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파일:Attachment/검은방 프리미엄 패키지/premiumpackage.jpg
원래의 막짤은 어머! 저건 사야해!였으나 저작권 문제인지 지금의 여승아가 눈물을 흘리며 찬양하는(?) 짤로 바뀌었다.
검은방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굿즈이며 검은방 4의 OST와 캐릭터 일러스트[1]와 캐릭터의 시안, 검은방 시리즈의 맵들[2], 검은방 4의 컷인, 일러스트 담당자인 레피의 미공개 일러스트들, 또 안드로이드판 검은방 4의 에피소드 3 무료 코드번호가 수록돼 있다. 수일배가 야심차게 기획하고 있었던 물건이라고 한다. 근데 내용물이 좀 부실하다
이 프리미엄 패키지는 처음에 EA에서 검은방4의 출시 이전에, 검은방4 사전예약 이벤트용으로 먼저 세간에 모습을 드러냈다.[3] 훗날 검은방 4가 발매되고 EA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검은방 프리미엄 패키지를 걸었고 팬들은 이거 하나 못 얻어서 미치도록 환장하고 억울해하며 원통해했다. 많은 팬들이 이거 판매는 안하냐고 EA양군에게 문의를 했는데 여러모로 알아본 결과 소량으로 시중에 판매될 수도 있다고 하여 많은 팬들이 매의 눈을 번뜩이며 거기에 희망을 걸었다.
그리고 나중에 정말로 프리미엄 패키지를 판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29,700원. 웬만한 가수들 앨범보다도 비싼 가격이었으나 나중에 되어서 음반 앨범 판매량 1위를 달성하는 위엄을 보였다. 자세한 건 여기에서 확인. 실로 검은방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판매량. 시중에 판매되고 있단 걸 알아차린 그 순간 이미 품절되어 있었다고 할 정도였으며, 모든 판매 사이트에서는 품절크리를 먹고 더 이상의 판매는 중지되고 남은 재고는 EA의 이벤트용으로 쓰이게 되었다. 훗날, EA의 홈페이지에 포인트로 검은방 프리미엄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포인트 가격은 15000p.
EA에 올라와 있는 상품들 중에서도 엄청난 최고가였다.[4][5] 그러나 또 판매용 재고가 다 떨어져 더 이상은 포인트로도 못 사게 되었다. 이후 각종 이벤트 상품으로 팔려나온다.
이 프리미엄 패키지를 구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중고나라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중고나라에서 보통 사람들이 판매하는 가격으로는 5만원은 기본으로 넘으며 최대 10만원, 혹은 그 이상은 간다. 그래도 역시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오면 거의 마하의 스피드로 "판매완료"라 뜬다(...) 또 그에 못지 않게 판매요청 게시글도 많이 올라온다. 대부분 요구하는 조건은 "OST 앨범도, 에피소드 3 코드도 필요없으니 일러스트북만이라도 팔아주세영 어허헣어ㅓㅓ어어어어ㅓㅓ엉어ㅠㅠㅠㅠㅠ"(...)
2 평가
각종 힘든 시련을 겪고 마침내 이 물건을 손에 넣으면 보통은 입이 찢어진다 카더라.
그러나 비싼 가격에 비해서는 내용물이 조금 부실하다는 평이 적지 않다. 그야말로 이벤트 당첨용 물건으로서의 가치로는 충분하지만 3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보기엔 힘들다.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어? 이게 다임?" 이란 생각이 들기 쉽다. OST 핑계를 대기에는 대부분 1분짜리도 안되고 3분 이상 되는 수록곡도 별로 없다.그래도 팬 서비스 용으로는 적절한 편인 듯그렇지 않았다면 악성재고였을 테니깐.
- ↑ 4편까지 살아남은 캐릭터들은 4편의 일러스트만 실어놨다. 참고로 어째선지 민지은의 일러스트는 약간 짤려서 인쇄된게 간간히 보여 민지은 팬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았다(?)
- ↑ 실수로 몇몇 맵이 빠지고 안 실린게 있다. 예를 들면 검은방 1의 마지막 출입구 맵이라든가...
- ↑ 당시에는 "의문의 소포"라 표현되어 있었다.
- ↑ 프리미엄 패키지 다음으로 제일 비싼게 하얀섬 노트와 검은방 2 노트. 둘 다 8000p로 무려 두 배나 차이가 난다.
- ↑ 포인트를 버는 방법은 일단 첫번째가 하루에 한 번 접속시 10p, 공략게시판에 공략이나 리뷰를 올리면 50p이고 올린 공략이나 리뷰가 베스트 공략/리뷰로 선정될시 4000p다. 당시 이 놈의 프리미엄 패키지를 위해 많은 검은방 팬들이 먹이를 노리는 매의 눈빛을 하며 몰려들어 가끔 심하면 몇 페이지를 족히 넘기는 도배를 하기도 하였다. 참고로 EA측에서 게시물을 자르면 그만큼 또 포인트가 깎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