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고르 아이언하이드

Grimgor Ironhide

1 개요

Warhammer 세계관의 등장인물. 오크 & 고블린 중 가장 강력한 워보스로, 지들끼리 치고 받고 싸우는 그린스킨들 중에서 가장 수장이라고 부를 만한 존재.

2 토탈 워: 워해머

2016년 출시된 토탈 워: 워해머에서 등장한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명령을 달라고 재촉하는 고블린을 목졸라 죽이고 WAAAGH!!를 선언한다.

게임 내에서의 그림고르는 그야말로 킹왕짱 쎈 보병이다. 단일 개체로 그림고르만큼 강한 개체도 드물뿐더러 전투력 위주의 육성을 시켰다면 그 위엄은 배가 된다. 최상단의 보조트리도 거의 없다시피 해서 전투든 지휘든간에 필요한 만큼 찍어줄 수 있는것도 강점.

다만 보병이란 한계가 있으므로 이 점은 주의해두자. 기병이나 괴물의 돌진에는 넘어지고 시작하는데다 기동력도 느린데 이걸 보조하는 탈것이 아예 없는 유이한 전설적인 군주다.[1] 그 때문에 이 점을 노린 돌진, 산병전에 매우 취약하다.

3 기타

스톰 오브 카오스 끝에 그가 외친 그림고르가 짱이다!(Grimgor iz da best!)는 일종의 컬트적 인기를 끌고 있다. 1d4chan에서 그에 대해 설명하는 글들도 뭐든지 볼드체로 된 da best!로 점철되어 있으며, 심지어 AoS에서 자신의 히트 롤에 1을 추가하는 룰 이름도 내가 짱이다(I'm da best)...
  1. 다른 하나는 지그발트. 콜렉 선이터도 탈 것이 없지만, 얘는 자체적으로 몬스터라 예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