2초이고 지속시간이 2분이므로 일반적으로 30중첩 3순환이나 20중첩 4순환으로 돌아간다.

모든 난이도에서 공통으로 가랄론은 배아래 보라색 원이 있는데 이 원안에 들어가면 으깨기를 사용하므로 유의하여 절대 쓸데없는 으깨기를 유도해선 안 된다. 으깨기 사용시 가랄론의 배 아래(보라색 원) 있는 플레이어는 80만의 피해를 입고 절명하며, 그 밖에도 공대원 전체에 15만 데미지를 주며 2초동안 넘어뜨린다.

가랄론은 네 다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 다리의 생명력은 정확하게 가랄론 몸통의 생명력의 3%이다. 그리고 다리를 부러뜨리면 가랄론은 생명력을 3% 잃고 이동 속도가 15%씩 감소한다. 다리에 근접하면 100%의 추가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이를 잘 활용해야 한다. 보통 앞다리 2개는 휩쓸기를 맞는 탱커들만 때리며, 나머지 공격대원들은 가랄론의 꽁무니를 졸졸 따라다니며 뒷다리를 부러뜨린다. 다만 딜이 부족할 경우 밀리를 앞다리에 투입시키기도 한다. [3]

가랄론은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휩쓸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3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피하기야 쉽다만 함부로 피할 수도 없는데, 휩쓸기에 최소한 둘 이상이 맞지 못할 경우 가랄론에게 공격력/이동 속도 증가 버프가 생기기 때문. 그러므로 기본적인 피해감소가 뛰어난 탱커 클래스 2명이 이를 맞아 준다.

요약하자면 힐러들은 지속적인 광역피해를 견디며, 페로몬 대상자 3명(혹은 4명)이 번갈아 가며 (탱커 2명이 포함된다) 서로에게 페로몬을 전이시키며 바닥을 이쁘게 깔고, 탱커는 페로몬 전이 동시에 휩쓸기를 계속 맞아줘야 하고, 딜러들은 다리에 밀착해 다리를 부러뜨리고 여유가 있으면 몸통을 쳐주면 된다.

3.1 영웅 난이도

페로몬이 옮겨갈 때 으깨기를 사용하지 않지만, 대신 주기적으로 반드시 사용하므로 들어오는 피해는 비슷하다. 그러나 페로몬의 광역 피해가 증가한 것과 더불어 자극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4분으로 증가했기 때문에 일반처럼 3순환이나 4순환으로 특정 공대원만 페로몬 드리블을 할 수가 없고, 공대원 거의 전원이 페로몬을 인계해야 한다.
33%가 되면 더이상 페로몬 대상자를 쫒지 않고 평범하게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적에게 일반 공격을 시작한다. 하지만 휩쓸기는 그대로 사용하므로 탱커가 엄청나게 아프다. 페로몬과 자극 중첩으로 인한 광역 피해도 계속해서 들어오므로 페로몬 인계와 바닥 깔기는 계속 해야 한다. 일반보다 훨씬 빡센 딜과 힐이 요구된다.

3.2 공격대 찾기 난이도

페로몬 드리블만 무난하게 이루어진다면 정말 쉽게 깰 수 있다. 보통 탱커2명이 교대로 페로몬 드리블을 담당하며 힐이 충분히 된다면 탱커1명이 페로몬 20중첩달고 단독으로해도 깰 수 있다. (물론 1탱커 전략일 경우에도 오프탱커는 휩쓸기 범위서 놀아줘야 된다.) 이외에 공략을 모르는 딜러나 힐러 플레이어를 위하여 가랄론 배부분의 보라색 원에 절대 들어가지 말것만 설명해주면 끝.

4 업적

가랄론의 다리를 하나도 부러뜨리지 않고 가랄론을 처치.
다리를 부러뜨리나 몸통을 딜하나 깎아야 되는 생명력 수치는 같지만, 다리를 근처에서 공격하면 받는 100%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일체 누릴 수 없기 때문에 실질적인 딜 요구량이 엄청나게 증가한다. 또한 다리가 부러지지 않은 가랄론은 전투 내내 빠르게 돌아다닌다! 하드코어한 딜을 요구하는 업적.

5 기타

클락시 확고 퀘스트 진행중 가랄론의 아들이 용장과 플레이어에 의해 죽는다. 이름은 아콜론.
  1. 이감효과도 사라진다. 물론 생명력은 다시 차지 않는다.
  2. 2012년 12월 20일 기준 던전도감에 2분으로 표기되어 있으나 툴팁 오류.
  3. 이 경우 밀리 딜러들은 페로몬 드리블러가 가랄론을 회전시킬 때 주의해야 한다. 까딱 잘못하면 보라색 바닥을 밟고 으깨기를 볼 수 있다. 특히 이동 공간이 협소해지는 후반부가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