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웨이브

twitter_400x400.png
공식 홈페이지

1 캐나다소프트웨어 회사

GoldWave.inc

캐나다의 소프트웨어 회사로 뉴펀들랜드 St.John's에 위치해 있다. 회사 이름이기도 한 GoldWave뿐만 아니라 VideoMeld라는 소프트웨어도 판매하고 있다.사용 영상1 영상2

2 1의 회사에서 만든 소프트웨어

음악 프로그램 계의 그림판

현재 6.24 버전까지 나와있다.

32비트용 최종 버전은 5.70.

영구 버전 가격은 45달러(미국)/59달러(캐나다), 1년치 라이선스 버전 가격은 15달러(미국)/19달러(캐나다).

사용법을 익히기 쉽지만 기능이 Adobe Audition 또는 본격 DAW 프로그램(ableton live 등)에 비해 기능이 훨씬 부족하다는 것이 단점이다. 어차피 전문적인 작업을 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이쪽이 훨씬 더 간편하고 유용하기는 하다. 용량도 작고...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결제 후 ID와 시리얼 넘버를 받아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을 시에는 클릭 수 제한이 있다. 골드웨이브를 켜서 사용 관련 마우스 클릭을 150번 넘게 하면 슬슬 등록을 권유하는 메세지가 자꾸 뜨며 총 클릭 횟수를 2500번 넘게 하면 그때부터 아예 프로그램이 중단된다.
그래봤자 그전에 파일 저장해놓고 프로그램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면 안뜬다.

기능은 꽤 단순해서 마음 잡고 10분만 연습하면 금방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되어있다. 또한 한국어 패치도 돌아다니므로 쉽게 구해서 적용할 수 있다.. 다만 한국어 패치 지원 버전은 항상 최신 버전 보다는 많이 딸린다.

Sound Forge, Adobe Audition에 비해 WAV 파일의 헤더를 정확하게 생성한다. 어차피 쌩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직접 파일을 읽어들일 필요가 없는 대다수의 사용자한테는 별로 도움이 안되겠지.

디시인사이드 합성 갤러리 등지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비슷한 소프트웨어로 Sound Forge, Adobe Audition(구 CoolEdit), Audacity, Sweep 등이 있다.

참고로 6.x 버전부터는 윈도우 7이상, 64비트 OS만을 지원한다. 운영체제가 비스타 이하거나 32비트라면 5.x 버전을 사용하자.

멀티코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줄창 코어 한 개만 쓴다. 물론 굳이 코어를 여러개 써야 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