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개
공포의 심장의 우두머리들 | ||||
가랄론 | ← | 바람군주 멜자라크 | → | 호박석구체자 운속 |
여왕님에 대한 도전은 여기까지다!- 공포의 심장 중심부로 진입하는 모험가들에게
판다리아가 여왕님의 날개 밑에서 멸망하리라!- 전투 시작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대규모 사마귀 공군 부대를 지휘합니다. 그는 교활하며 대놓고 오만방자하지만, 휘하 병사들을 끔찍하게 아끼며 병사들과 나란히 서서 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멜자라크는 사마귀가 다른 모든 종족보다 우월하다고 믿으며 자신의 종족은 절대 패하지 않는다고 확신합니다.
Wind Lord Mel'jarak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공격대 인스턴스 던전 공포의 심장의 네번째 우두머리인 사마귀 장군.
가랄론을 처치한 플레이어들은 테라스에서 궁전의 중심부로 향하게 되고, 가랄론의 싸움을 관전하던 거만한 사마귀 장군과 그의 부하들과 대결하게 된다.
이후 멜자라크와 그의 부하들을 제압하고 나면 모험가들은 궁전의 더욱 깊은곳에서 호박석에 덮힌 기괴한 생명체들과 그들을 조종하는 사마귀 연금술사들을 목격하게 된다.
보스자체의 능력은 영던네임드 급이지만, 초반에는 멜자라크를 돕는 쫄들의 능력때문에 정신이 없고, 쫄들을 처치하고 나면 작은 실수가 공격대 전체의 되돌이킬 수 없는 전멸을 가지고 오게 된다는 점에서 안심할 수 없는 네임드.
2 사용 기술
2.1 바람군주 멜자라크
- 소용돌이 칼날
내 칼날을 받아라!
- 멜자라크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로 칼날을 던져,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 칼날은 목표 지점에 다다르면 멜자라크에게 되돌아오며, 돌아오는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또 물리 피해를 입힌다. 던지기 전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므로 피하기는 어렵지 않다.
- 칼날의 비
이 하늘은 여왕님 거야!
- 멜자라크가 모든 적에게 칼날을 던져, 6초간 0.5초마다 물리 피해를 입힌다. 처음에는 아프지 않지만 후술할 '무모함'이 중첩된 상태에선 무지막지하게 피가 빠져나간다.
- 무모함
여왕님을 위한 죽음은 영광이다!여왕님의 날개는 꺾이지 않아!
죗값을 치르게 해주지!
- 바람군주 멜자라크는 그가 지휘하는 사마귀군단의 한 무리가 사망할 때 마다 입히는 모든 피해가 5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3% 증가한다. 이 효과는 중첩된다.
- 바람 폭탄
- 바람군주 멜자라크의 체력이 75%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사용한다.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바람 폭탄을 설치한다. 이는 밟거나 전투가 끝나기 전 까지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폭탄은 약 3초후 활성화되며, 활성화된 폭탄을 밟게 되면 30만의 데미지가 공격대 전체에 들어온다. 무모함이 1중첩이라도 쌓여있다면 얄짤없이 전멸.
- 감시하는 눈
겁쟁이처럼 싸우는군!날 도와라!
- 멜자라크는 그의 군단이 3무리 남았을 때는 5명이상, 2무리 남았을 때는 3명 이상, 1무리밖에 남지 않았을때는 1명이라도 행동불가 상태에 빠질경우, 모든 무리군단의 행동불능 상태를 풀어버린다.
2.2 무리 군단
- 무리의 운명
- 같은 이름을 가진[1] 사마귀 전사들은 서로 생명력을 공유한다.
2.2.1 스라티크 호박사냥꾼
- 호박석 감옥
- 스라티크 호박사냥꾼은 때때로 무작위 공격대원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플레이어를 호박석안에 가두어 행동불능상태로 만든다.[2] 이는 다른 공대원이 클릭해주면 풀리며, 갇힌 공대원을 풀어준 플레이어는 '잔류물 디버프가 생긴다.
- 잔류물
- 2분간 지속되며, 이 디버프를 가진 동안에은 다른 공격대원을 풀어줄 수 없다.
- 부식성 나뭇진
- 스라티크 호박사냥꾼이 30초 동안 지속되는 5중첩의 부식성 나뭇진으로 플레이어를 뒤덮는다. 플레이어는 중첩당 1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고, 음직이면 부식성 나뭇진이 1중첩만큼 줄어들며,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가 플레이어의 위치에 생성된다.
- 부식성 나뭇진 웅덩이
- 밟으면 아픈 바닥.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2.2.2 자르티크 전쟁치유사
- 치유
- 자르티크 전쟁치유사는 때때로 치유를 시전해 사마귀 무리군단중 하나의 체력을 회복시키려한다. 차단이 가능하므로 백이면 백 차단해 주어야 한다.
- 촉진
- 자르티크 전쟁치유사가 바람군주 멜자라크와 무리 군단에 15초 동안 공격력과 근접 공격 속도를 25%만큼 증가시키는 버프를 건다. 해제가 가능하므로 재빨리 모두 해제하지 않으면 탱커가 걸레짝이 될 것이다.
2.2.3 코르티크 정예검사
- 코르티크의 일격
- 행동이 가능한 모든 코르티크 정예검사가 한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15만의 피해를 가한다.
2.3 공격대 찾기 난이도
모든 사용 스킬및 체력이 크게 줄어들었다. 특히 바람폭탄은 무모함 3중첩상태에서 밟아도 반피도 안나가는 수준. 그래도 제발 피하자.
2.4 영웅 난이도
25인 하드기준 티어14 네임드 중 가장 체력이 많다. 심지어 전투시간이 20분을 넘기는 공포의 샤 보다도! 10인/25인 분리패치가 되며 25인레이드의 모든 네임드가 체력이 8%씩 올라간 아시아지역에선 무려 19억[3]
무모함이 30초짜리 디버프로 바뀐다. 이때 멜자라크가 사용하는 기술 및 일반공격의 피해량이 50% 증가하며,[4] 받는 피해가 600%증가한다. 또한 '감시하는 눈'이 남은 무리군단의 수와 상관없이 항상 4명이상이 행동불능 상태에 빠질 때 발동된다. 그리고 단 하나의 스킬이 추가된다.
- 지원 병력
스라티크는 이 땅의 원소들을 부려, 적들을 평생 사로잡아 둘 수 있지!전투하면 코르티크다!
자르티크는 날개를 변형시킬 수 있다! [5]
- 바람군주 멜자라크가 쓰러진 전사들을 45초후 다시 전장에 보충한다.
3 공략
일반 난이도 기준.
- 멜자라크가 있는 방의 가장가리쪽에 보면 창이 놓여있는 대가 4개가 있다. 이를 클릭하면 울트락시온이나 영혼결속자 가라잘내부 영혼세계 진입했을 때 처럼 화면 가운데 버튼이 생기며, 이를 가지고 멜자라크의 부하들 중 한명을 메즈한다. 창은 적대상을 50초동안 기절상태로 만들며, 2초의 시전시간이 있고 날아가는 시간도 있으므로 다시 메즈를 할 때는 넉넉하게 5초쯤 남았을 때 다시 쏴 주는게 좋다.
- 10인기준 1탱 3힐 6딜의 조합으로 충분하나, 탱이 자꾸 급사한다면 2탱을 고려해봄직 하다. 보통 일반 난이도에서는 호박사냥꾼 2명, 정예검사 1명, 치유사 1명을 메즈한다. 쫄들은 서로 생명력을 공유하고, 쫄이 1무리만 어중간하게 남아버릴 경우 메즈가 불가능해 여러 귀찮은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우선 탱커가 멜자라크및 쫄들을 싸그리 몬 후 광역공격으로 쫄들의 체력을 맞춰 동시에 처치해야 한다. 2마리를 메즈한 쫄은 체력이 약간 불균형하게 유지될 수 있으므로 약간 신경써서 맞춰주자. 첫 쫄무리가 죽고 10초안에 나머지 두무리가 사망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쫄들이 살아있을 때는 우선 메즈된 쫄들이 피해를 입어 깨어나는 불상사가 없게 떨어뜨려 놓고 광친다. 호박석 사냥꾼은 무작위 공대원을 가두어 기절시키는데, 이는 옆의 공대원 아무나가 풀어주면 OK. 부식성 나뭇진이 걸린 공격대원은 뒤쪽으로 빠져 바닥이 무빙에 방해가 되지 않는 쪽으로 까는것이 좋다. 자르티크 전쟁치유사는 지속적으로 무리를 치유하려 드는데, 이는 탱커와 밀리 클래스등이 차단을 해주어야 한다. 한번이라도 차단이 샐 경우 공략에 큰 차질이 생긴다. 촉진 버프는 사제가 대규모 무효화를 사용해주면 한꺼번에 모두 풀린다. 마나를 수급하기 쉬운 암흑사제가 1명이라도 있다면 공략이 매우 편하다. 사제가 없을경우 일반 힐러의 해제, 법사의 마훔, 냥꾼의 평정의 사격등으로 하나하나 풀어줘야 한다. 코르티크의 일격은 검사1메즈라고 가정할때 한명에게 약 30만의 피해가 들어오므로 힐러들이 신경을 잘 써줄 것.
- 무리 군단이 모두 사망하게되면 본격적인 멜자라크 단일딜에 나서야 한다. 이 때 멜자라크는 받는피해 100%증가 디버프를 갖고 있으므로 딜뽕맛이 상당하다(...) 소용돌이 칼날은 어쩌다 한번이야 맞는다지만 되돌아오는 칼날까지 맞으면 생명을 보장하기 힘들다. 쫄이 살아있을 땐 간지럽던 수준인 칼날의 비는 무지 아파져 힐러들의 마나통을 위협한다. 멜자라크의 체력이 75%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바람폭탄을 설치하는데, 이는 밟으면 무모함까지 합쳐 50만에 가까운 피해가 공대전체에 들어가므로 무조건 피해야 한다. 점점 많아지는 바람폭탄을 절대 밟지 않으며 멜자라크를 처치하는 것이 남은 공략의 핵심.
- 사실 가랄론공략에 성공하는 수준이면 딜이 밀리지는 않을 것이다. 바람폭탄만 잘 피하고 칼날의 비때 개인생존기 꼭꼭 챙겨주자.
3.1 공격대 찾기 난이도
메즈? 그게 뭔가요? 먹는 건가요? 메즈따위 하지 않는다. 물론 하면 좋지만 누군가 꼭 쳐서 풀리며, 다같이 광을 치므로 체력의 균형이 맞지 않게 된다. 그렇다고 그닥 탱이 더 아프거나 하진 않다. 워낙에 피해량이 약해서...다만 사제들은 암사든 힐사든[6] 꼭 촉진버프를 대무로 해제 해주자. 안그러면 탱이 눕는다. 무리군단을 모두 처치하고 나선 그냥 허수아비 깔리는 바람폭탄도 안피하고 딜하는 딜딸러 및 힐딸러들도 많다.
3.2 영웅 난이도
- 파티의 구성에 따라 어떻게 메즈를 할지가 매우 중요하다. 우선 감시하는 눈이 남은 쫄과는 관련이 없으고 죽은 무리는 곧 보충되므로 그닥 체력을 맞출 필요가 없다. 가장 유행하는 방식은 3사냥꾼 메즈 10인이든 25인이든 가장 쉽다고 평가받는다. 2중첩이상 무모함을 쌓을 수 없고 무리군단이 곧 보충되기에 호박석 사냥꾼을 메즈하지 않으면 후에 공대원이 기절한 상태에서 바닥이 깔린채 바람폭탄이 오므로, 극도의 무빙의 섬세함을 요구한다. 그러나 애초에 사냥꾼을 메즈해버릴경우, 공략 시작부터 끝까지 감옥이나 바닥을 보지 않기에 폭딜이 중요한 멜자라크 영웅모드 공략에서 매우 각광받게 되었다.
- 그러나 파티에 사제가 한명도 없다면 3호박석 메즈는 거의 불가능하다. 우선 코르티크의 일격의 데미지가 45만이므로 대략 40만전후인 일반적인 딜/힐러들은 한번의 일격에 한명이 썰려 나간다. 그리고 촉진의 해제가 늦어져 탱커를 힐하기도 힘들다. 이점에서 사제는
너덜너덜 해지겠지만보호막으로 공대원의 급사를 막으며, 촉진을 한번에 해줄 수 있으므로 공략에 큰 편의를 가져온다. 25인 공격대에선 닥치고 사냥꾼 3메즈. 사제는 보통 2명이상이며도적보다 더 많은 경우가 많다차단이 샐 일도 없고 가로막기, 희생의 손길들 뎀감 지원기도 많으므로 코르티크의 일격 따윈 문제되지 않는다.
- 우선 한무리의 군단을 처치하면 멜자라크는 받는피해 600%증가 디버프가 생기므로, 힐러들도 가세해 멜자라크의 체력을 미친듯이 까낸다. 딜이 좋은 25인 공격대라면 3번의 무모함 안에 19억의 체력을 깎아버릴수도 있다. 만약 3사냥꾼 메즈를 하지 않았다면 보충되는 병력에 잊지말고 창을 던져주자.
- 일반모드와 마찬가지로 바람폭탄은 반드시 피해야한다. 일반모드와는 달리 쫄들이 살아있는 상태에서 바람폭탄이 깔리기 시작하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 구성만 좋다면 칼날군주 타야크보다도 더 쉽게 하드모드를 잡아 낼 수 있다.
4 업적
- 둘이면 충분해
- 공포의 심장에서 무리 군단을 한 번에 둘 이상 군중 제어하지 않고 바람군주 멜자라크 처치
- 일반에서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오직 한마리만 메즈할 수 있다. 어차피 일반의 경우 바람폭탄은 무리 군단이 모두 사망한 이후부터 오므로 아무거나 하나 메즈하고 뎀지가 훨씬 아프게 들어오는 무작위 레이드라고 생각하고 임하자.
5 기타
전투중에 멜자라크나 부하들 중 하나라도 연단 옆의 경사로로 내려가면 리셋된다. 전멸사인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타야크와 멜자라크가 사용하고 있는 무기는 클락시평판 확고를 찍으면 살 수 있다. 하지만 룩은 별로다
공찾에선 가랄론이전/이후로 나뉘기때문에 가랄론 소환하는놈이 이놈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
군단에서는 호박석 사냥꾼을 녹일 딜이 나오지 않으면 기절때문에 솔플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