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천장전대 고세이저)

프로필
이름ハイド
성별남성
연령23세
주요 출연작천장전대 고세이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고세이 블루
첫 등장사무라이전대 신켄저 VS 고온저 은막 BANG!!
배우오노 켄토
한국판 성우최한[1][2][3]
?w=100
50px50px50px
아라타에리아그리모네하이드고세이나이트
"노도의 시익 파워! 고세이 블루!"[4]

천장전대 고세이저의 등장인물. 고세이 블루로 변신한다.

23세이며 '상어' 의 심볼을 가진 멤버중의 "유일한" 시익 족의 청년이다. 원래는 같은 종족의 파트너가 있었지만 죽었다고 한다. 게다가 그 파트너의 배우가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에나리 센이치(데카 그린) 역을 맡았던 이토 요스케. 거기에다 잠시 나온 것이지만 슈츠는 녹색이다. 데카 그린에 이어 고세이 그린. 이것 때문에 복수심에 불타다가 그것을 극복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고세이저 중에 가장 나이가 많은 참모격인 인물로서 냉정하고 침착하다. 그러나 가끔 대담하게 임기응변식의 전투를 펼치기도 한다. 한때는 다른 멤버가 싸우고 있는 동안에 혼자서 '호성계'로 돌아갈 방법만 찾는 융통성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 그럴 때는 레드인 아라타가 다른 멤버들을 하나로 모으기도 한다.

원래 쿨하고 이성적인 성격인지라 너무 완고한 녀석들(랜딕족)과 너무 느긋한 녀석들(스카익족)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그러나 본인도 쓸데없는 부분에서 지나칠 정도로 완고하다. 명대사로는 "도끼날이 0.2mm 정도 어긋나 있어. 평소에 장비 손질 좀 해 둬."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무모해 보이는 행동도 저지른다.

아저씨 개그를 매우 좋아한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이 녀석이 하는 개그를 잘 들어보면 이건 아저씨 개그도 아니야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옛날 개그를 해댄다.[5][6]

배우의 키가 무려 185cm나 되는데, 일본인치고도 상당한 장신. 변신 전에 멤버들과 한줄로 있으면 눈에 띌 정도. 위너도 이런 위너가 없다. 덕분에 점점 화가 지나면 지날수록 뒷자리에서 다리를 좀 벌리거나 움푹 파이는 곳에 배치되어 키를 맞추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변신해서 나란히 서면 다른 멤버들과 키가 얼추 비슷해진다. 담당 배우와 슈트 액터[7]의 키가 맞지 않아 생겨진 미스테리. 브라이싱크론인가?

5화에서는 장 보면서 동네에 있는 가게를 전부 돌아다니면서 가게마다 각자 좋은 아이템만 사는장바구니 들고 같이 간 아그리를 짜증나게 만드는 주부 9단 한국 아줌마도 안 할 기행을 벌였다. 아니 그럴거면 시장을 가든가

본인은 진지한데 상황이 개그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의외로 개그 지분이 상당히 많다. 23화에서 스카이피쉬의 자이고의 불 공격을 맞아 체온이 올라간 상황에서도 근성으로 일어나 싸우러 가는데, 몸을 식히기 위해 아라타/아그리와 함께 기행을 벌인 에피소드.[8] 그리고 결국 그 에피소드의 끝에선 감기 걸렸다. 어떻게 보면 자이고의 불꽃 능력의 최대 피해자. 그리고 마트린티스의 기지 예정지에 잠입했을 때 어느 문의 7자리 비밀번호를 한가롭게 0000000부터 순서대로 누르는 기행을 벌였고, 그걸 못 참은 아그리가 결국 문을 그냥 부숴버렸다.(...)

급기야 천장전대 고세이저 VS 신켄저에서는 사무라이를 이해해보겠답시고 멤버들 모두에게 대머리 가발을 쓰게 했다.

언제나 찰싹 붙어다니는 스카익족 소꿉친구들과 랜딕족 남매들과는 달리 유일하게 솔로인지라 팬들에게 안습이라 놀림당하는 부분이 많다. 적에게 쫓기는 한 여성을 구해주는 시나리오에서는 혹시라도 로맨스가 일어나나 했더니…… 당사자는 애엄마. 그리고 당연하게도 건전한 전대물답게 로맨스 따위는 없었다.

돌아온 천장전대 고세이저 Last Epic에서는 바다를 깨끗하게 만드는 법을 연구하기 위해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여담으로 배우인 오노 켄토가 테니뮤에서 야나기 렌지 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는데, 뮤지컬 캐스트 소개 영상에서의 발음이 좋지 않아 야나기와 슈퍼 전대 시리즈의 렌쟈를 합성한 야나기 렌쟈로 불리기도 한다.(...)
  1. 주연 레귤러 5명중 유일하게 대원성우가 아닌 외부성우다. 그래서인지 제일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다.
  2. 참고로 배우인 오노 켄토는 1989년생 한국판 성우인 최한은 1970년생으로 두 사람의 나이 차는 거의 삼촌과 조카뻘이다. 비슷한 경우로 가면라이더 덴오노가미 료타로를 맡은 이상헌, 열차전대 토큐저히카리를 맡은 홍진욱,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체이스를 맡은 홍범기 등이 있다.
  3. 원판 배우의 경우 목소리가 상당히 여리여리한 편인데 한국판 성우인 최한은 연륜있는 장남스러운 목소리여서 한층더 목소리가 간지난다.
  4. 더빙판에서는 파도의 오셔닉 파워로 번안.
  5. 26화에서 그 사실이 나왔는데 평소 개그맨이 하는 개그는 안 웃다가 아라타가 아저씨 개그를 쳐대니까. 완전히 빵 터진다. 자그러들 정도로.
  6. 근데 누가 알았으랴. 후배 블루 도 아저씨 개그광이 될 줄은.
  7. 고세이 블루의 슈트액터는 후쿠자와 히로후미.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와 고세이저를 제외한 밀레니엄 전대에서 주로 레드를 많이 맡아와 제 2의 니이보리 카즈오로 평가받는 인물로, 키는 180cm.
  8. 리어카에 박하 목욕탕을 달고 달린다/리어카 바퀴가 갈려나가서 실패, 빙수 먹으면서 가기/폭풍두통 때문에 실패, 오이 먹으면서 가기/폭풍설사 때문에 실패, 부채+얼음찜질하면서 가기/절벽에서 미끄러져서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