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파이트

프로필
200px
이름グラファイト
성별남성
연령-
소속버그스터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인물 유형악역, 간부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I'm a 가면라이더!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에피소드 1)
배우마치이 쇼마[1]

1 소개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의 등장인물.

사나운 외형 그대로 호전적이고 감정이 내키는 대로 행동하는 성격이며, 한번 분노의 불이 붙으면 계산이 빠른 파라드도 걷잡을 수 없는 흉포성을 발휘한다.

2 작중 행적

2.1 본편

1화 초반에서 가샤콘 버그바이저를 착용하고 첫 등장해 파라드에게 "곧 새 동료가 증식한다"고 알린다.[2]

3화에서 하나야 타이가 앞에 나타나는데, 타이가는 증오심 넘치는 말투로 5년 전 빚을 갚아 주마라는 대사를 날린다. 아무래도 그와 뭔가가 있었던 듯.

4화에서 쿠죠 키리야의 친구인 니시와키를 감염시키고 그의 여동생을 납치했다. 에무가 스테이지를 선택해 니시와키의 여동생이 게임 에리어로 사라지자 "시작되었군."이라고 말한다.

5화에서 인간체 모습으로 에무 앞에 나타나 게임병 환자인 척 연기해서 속이고 겐무의 장착자인 것처럼 단서를 흘려서 다른 라이더들도 낚아서 끌어들었다. 그리고 겐무가 한창 다른 라이더를 바르고 있을 때 나타나 버그바이저로 변신해 다른 라이더들 앞에서 정체를 밝힌다. 발끈하며 덤벼드는 스나이프를 털어버리고 에그제이드가 레벨 3으로 변한 것을 보고 물러난다.

3 변신체

그라파이트 버그스터
■ 신장 : 206.cm
■ 체중 : 107.5kg
■ 특색/힘 : 불명
그라파이트라고 불리는 버그스터의 대장격 존재. 오른팔에 장착한 흑색의 디바이스 가샤콘 버그바이저를 이용하여 버그스터 바이러스 살포와 감염자의 상태를 감시한다.

4 기타

오른팔이 빨간 것이 앙크를 연상시킨다.

허리와 어깨에 달린 용의 두개골 때문에 가샤트 중 드래고 나이트 헌터 Z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가면라이더 겐무 장착자 후보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등장할 때마다 가샤콘 버그바이저를 장착하는데다 허리에 벨트를 착용하고 있는데 놀랍게도 겐무 좀비 게이머로 변신할 때 사용하는 버그스터 버클로 밝혀졌다. 게다가 추후에 인간체 모습이 등장해 라이더들과 대립한다는 사실이 밝혀져 이쪽이 겐무가 아닐까 하는 가능성도 커지고 있는중이었다. 그러나 막상 등장한 겐무의 정체는 다른 인물이었다. 하지만 버그스터 버클의 존재로 후에 장착자가 변경될 가능성도 없지 않은편.

여러모로 가면라이더 오즈를 떠오르게 한다. 오른팔이 빨간 것이 앙크, 인간체의 복장이 히노 에이지와 연상시킨다.
  1. 1990년 4월 3일 생.
  2. 이때, 호전적이라는 소개와 달리 꽤 점잖은 목소리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