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을 기다리는 용 루아드

1 개요

20161017103448.png

한글판 명칭각성을 기다리는 용(드래그 하트) 루아드
일본판 명칭覚醒を待つ竜(ドラグハート) ルアード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311000X섀도우 팰러딘엘프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자동】【뱅가드 서클】의식(리추얼) 3 (자신의 드롭 존에 그레이드 1이 3장 이상이면 유효) : 【자신의 드롭 존에서 노멀 유닛을 2장 선택해, 덱 밑에 원하는 순서대로 놓는다.】자신의 라이드 페이즈 개시시,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그 턴 중, 자신은 다음 【초월 (스트라이드)】의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초월 (스트라이드)】할 수 있다.
【자동】【뱅가드 서클】 : 【카운터 블래스트 (1), 자신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퇴각시킨다.】자신의 턴 중, 자신의 G 유닛이【초월 (스트라이드)】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자신의 덱에서 그레이드 1 이하의 카드를 2장까지 찾아서, 별개의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덱을 셔플한다.
「남몰래 쌓아올려온 힘이 지금, 각성한다.(TR)」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2 카드 설명

용마도의 의식에 수록된 초월축&의식축 섀도우 팰러딘의 새로운 메인 뱅가드 유닛.

초월시 카블 1 및 리어가드 1장을 희생시키는 것으로 덱에서 '그레이드 1 이하' 카드를 2장까지 찾아 별도의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한번에 2장이나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둘 중 한장을 퇴각 코스트 업 카드로 선택하면 초월 유닛들의 3체 퇴각 코스트도 부담없이 쓸 수 있다. 귀안의 마도사 아루슬을 슈페리얼 콜해서 퇴각했을 경우 코스트 2체분 취급은 물론 덱으로 다시 되돌아가므로 덱 소모를 최소화하므로 조합해서 쓰면 덱사의 위험도도 꽤 줄어든다.

그리고 섀도우 팰러딘의 클랜 키워드 능력인 의식(리추얼)을 보유하고 있는데, 의식 능력은 드롭 존에 그레이드 1이 3장 이상 있을 경우 발동 조건이 충족되며, 자신의 라이드 페이즈 개시시 노멀 유닛 한정으로 2장까지 드롭 존에서 덱으로 되돌리는 것으로 그 턴 중 코스트 소모 없이 초월이 가능해진다! 덱에 노멀 유닛이 늘어나 트리거 확률이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나, 그레이드 1 위주로 돌린 후 다시 슈페리얼 콜 해서 제물로 써먹으면 그만이기에 문제는 없다. 사실상 기존 섀도우 팰러딘의 단점이었던 그 1의 빠른 소모를 보완해주는 고마운 스킬인 셈.체감이 안 온다고? 보티머 넣고 덱 굴려봐라 안 느껴지나[2][3]
덤으로 노멀유닛을 되돌리기 때문에 절대가드를 되돌리는 식으로도 사용가능하다.이쯤되면 총사컨셉은 죽은거다

이 카드의 넘버링이 3인 것으로 봤을 때, 해당 트라이얼 덱에 초월 카드가 2종 이상 수록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최초로 의식(리추얼) 능력을 갖고 나온 유닛이다.

엘프가 용이 된다는 점에서 유환의 격퇴자 모드레드 팬텀격퇴자 드래그룰러 팬텀의 관계를 연상시키는 면이 있다.

옆동네 막장 카드군과는 관계없다

오른손에 흑염룡이 깃들어 있을 거 같다 왼손에 빨간색이니 아닐까 그러고 보니 모양도 비슷하다

3 설정

미공개.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용마도의 의식G-TD10/003T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아래 효과란 참조.
  2. 사실상 보티머가 사장될 수밖에 없었던 큰 이유. 제물 충원은 잘 하지만 정작 소모를 보충할 방법이 없어 후반부가 되면 퇴각시킬 카드& 충원해올 카드가 없어 밀리기 쉬워졌기 때문이다.
  3. 사실 이는 굳이 보티머만의 문제가 아니다. 디아블로 주축으로 돌려본 사람들은 대부분 체감하겠지만 그레이드 1을 부르는 카드는 많지만 돌리는 카드는 없기 때문에 후반에 가면 오히려 덱에 그레이드 1이 없어서 스킬을 발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수두룩 하다. 더 나아가서는 오히려 덱사의 위혐까지 있는게 디아블로 주축의 문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