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리(천장전대 고세이저)

(고세이 블랙에서 넘어옴)
프로필
300px
이름アグリ
현지화명케인[1]
성별남성
연령23세
주요 출연작천장전대 고세이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고세이 블랙
첫 등장사무라이전대 신켄저 VS 고온저 은막 BANG!!
배우하마오 쿄스케
한국판 성우서원석[2]
?w=100
50px50px50px
아라타에리아그리모네하이드고세이나이트
"바위의 랜딕 파워!고세이 블랙!"

천장전대 고세이저의 등장인물. 고세이 블랙으로 변신한다.

'뱀'의 심볼을 가진 랜딕족의 청년이며, 힘을 살린 호쾌한 전투를 펼친다. 여동생인 모네와 콤비네이션 공격을 자주 한다.

급하고 완고한 성격 때문에 느긋한 성격인 아라타의 행동을 보면서 답답해 한다. 또한 여동생인 모네를 걱정하여 3화에서는 모네에게 "너무 나서지 말라."면서 쓴소리를 한다. 물론 오빠를 닮아(…) 한 성격하는 모네가 들을 리가 없다. 특히 하이드와는 성격이 극과 극이라서 툭하면 티격태격 하는 사이이긴 하지만 중간에 콤비로 활약한 에피소드 이후엔 많이 친해진 모양. 티격태격 하면서도 둘이 쌍으로 붙어있는 경우가 많다.(...) 근데 은근히 에리에겐 많이 무른 모습을 보여준다.

대지로부터 기색을 감지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19화에서 어느 부모의 딸을 유마수에게 유괴되는 것을 막지 못해서 자책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그 부모가 자신이 딸을 구해줄 것을 믿는 말을 듣고 용기를 얻어, 동료들과 함께 딸과 함께 유괴된 모든 사람들을 구하게 된다.

참고로 그 부모의 배우는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의 닌자레드 사스케와 닌자 화이트 츠루히메. 아그리가 자책할만하다. 대선배 님의 따님을 구출하지 못했으니. 배우는 어린시절 카쿠렌쟈를 매우 좋아해서, "두사람의 출연이 꿈만 같습니다!!" 라고 발언하기까지 했다고 한다.

27화에서 유마수 죠곤의 비늘 때문에 심하게 고생하고 그걸 딛고 일어나는것으로 큰 정신적 성장을 이룬다. 33화에서의 회상에서까지 언급하는걸 보면 본인에겐 두번다시 잊을 수 없는 일이었을듯.

36화에서는 메트로이드에게 납치당한 선수들을 찾기 위해 일부러 달리기 경기에 참가하기 위한 특훈을 하는데, 천장술에 날아가거나 바위가 너무커져 뒤로 굴러가거나그랜디온에게 쫒기는 몸개그를 하고 만다. 여담으로 극중 여동생 역 으로 나오는 모네의 배우보다 2살 어리며 주역들중 가장 나이가 어리다.

돌아온 천장전대 고세이저 Last Epic에서는 모네와 함께 농사를 짖고 있었다. 아마치 부자에게 야채를 보낸다.
  1. 그런데 전작 트레저포스에서 나오는 아카시 사토루의 국내판 이름이 케인이고 후속작 고버스터즈에서 나오는 쿠로키 타케시의 국내판 이름이 케인이 되는 바람에 동명이인이 세명이나 있게 되었다! 이건 뭐...
  2. 나이에 맞지 않게 조금 굵은 목소리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