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려라 터치 시리즈

Drawn to Life

1 개요

그려라 터치 시리즈는 5TH 셀에 의해 개발되고 THQ에 의해 발매된 액션/어드벤처 플랫폼 게임 시리즈이다.

2 시스템

이 게임만의 특징으로는 게임에 영향을 주는 온갖 것들을[1] 그리게 하고 그게 그대로 게임에 보여진다. 체력은 5단계로 나뉘며 체력이 줄을 때마다 몸이 팔-다리-몸통-머리-뼈대 순으로 사라진다. 마을주민으로는 라포[2]라는 인간과 여우의 형태를 섞은듯 생긴 생명체가 있다.
게임은 마을과 어드벤처,그리고 그리기모드로 이루어진다.

2.1 마을모드

포괄적인 중심지이며,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진행하고 라포사와 접촉하며, 이곳에서 모험을 시작하거나 상점에 가서 무기와 노래등을 구입할 수 있다. A버튼으로 주민들에게 말을 걸거나 건물안으로 들어갈 수 있고, B버튼을 누르면서 이동하면 달릴 수 있다.

2.2 어드벤처 모드

횡스크롤식의 플랫폼 게임의 형태로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큰 주축을 이루는 부분이다. 필드에서는 자신이 그린 캐릭터로 플레이하게 된다. A키로 점프, B키로 공격이 가능하고 점프중에 ↓ + A를 누르면 내려 찍어 공격하며 Y키는 적을 밀쳐낸다.[3] 이 모드에서 라포사를 구하거나 마을에 새 오브젝트를 구할 수 있도록 「생명의 책」 페이지의 네 조각을 찾거나, 라포코인 모으기 등 여러가지일을 할 수 있다. 각 레벨에서 그 스테이지를 통과하기 위한 오브젝트를 그리기 위해 이젤을 터치해 그리기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2.3 그리기 모드

플레이어가 새 오브젝트,무기,그리고 「영웅」을 그리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그림판을 축소해 놓은 것과 비슷하다. 색은 제한되있으며 그리기는 터치펜과 터치스크린을 통해 할 수 있다.

그려라, 터치! 내가 만드는 세상에서는 영웅을 제외한 모든것을 직접 그려야했지만, 후속작인 그려라, 터치!: 그 다음 장에서는 오브젝트를 포함한 거의 모든것에 예제가 있어서 아무것도 안 그려도 된다고 봐도 무관하다!

3 게임

그려라 터치 : 그 다음 장(DS,Wii)는 한글발매가 되지 않았다.

3.1 그려라 터치 메인 시리즈

3.2 그려라 터치 외전 시리즈

4 관련 내용

  1. 캐릭터,무기 등 별게 다 존재한다.
  2. 라포는 단수, 라포사는 복수다. 즉, '라포사'를 '라포들'로 번역할 경우는 바른 번역이라 볼 수 있으나, 라포를 라포사로 번역한 것은 명백한 오역.
  3. 후속작인 그려라, 터치!: 그 다음 장에서는 B가 점프, Y가 공격이다.
  4. 다른 회사에서 만든 외전격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