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호(49일)

49일의 남자주인공이다. 배우 배수빈이 연기했다.

신지현의 약혼자이자 신지현의 아버지가 경영하는 신가건설의 젊은 실세. 49일에 등장하는 3명의 여성캐와 모두 연애 플래그를 형성하는 인물. 업무적으로도 우수하고 신지현에게는 다시 없이 자상한 약혼자였다. 예비 장인 장모의 신임도 두터워, 신지현의 아버지 신일식은 자신이 뇌종양에 걸린 사실을 알고 딸을 빨리 결혼시켜 그에게 회사를 물려줄 생각이었다.

그러나 사실은 뱃속까지 시커먼 복흑 캐릭터. 노름에 미친 아버지와 가난에 찌든 어린 시절을 지내며 남을 짓밟고라도 성공해야겠다는 뒤틀린 욕망을 가지게 된다. 신지현의 친구인 신인정과 오랜 연인 사이인 것을 숨기고 신지현에게 접근하여 그녀와 약혼하고 신가건설을 통째로 빼앗을 계획을 세우고 한 발 한 발 움직이는 중이다. 그러나 눈앞에 나타난 송이경 때문에 그는 갈피를 잡지 못하고 흔들리게 되는데.

에필로그에 밝혀진 사실은 자신을 진심으로 믿어주는 신일식 회장의 신뢰에 흔들렸던 것으로 밝혀진다. 때문에 신일식 회장이 뇌종양으로 작은 충격에도 위험하다는 사실에 부도시키는 작전을 미루어 결국 스스로의 계획 전부를 파멸로 몰아가게 되며, 연인 신인정, 심복 차진영의 죄를 모두 스스로 뒤집어써 횡령, 배임으로 5년형을 받는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49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