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장갑 가이버의 단역 캐릭터들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해서는 강식장갑 가이버/등장인물 문서로 가 주세요.
목차
1 모르모트
문서 참조
2 트럭 운전사
모르모트를 태워주었다 쓸데없이 유닛G를 탐내 모르모트를 때리는 바람에 끔살당한 아저씨.
3 후카마치 후미오
후카마치 쇼우의 아버지. 크로노스에게 납치되어 조아노이드 엔자임으로 개조당한다. 엔자임2의 첫 개체로 하밀카르 바르카스의 사념파에 조종당하다 끝내 아들의 손에 죽게 된다.
4 오누마 요헤이
오누마 시즈의 할아버지로 마키시마 아기토의 부모님을 모시던 집사. 크로노스의 추격을 피해 도주하던 마키시마 아기토를 도우면서 후카마치 쇼우 일행에 합류해 도피생활을 하고 있었으나 끝끝내 추적해 온 엔자임3에게 살해당한다.
5 야마무라 교수
무라카미 마사키의 은사로 크로노스에 납치되어 실험체로 개조당한 그의 목숨을 구해준 은인.
6 오다기리 주임
야마무라 교수의 지인. 가이버 일행을 도와 규오에게 대적하다 중력탄에 맞고 사망한다.
7 시라이 교수
유적기지 렐릭스 포인트의 연구진들을 관리하는 총 책임자이지만, 리하르트 규오의 지시로 유닛 리무버를 연구하느라 부하직원 관리에 소홀해서 오다기리 주임에게 실권이 넘어가 버렸지만 본인은 규오에게 아부하느라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듯. 그러나 이 덕분에 오다기리 주임이 가이버 일행을 돕고 있었을 때 불온한 움직임들을 전혀 눈치채지 못해 그대로 가이버의 유적기지 침투를 허용하고 만다. 최후는 유적기지가 붕괴하는 과정에서 도주하다가 돌에 깔려 사망.
8 토키와다이라 토모츠
아소 케이스케의 조수로 그에게 질질 끌려다니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아소와 함께 푸르크슈탈의 죽음의 목격자가 되었고 후카마치 쇼우와도 만나게 된다. 여러모로 상사를 잘 만나야 인생이 핀다는 걸 온몸으로 보여주는 듯한 인물.
9 로버트 P. 리스카
오스왈드 A. 리스카의 아버지.
10 아스트리드 포슈바리
발키리아의 어머니로 딸과 거의 똑같이 생긴 금발 미녀. 스칸디나비아 반도 지역을 관할하는 크로노스의 스폰서 집안이었던 포슈바리(Forsberg ,フォーシュバリ) 가문의 미망인으로 로버트 P. 리스카와 재혼해 오스왈드 A. 리스카의 계모가 된다. 그러나 로버트 리스카는 단지 크로노스에서의 입지 때문에 아스트리드와 재혼했을 뿐 애정은 고사하고 오히려 아스트리드 모녀를 대놓고 개무시하고 있었고 겉으로는 살갑게 대하던 오스왈드 역시 실제로는 아스트리드 모녀를 무시하기는 마찬가지였다. 병약했던 체질에 스트레스까지 쌓인 게 원인이었는지 지병이 악화되어 요절했고 이는 어린 발키리아에게 강렬한 복수심을 심어 주었다.
11 조아노이드 리스트
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