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신 구미호)

파일:K4prsFE.png

1 개요

신 구미호의 히로인
그 당시 흔히 알려진 인간의 간을 빼먹는 요물로써의 구미호[1]가 아니라 여우구슬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을 동경해 인간이 되고자하는 신령스러운 구미호로써의 특징이 더더욱 부각되어었다 .[2]

마루의 애칭(?)은 미호, 구묘라는 줄임말로도 불리기도 한다. 회상장면으로 유추해 볼때 부상을 입었을때 자신을 치료해준 선비 박유수에게 호기심을 느껴 곁에 맴돌다가 나중에는 연정까지 느껴 요괴로써의 삶을 포기하고 유한한 삶을 사는 인간이 되기로 결심하게 된다

본인이 말하길 살아서 남겨지게 되는 영생따윈 싫다고..

하지만 선비 박유수는 누명으로 인해 대역죄로 몰린 자였고 결국에는 구미호의 눈앞에서 사약을 받고 숨을 거두고 만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 선비에게 사약을 내린 사람은 바로..[3] 박유수가 숨을 거두기 전 다음 인연에서는 꼭 인간으로써의 구미호를 만나고 싶다 유언을 남기고 이로인해 구미호는 더더욱 인간이 되는일에 목을 매달게 된다.

그 이후로는 인간에게 해를끼치는 요괴나 인간들을 처리하며 돌아다녔던 모양이다. 하지만 무슨 이유인지 모르게 구미호에게 원한을 품고 있던 한 퇴마사 무령에게 봉인당해 1000년이라는 시간을 봉인의 매개인 여우검 안에 가두어지는 신세가 된다

그렇게 여우검에 봉인되어 천 년을 갇혀있다가 초등학생 강마루에 의해 구출, 인간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평범한 고등학생도 아닌 초딩이라니..

원래는 수호의 여우옥을 자신의 어머니로부터 넘겨 받으면서 파괴의 여우옥을 가진 오빠 키츠네가 악으로 물들지 않도록 보살피는 역할을 가지게 되었는데 천년동안을 호섬도 속에 봉인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 역할을 하지 못했고, 결국 오빠인 키츠네는 돌이킬수 없을 정도로 악에 물들어 버리게 된다.

2 능력

평소에는 조그마한 유령(?)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검에 봉인되어서 그런 것. 일종의 제어 장치라고 보면 된다. 봉인이 풀린 모습은 좀더 성숙한 느낌의 구미호.

봉인을 풀때마다 자신의 본래의 힘을 찾아, 적을 처치 할수 있지만 그 대신 그만큼 구미호 자신을 다시 봉인하게 위해 여우검의 힘도 세진다고한다. 당연히 인간이 되기도 전에 여우검에 봉인 당하는것을 원할리 없으니 왠만해선 봉인을 풀기를 꺼려한다.

잔챙이 요괴들은 마루가 처리하도록 시키거나 봉인을 풀지 않은채로 어떻게든 꼼수를 써서 처리한다.

하지만 네임드급 요괴들은 봉인을 풀지 않고 처리할수 없고,[4] 어린데다가 인간일 뿐인 마루 혼자 처리하도록 시키는데는 무리가 있으니 그때마다 어쩔수 없이 봉인을 풀게 되는데, 봉인만 풀렸다 하면 최강의 요괴 구미호라는 명성에 모자라지 않게 왠만한 적들, 아니 그 어떠한 적도 힘으로 압도할수 있다. 명실상부한 주인공이자 먼치킨

사실 순수한 힘 만으로 따지면 작중에서 봉인 풀린 구미호를 힘으로 이길수 있는 자는 한두명 빼고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5] 구미호가 적에게 흔들리거나 밀리는 이유는 대부분 인간이 되고싶은 탓에 마음이 약해져서나 마루때문.[6]

2.1 사용 기술

  • 도력 주입
작중 초반에 등장했던 기술로 뭉치에게 얻어터지려던 강마루에게 뭔가 여우 형상의 기운을 주입해주자. 마루가 능력치가 향상됐는지 뭉치의 행동이 느려지게 보였다. 실상은 감각이 초특급으로 향상된것. 사실 정상적인 인간이라면 구미호의 도력을 받는 순간 힘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바로 죽는다고 한다. 마루는 평범한 인간이 아니였던셈이다.
구미호의 기본기, 평타라고 생각하면 편할듯. 4컷만화에선 이 필살기로 모기를 잡는 에프킬라 광고를 찍기도 한다(....)
  • 분신 소환
봉인을 풀지 않고 적을 상대할때 주로 사용한다 봉인이 풀리지 않은채로 싸울때는 날렵하게 움직일수 없으므로 공격을 준비할동안 상대방의 시선을 돌리는 허수아비 용도로 사용된다.
  • 극(劇)
도력을 모아서 내뿜는 기술인데…… 초반에는 강력했다……. 근데 나중에는 졸개 처리용……으로도 못 쓰인다……. 근데 또 두고두고 우려먹는다. 무려 이게 극멸섬(劇滅殲) 뭔가 중2병처럼 괜찮아 보이는 한자 붙여둔 거 같다 이라는 기술의 약화판이었다. 근데 이게 또 여러 갈래로 갈라지는데…… 섬,극멸,멸섬 등등 바리에이션도 가지가지다.
  • 수호의 여우옥
능력이라기 보단 보유 아이템,여우옥의 모체중 하나이므로 이 여우옥을 중심으로 다른 여우옥을 융합해 힘을 증폭시키는게 가능하다.
  1. 신구미호가 처음 나온 시기만해도 게임이나 만화등의 매체에서 구미호는 생소한 소재였다
  2. 인간이 되기위해서 인간의 간을 100개 먹어야 되지 않냐고 질문을 받자 자신이 왜 그런 비위생적인 짓을 하냐며 경악한다.
  3. 정확하게 말하면 그의 전생인 왕... 나중에 이것을 크게 후회하고 속죄의 길을 가게된다.
  4. 상급요괴 정도에 속해있는 서양 용병단인 루시퍼를 봉인을 풀지 않은 채 상대하려다가 큰 타격을 받기도 했다.
  5. 구미호를 힘만으로 압도한 적이 진짜 딱 두명 작중에 나오기는 하는데 하나는 마루구미호라는 별명이 있고 '구미호의 본능'이라는 구미호의 또다른 인격이라 타인이라 하기도 애매하고(....),구미호의 친 오라버니이자 최종보스인 카츠네 정도.. 그마저도 다른동료들의 힘을 빌리긴 했지만 구미호의 수호의 여우옥 없이는 불가능했다. 참고로 마루구미호는 구미호의 힘은 자신이 전부 가지고 있다고 말할정도로 구미호를 능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6. 아이러니 하게도 봉인을 풀고 싸우는 원인의 반도 마루가 차지한다(...) 적이 구미호를 자극하기 위해 마루를 건드렸다가 된통당하는 장면도 몇번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