グランドジェネラモン GRANDGENERA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1 종족 정보
- 세대 : 불명
- 종족 : 불명
- 타입 : 특이형
7체의 강력한 디지몬이 압축되지 않고 그대로 강제 디지크로스된 모습. 자아와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눈에 보이는 모든것을 7개의 필살기를 써서 없애버린다.
2 작중 등장
2.1 디지몬 크로스워즈
다크 스톤의 힘으로 되살아 난 7명의 데스 제네럴인 도르빅크몬, 네오반데몬, 자미엘몬, 스플래시몬, 오레그몬, 그라비몬, 아폴로몬이 다크 나이트몬의 다크니스 로더에 의해 디지크로스한 모습이다.
도르빅크몬의 머리와 가슴, 네오반데몬의 왼팔과 날개, 자미엘몬의 배와 꼬리, 스플래시몬의 눈과 귀를 제외한 몸 전체, 오레그몬의 오른팔, 그라비몬의 오른팔과 가슴과 케이블, 아폴로몬의 왼팔과 등 뒤의 화염구로 구성된다. 다크나이트몬의 말에 의하면 최강 최악의 파괴신이라고 한다.
오레그몬의 이탈, 아폴로몬의 소멸 후 5명으로 디지크로스 했을때는 오레그몬의 오른팔, 아폴로몬의 왼팔과 등 뒤의 화염구가 없다. 샤우트몬X7을 압도했지만, 프리즌 랜드의 데스 제너럴들의 고통에 의해 약화되고 샤우트몬 X7과 오레그몬의 공투에 의해 쓰러진다.
3 기타
다크 스톤의 힘으로 되살아났는데 왜 아폴로몬 위스퍼드가 아닌 그냥 아폴로몬인지는 불명이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랜드제네라몬의 필살기는 도르빅크몬의 드래곤 블래스트닉 파이어와 타이런트 콜브랜드, 네오반데몬의 블러디 스트림 글레이드와 나이트메어 레이드, 자미엘몬의 보우 커터와 더 월드 샷, 스플래시몬의 타이거 타이푼과 하이드로 프렛셔, 오레그몬의 에이지 오브 디스커버리[1], 그라비몬의 옥타 그라비티와 그라비티 뱅, 아폴로몬의 애로우 오브 아폴로와 탄식의 태양과 솔 블래스터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