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px
2005년 도쿄 소겐샤에서 출판한 요네자와 호노부의 미스터리 소설. 정발이 되어있으며 출판사는 문학동네, 역자는 권영주.
후속권 계획이 있다고 하며 연작물로 확정될 시 고야 S&R 시리즈 1권에 해당한다.
1 등장인물
1.1 고야 Search & Rescue 사무소
- 고야 조이치로
- 도쿄에서 은행원을 하던 남자로 아토피 피부병이 심해져 야호 시로 귀향하여 고야 Search & Rescue(통칭 고야 S&R)이라는 사무소를 차렸다. 귀향하여 남의 집 애완견이나 찾아주는 편한 의뢰를 원했지만 첫 의뢰는 사람찾기. 탐정이라고 불리는 것을 탐탁치않게 여기며 출퇴근은 항상 뒷문으로만 다닌다.
- 한다 헤이키치
- 고야 S&R의 직원으로 고교 재학 당시 고야 조이치로의 후배였다. 이름의 머릿글자를 따서 별명은 한페. 도쿄에서 나름 번듯한 직장이 있었지만 고야 조이치로가 탐정 사무소 비스무리한 것을 차렸다는 말에 야호 시로 와 부하직원을 자처하고 나섰다. 탐정이라는 직함에 동경하며 탐정이라는 직함을 위해서라면 무보수로 일해도 괜찮다고 하는 괴짜. 고야 S&R에는 성과급만을 받는 조건으로 채용되었다. 야호 시 주변의 로쿠쿠와 촌 출신으로 마을 전통행사인 오카케 춤에 좋지않은 추억이 있다. 또한 바이크 매니아인 듯.
1.2 고야 S&R 관계자
- 오미나미
- 고야 소장의 친구이자 한다의 선배로 야호시 옆의 고부세 정(町) 사무소에 재직중이다. 고야의 개업을 광고해주고 있는데 원하던 개찾기는 안들어오고 엉뚱한 일만 들어오게 만든 원흉.
- 가와무라 아즈사
- 고야 소장의 여동생으로 찻집 D&G의 웨이트리스. 어릴 때 들개에게 물릴뻔 한 때 고야 조이치로가 구해준 기억이 있다. 다이하츠 코펜을 몰고 다니며 정보통을 동원하면 감시카메라를 피해 전력질주가 가능한 누님.
- 가와무라 도모하루
- 가와무라 아즈사의 남편으로 찻집 D&G의 마스터 밀주를 취급하는듯...
- GEN
- 고야 조이치로가 자주 채팅을 하는 상대로 고야 S&R의 창립을 조언한 사람이다.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종사하는 듯 하며 사용하는 컴퓨터는 매킨토시라 고야 소장이 윈도우에서만 통하는 키나 특수문자를 사용하면 딴지를 건다.
1.3 첫번째 의뢰 관계자
- 사쿠라 가쓰지
- 고부세 정에 사는 고야 S&R의 첫 의뢰인으로 손녀딸이 도쿄에서 사라지자 고야 사무소에 손녀의 탐색을 의뢰한다.
- 사쿠라 도코
- 사쿠라 가쓰지의 손녀로 번듯한 시스템 엔지니어였으나 갑자기 퇴사원을 내고 도쿄에서 사라졌다.
- 사쿠라 아사코
- 사쿠라 도코의 어머니로 도코가 사라진데는 이유가 있을테니 사쿠라 가쓰지의 의뢰를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
- 와타나베 케이코
- 이전 성은 마쓰나카로 사쿠라 도코의 친구이다. 고야 S&R에 아이들을 습격하는 사나운 들개 수색을 의뢰한다.
- 간자키
- 사쿠라 도코가 재직하던 콘 구스의 직원으로 사쿠라 도코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다. 사쿠라 가쓰지가 의뢰를 철회할 시 자신의 의뢰로 사쿠라 도코의 수색을 계속해주기를 의뢰한다.
- 다나카
- 도쿄의 아베 조사 사무소에 재직중인 조사원으로 한다 헤이키치를 고야 소장으로 착각하여 의뢰에서 손을 떼기를 종용하지만 일을 완수하지 못하고 일이 더 진행되어있는 고야 S&R에 자료를 넘긴 후 돌아간다.
1.4 두번째 의뢰 관계자
- 모모치 게이조
- 고부세 정의 야나카라는 마을에 사는 자치위원으로 야나카 신사에서 나온 정체불명의 문서 3장의 정체를 알아봐달라는 의뢰를 고야 S&R에 의뢰한다.
- 이와시게
- 야마키타 고등학교에 재직중인 교사로 향토사 전문가.
- 가마데
- 한다가 도서관에서 만난 후쿠시마 출신 학생으로 '전국이라는 중세와 고부세'라는 책을 찾고있다.
- 에마 쓰네미쓰
- 고부세 향토사 전문가. 등장은 하지 않는다. 마을 전통으로 알았던 오카케 춤의 발안자다. 덕분에 한다가 존경의 눈빛에서 증오의 눈빛으로 돌변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