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국 도시

Yue_Bay.png
전경.

1 개요

Republic City / 共和城
코라의 전설의 배경이 되는 가상의 도시이자 국가이다. 백년 전쟁이 끝난 후 불의 제왕 주코와 아바타 아앙이 세웠으며,[1] 해안에 위치한 도시이다. 유에 만과[2] 맞닿아있다.

화폐 단위는 유안. 시즌 1까지 공화국 도시 의회가 도시를 운영하였지만[3] 시즌 2에서 대통령이 선출되었다. 참고로 사법부랑 행정부와 입법부가 복합되어 있는데 재판 결과를 판정하는 이들이 바로 도시 의회 의원이다. 또한 공화국 시 내부의 행정구역은 '자치구'라고 한다.

자유의 여신에서 따온 듯한 거대한 아앙의 동상이 있고,[4] 그 옆에는 텐진이 사는 공기의 사원 섬이 있다. 또 경찰서 앞에는 토프의 동상이 있고 시청 앞에는 주코의 동상이 있는데 아앙,주코는 공화국 도시 탄생의 주역이고 토프는 이 공화국 도시의 경찰국장을 지냈다.[5] 또한 나중에 공원 분수대 옆에는 코라의 동상도 생긴다.

금문교를 모티브로 삼은 듯한 실크로드 브릿지,에펠탑을 모티브로 삼은듯한 타워에 프로 벤딩 아레나등이 유명하다.

하지만 벤더와 비벤더간의 격차가 있고 뒷세계가 존재하는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존재한다.

여담으로 원래 흙의 왕국 땅이어서 그런 건지 흙의 왕국 높으신 분들이 공화국 도시나 그 기원에 딴지를 거는 경우가 있다. 흙의 여왕은 아바타가 불의 제왕과 함께 자기 아버지인 선대왕을 속이고 공화국 도시를 세웠다며 코라에게 불만을 표하며, 쿠비라가 공화국 도시를 침략할 때 내세운 명분도 옛 영토의 회복이었다.

아주 파란만장한 도시인데 코라의 전설 시즌 1 기준으로는 42년전에 뒷세계의 거물인 야콘이 활약했고 시즌 1에서는 삼합회와 평등주의자들이 설쳐댔고 결국 공화국 도시가 일시적으로 아몬에게 점령당하고 시즌 2에서느 바투에 의해 일부 지역이 파괴되며 시즌 4에서는 쿠비라의 침공을 받게 된다.

코라의 환상속의 42년전의 공화국 도시도 나오는데 서부시대를 연상하게 한다. 참고로 이 도시를 제외한 다른 지역은 예전 방식대로 살고 있다[6].

2 주요 장소

공화국 의회 : 공화국 도시가 생겼을때부터 존재했을것으로 추측된다. 의회지만 행정권,입법권, 사법권을 모두 갖추었다. 의원은 모두 5명으로 북극,불의 제국,흙의 왕국,남극,북극출신의 사람이 각각1명씩 맡는다. 현재까지 밝혀진 의원은 소카,탈록,텐진이며 현재는 탈록이 아몬의 형이자 야콘의 아들이며 악행을 저지른 때문인지 대통령제가 도입되어 해산된 듯하다. 여담으로 불의 제국,흙의 왕국에서 파생된 도시라서 그런지 여성도 의원이 되는게 가능하다.[7]

대통령 집무실 :라이코 대통령이 일을 하는 곳이다,

경찰서 : 린 베이퐁이 일하는 곳이다. 린 제이퐁 휘하엔 메탈벤더 경찰들이 있으며 처음 세운 사람은 토프로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경찰서 앞에는 토프의 동상이 세워져 있다. 마코도 여기서 일한적이 있다.[8]

프로 벤딩 경기장 : 프로 벤딩이 열리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되어있다. 그래서 프로 벤딩 외에 새로 개봉된 영화를 관람하는 장소로도 사용된적이 있다. 시즌 1에서 아몬이 평등주의자들을 이끌고 습격한 사건으로 프로 벤딩이 중단되었지만 재개되었다. 이곳은 중앙부엔 경기장이 있고 그 바깥은 물이며 그 바깥은 관중석이다.

공기의 사원 섬 : 텐진의 집이다. 텐진의 가족이 사는 곳으로 공기의 유목민 문화가 묻어나는 곳으로 코라가 부숴먹긴 했지만 2000년 된 공기의 유목민의 문화재도 있었다. 텐진의 집과 여행자 숙소[9] 가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나뉘어져 있고 스카이 바이슨용 우리도 있다.언뜻보면 작아보이나 사실은 크다고도 할 수 있는데 이키의 말로는 이곳에는 약 15000그루의 나무가 있다고 한다. 섬 바로 앞에는 아앙의 동상도 있다.

시청역 : 공화국 도시에서 제일 많은 기차가 들락거리는 동네다. 우 왕자 납치 사건때 코라 일행이 그때문에 애먹었다. 바로 앞엔 주코의 동상이 있는데 손에서 나오는 불이 일품

지하 세계 : 거대 도시 답게 지하세계도 존재한다. 이미 42년전 야콘이 활약했고 시즌 1에서는 삼합회와 평등주의자들이 있었다. 하지만 삼합회는 평등주의자들에게 평등주의자들은 코라 일행에 의해 망했다.
  1. 본래 흙의 왕국을 침략한 불의 제국이 세운 식민지 지역으로, 백년전쟁이 끝난 뒤 주코아앙이 다시 흙의 왕국으로 돌려놓으려 했으나, 이미 그 지역에서 파이어벤더와 어스벤더가 같이 협력하여 잘 살고 있는 걸 보게된 주코가 회복을 거부함으로서 또 한바탕 전쟁이 일어날 뻔 하다가 아앙이 중재안으로 이 공화국 도시를 세운 것이다. 아앙의 전설 만화책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2. 북쪽 물의 부족의 공주 유에와 같은걸 보면 따왔을 가능성이 있다.
  3. 각각의 민족을 대표하는 의원은 총 다섯 명. 물의 부족 의원은 남쪽, 북쪽 각각 두 명이다.
  4. 다만 아바타 동상인 만큼 아바타를 부정하는 이들로부터는 수난을 많이 당한다.
  5. 여담으로 '양배추 기업' 앞에는 아앙의 전설에서 나온 그 운없는 양배추 상인의 동상이 있는데 이 양배추 기업의 사장이 그의 아들이기 때문이다.
  6. 다만 아앙의 전설 시대와 똑같이 살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코라의 고향인 남극에서도 스노모빌과 동력선이 사용되며 아앙 일행이 다녀간던 얼음 오아시스 마을은 코라의 전설 시점에서는 라디오를 사용하고 있다. 바싱세와 흙의 왕국에서도 트럭(사토모빌)들이 간간히 모습을 보이는 걸 보면 산업화의 물결이 어느정도는 다 영향을 준 듯 하다.
  7. 두 나라 다 여성이 왕이 되는게 가능하다.
  8. 그런데 마코는 메탈벤더가 아닌 파이어벤더다 그럼에도 이곳의 경찰이 된건 시즌 1의 활약 때문
  9. 대충 이 컨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