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 이력
1977년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친구들에게 야한 잡지(...)를 받고 만화를 그리는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동아대학교 철학과 졸업.
대학 졸업 후에는 잠시 PC방을 운영하다[1]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2005년 마산 출신의 아내 정유진씨와 결혼한 뒤 한동안 직업을 구하지 못했다고. 이후 만화 커뮤니티 등지에서 호랭총각을 연재했는데 호응이 좋았고 2007년 5월 호랭총각이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정식 웹툰으로 승격한 후 2016년 현재까지 호랭총각을 그리고 있다. 단 정식 연재분에서 저작권 문제로 걸릴 수 있는 존재들[2]이 고유 캐릭터로 교체되고 일부 화가 달라지는 변화가 있었다.
3 기타
오너캐는 초기에 호랭총각의 캐릭터를 그래도 따왔으나 3부 이후의 단편을 보면 보통 사람의 모습으로 나오며 들쑥날쑥한다.
AOA의 민아가 작가분의 사촌동생이라고 한다. 작가의 말 참고.
2015년 설 특집에서 자녀가 2명 있다는게 공개되었다. 치명적인 심근경색이 찾아와 위험할 뻔 했지만 다행히 죽을 고비를 넘기고 복귀했다. 다만 평생 심혈관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을 키보드워리어 라고 부르기도 했기 때문에 살짝 비난이 있다. 또 학생들을 깔보는 경향이 조금 보인다. 이건 만화가가 되기 이전 PC방을 경영했던 경험의 영향인듯.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상당히 심취한 작가이다. 와우의 인기가 식은 2016년인 지금도 롤이나 오버워치가 아니라 와우에 나온 대사들로 패러디 개그를 연출한다.와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