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이상한 환상향 시리즈의 이상한 환상향에서 등장하는 스키마성 3주차 보스. 사나에, 스와코, 카나코가 3단합체(?) 해서 탄생한다. 좀 더 이상한 환상향에서도 출현한다.
2 기술
- 미라클 후르츠
- 합체하기 전에 사나에가 쓰던 것과 동일한 스펠로 플레이어에게 각종 상태이상을 걸어온다. 상태이상 중에 만취도 있기때문에 무기에 필중이 합성돼있을 경우 만취가 걸리면 취권의 위력을 볼 수 있다. 혼란에 걸리면 매우 짜증나므로 혼란을 방지할 수 있는 악세사리는 미리 준비하자.
- 익스팬디드 온바시라
- 합체하기 전에 카나코가 쓰던 것과 동일한 스펠로 고정 데미지 40의 온바시라를 날린다. 어디에 있어도 맞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가면 불리하니 가급적 빨리 잡는 것이 좋다.
- 올웨이즈 동면
- 자면서 턴당 30의 HP를 회복한다. 턴당 30 이상의 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면 플레이어에게 매우 유용한 스펠.
3 G 모리야 더 그레이트
파일:Attachment/greatmoriya2.png
삼신합체! 그레이트 모리야 더 그레이틋!
좀 더 이상한 환상향에선 화룡점정 39층에서 G 모리야 더 그레이트라는 그레이트 모리야의 거대버전도 나온다. 참고로 앞의 G는 그레이트(great)의 약자로 이름이 너무 길어져서 줄인듯 하다.
그레이트 모리야보다 훨씬 강력하고 경험치도 초코치야인과 동일하게 무려 100000이나 되지만 문제는 화룡점정에 왔다는거 자체가 이미 그분을 잡기 위해 최강 장비를 맞추고 온 이후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공격 몇방에 녹아버린다.
보스변화 부적으로는 나오지 않고 오직 화룡점정에서만 등장하기때문에 구경하기 위해선 장비 날릴 각오를 하고 가야한다. 그 전층에서 거대한 란이 잔뜩 나오는데 거대한 란이 장비를 차버려서 장비 잃을 확률이 있기 때문. 그리고 최상층에 나오는 그분때문에 최상층까지 진행하면 장비 잃을 확률 대폭 업! 구경갈때는 반드시 창고의 스키마를 챙겨가자. 그리고 예상치 못한 돌발사를 대비해 반드시 마타타비[1] 3종세트[2]를 반드시 지참하자.
참고로 화룡점정 39층에서 전투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 그레이트 모리야 (200 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분리)
- 카나코, 사나에, 스와코 (1명 이상을 격파하면 합체)
- G 모리야 더 그레이트 (200 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분리)
- 카나코, 사나에, 스와코 (1명 이상을 격파하면 합체)
- G 모리야 더 그레이트 (700 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격파)
4 기타
좀 더 이상한 환상향에서 보스사냥으로 장비나 인을 키울때 필수 장비 중 하나가 뱀과 개구리의 머리치장이다. 왜냐하면 보스변화 부적, 유실물 부적을 강화의 스키마를 통해 계속 수량 증가시키고 스페아스키마로 꺼내줘야 하고 그 스페아스키마의 사용수량을 계속 늘려줘야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스펠카드가 대량으로 필요하기때문. 그레이트 모리야에게 유실물을 던지다보면 뱀과 개구리의 머리치장이 상당히 자주 나온다. 즉 보스사냥을 계속 이어나가게 해주는 구세주. 경험치도 20000으로 좋은 편에 속한다. 참고로 이 머리치장은 플랑 삼보필살 사냥할때도 중요한 아이템이다.[3] 즉 그레이트 모리야는 머리치장 확보의 중요한 보급원.
이상한 환상향 스키마성 34층, 좀 더 이상한 환상향 스키마성 30층에서 카나코, 스와코, 사나에가 비겁하게 1vs3으로 덤빌때 사나에를 잡으면 그레이트 모리야전이 시작된다. 그리고 이때 사나에를 안잡고 카나코, 스와코만 잡으면 초코치야인전으로 돌입. 초코치야인을 잡을만한 장비가 아니면 사나에 잡고 그레이트 모리야하고 싸우는 편이 났다.
이상한 환상향의 세이브 데이터를 인계해온 좀 더 이상한 환상향에선 보스변화 부적을 사용할 경우 가끔 그레이트 모리야가 나온다. 그러면 위에 서술한 대로 유실물을 마구 사용해주면서 머리치장 대량 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