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블랙 호크 다운
영화 블랙 호크 다운에 나오는 인물이자 '검은 파도 작전'에 희생된 델타 포스 저격수. 니콜라이 코스테르발다우가 연기했다.
소말리아 평화 유지군으로 배치되어있던 몇명의 델타포스 저격수.
'검은 파도 작전' 이 시작되고 얼마안가 블랙호크 '슈퍼 61'과 ' 슈퍼 64 ' 가 각각 RPG에 맞고 추락한다.
'슈퍼 61'은 레인저 부대원들이 구조하러 가지만 '슈퍼 64'는 인근에 가까운 부대원들이 없는 상황이라 게리 고든과 랜디 슈가트가 '슈퍼 64'의 엄호를 자처했으나
작전부에서는 위험 부담이 너무 커 거부하지만 그들의 계속된 요청에 끝끝내 수락한다
당시에 ' 슈퍼 64' 가 추락한 위치는 헬기 근처에 집들이 여러채 있어서 반군들이 엄폐해서 사격하기 매우 좋았으며 건물과의 간격이 매우 좁아서 절대적으로 수비하기에 불리했지만 랜디 슈가트와 게리 고든은 반군 1000명 이상을 상대로 무려 2시간 이상 버텨낸다.
현대에서 저격수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대목이며 상대방의 기량에 따라서 전투가 결정된다는 것이 입증된 전투중 하나이다.
그러나 랜디 슈가트와 게리 고든은 끝끝내 전사하며 추락 헬기의 유일한 생존자인 마이클 듀란트는 인질로 끌려간다.
랜디 슈가트와 게리 고든의 시신은 형채를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훼손되지만 가까스로 시신을 본국으로 이송했다.
베트남 전쟁이후 수여되지 않았던 메달 오브 아너를 수여받으며 그들의 영혼을 위로했다.
마이클 듀란드는 얼마안가 풀려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