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스토커)

스토커 시리즈 에 나오는 시체 인물 스트렐록 그룹의 단원이자 스트렐록의 친구인 사람이다.

1 소개

고스트는 경험 많은 스토커로 예전 스토커 클리어 스카이 이전때부터 한번 존의 중심에 가본적은 있는듯 하다. 예전 PDA를 보면 '한번 더 갔다 오자' 라는 내용도 있다.
그리고스토커 콜 오브 프리피야트 에서도 문서가 발견된다.
(내용은 게이물 우정의 내용)
그러나. 스트렐록과 2명의 똘마니 (고스트,,)는 클리어 스카이 부대원와 스카 에게 습격당해 팽이 사망 하고 [1] 스트렐록은 모노리스 에게 세뇌되는 일이 생겨버린다. 그뒤 혼자 생존 한 고스트는 농공 연구 단지 지하에 있는 스트렐록 그룹의 은거지에 메세지 를 남겨 놓는다 (스트렐록 에게) 그뒤 과학자들의 의뢰를 받고 x16연구소에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그는 스트렐록을 위해서 문서를 먹고 튀고 컨트롤러가 있는 비상구쪽으로 도망갔지만 컨트롤러의 정신공격에 결국 사망하고 만다.

클리어 스카이 편에서는 언급과 pda기록으로만 나오는 사람으로 되면서 자연적으로 공기화.. 이름처럼 비중도 고스트하다.

고스트와 팽과 스트렐록은 우정이 돈독해서 존의 중심에 왔을때 추락한 UAV 에다가 정보를 넣어 그들이 알아볼수 있게 여러 은닉처를 숨겨놓는다. 이들은 아마 의형제 수준의 사이인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고스트는 이들중에서 츳코미역할을 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2]

여담으로 그는 구급상자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고한다
자기 수트가 지혈을해줘서 라고 하는데 인게임에서 그의 수트를 보면 나온다 하지만 체력을 회복시켜주지는 않는다. 그러니 컨트롤러한테 끔살당하지.

1.1 기타

사실 스트렐록을 죽여라 의 사진에는 스트렐록의 사진이 아니라 고스트의 사진이였다. 그뒤 마크드 원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걸 깨닫고 x16연구소를 빠져 나온다.

여담으로 지역 일화중 '고스트의 그림자' 라는 내용이 있다. 자기 슈트 광고인듯.
  1. 2편에서 실현될뻔했다. 하지만 gsc가 빨리 만들기 위해 삭제되었다. 근데 클리어 스카이의 난이도를 생각해 보면 현명한 선택이다.
  2. 스트렐록의 바보같은 행동 부재에 x16연구소의 시체에서 나오는 PDA에는 "대체 어디있는거야 스트렐록!.." 이라는 내용을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