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한 백기사

보러 가기

member_illust.php?mode=medium&illust_id=47679483.jpg

1 작품 설명

-앨리시제이션 진행 중-
교통사고로 다리를 잃은 동생에게 새로운 세계를 안겨주고자 어렵사리 마련한 너브 기어와 SAO의 소프트.
그리고 그로인하여 시작된 비극.
그 비극의 종결을 위해 그는 데스게임에 참전한다.
"조금만 기다려! 내가 반드시 꺼내줄테니까!"
SAO/ALO/GGO/까지 클리어.

2 개요

조아라(웹사이트) 에서 연재중인 소드 아트 온라인 팬픽.

한 줄로 요약하면 시스콤 오빠의 동생들 사랑기.

작가는 외다리. 2015년 5월 25일부터 연재를 시작했으며, 2016년 10월 29일 오후 10시 31분 기준으로 187회 까지 연재되었다.

매주 토, 일요일에 하루 1편씩 연재되며, 작가에 따르면 연재 시간은 신규 독자층 유입을 위해 유동적으로 조절할 계획이라고 한다. 대체적으로 편당 15kb정도의 양을 꾸준히 뽑아주는 편이며, 작가가 하는 말을 보면 연중될 일은 없어 보인다.

3 특징

원작 내 등장인물이 주인공이 되는 대부분의 팬픽과 다르게 아이카와 준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를 통해 작품을 전개하고 있으며, 작품이 진행되어 감에 따라 원작과 다른 전개가 펼쳐지고 있다. 대다수의 팬픽이 주인공을 먼치킨으로 설정하여 무조건 주인공의 힘으로 가볍게 모든 일을 끝내는 경우가 많지만, 이 작품의 주인공 아이카와 준은 동생들이 관련되었을 때만 제외하면 세계관 최강자도 아니며, 무조건적인 힘이 있는것도 아니다. 물론 독자들이 보기엔 저게 어딜봐서 평범이냐고 할만한 스펙의 소유자기는 하다.

또 아이카와 린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가 원작의 히로인들보다 훨씬 마음에 든다는 덧글들이 많이 보일 정도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4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1 아이카와 준

본 작의 주인공. 상당한 시스콤 기질이 있으며, 동생을 위해서는 뭐든지 가리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 게임 내 캐릭터명은 '아레스'. SAO가 데스게임이 된 것을 알면서도 동생을 위해 게임을 시작했으니 얼마나 중증 시스콤인지 알만하다. 장기간의 SAO 플레이 경험으로 인해 상당한 무력의 소유자지만 그에게도 힘든 상대가 존재하며, 모든것을 힘으로 해결하는 타입의 주인공은 아니다.

시스콤 기질이 매우 강하여, 동생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 것 같으면 어떤 수를 써서라도 막으려 하고, 동생들과 관련되어 무력을 쓸 때는 눈빛부터가 달라진다고 한다. 히익

4.2 아이카와 린

항목 참조. 이 소설의 메인 히로인이자 타이틀 히로인.

4.3 유우키

원작의 그 유우키 맞다

원작 등장인물이기는 하나 많은 변화가 가해진 인물.

복잡한 가족사가 생겨 준의 이복동생이며, 원작의 결말과는 다르게 언더월드로 이동해 생존한다.

4.4 키리토

엘리시제이션 편에서는 계속 등장중.

4.5 유지오

원작에 비하면 평가가 올라간 느낌. 최근 연재본에 들어서는 언더월드인에게 걸린 금제를 깨기 위해 자신의 눈을 파내는 모습을 보였다. 독자들 사이에선 하우돈 드립이 흥하는중.

4.6 앨리스(소드 아트 온라인)

몇몇 설정이 추가 된 것 제외하면 원작의 전체적인 흐름을 따른다. 차후 전개는 지켜봐야 할듯.

4.7 카디널

4.8 어드미니스트레이터

4.9 아스나

사실상 원작에 비하면 공기에 가깝다.

5 기타

수정바람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