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아론

(근위대장 아론에서 넘어옴)
이 항목은 근위대장 아론으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파일:FISCOfP.png

"당신을, 지키겠습니다."
"이 검에 승리의 맹세를!"
'갓론'

속성타입관통형
세부 능력치(30레벨 기준)
체력26504공격력4081
방어력244속력148km
지속 효과불 벽 무시
불 장벽에 면역
리더 효과빛의 가호 10
빛속성 동료의 체력이 50% 증가
액션 스킬용사 피니쉬쿨 턴8[1]
충돌한 적 주위 폭발공격 후 방어력 증가
콤보 스킬가로빔 (특대)
좌우 2방향으로 빔 공격 (특대)
등급별 이름 변화
4성5성6성
아론근위대장 아론성기사 아론

1 개요

와리가리 삼총사의 주인공격인 캐릭터로써 이벤트 이미지나 패치노트에서도 자주 얼굴을 비춘다. 멀리 갈 것 없이 이 게임의 타이틀 화면만 봐도 이 녀석이 주인공이다.

파일:KIf3gwG.jpg

파일:KMjcpLK.jpg

파일:VJgUYV4.png

이런 식으로 등장하며, 특이하게도 4성, 5성의 모습이 많이 나오는 편이다. 4성 아론으로도 무한도전을 처바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소리가 힘있는 20대 청년으로써 남캐 중 가장 보이스가 좋기도 하다.

2 겉보기엔 망캐

가로빔.

가로빔은 그다지 환영받는 콤보스킬이 아니다. 강력하지만 범위가 워낙 좁기 때문에 졸개 처리도 한 두 군데 구멍이 나기 마련이고, 어디 구석이라도 박힌다면 그나마 쓸모있던 보스전에서조차 무시당하고 짱박혀있어야 한다.(...)

지속 효과는 있으나 마나 한 스킬이다. 레이드, 결투장에선 불 장벽이 등장하지도 않으며, 무한도전에선 불 장벽이 나오기 전에 끝내야 턴 안에 깰 수 있다.

그러나 아론은 모든 컨텐츠에서 꾸준히 랭커에 오르고, 초보 유저들도 캐릭터를 추천해 달라고 물으면 아론을 추천받는다. 왜일까?

3 신이라 불리는

파일:8nHVB8I.png
"이 검에 승리의 맹세를!"
네놈은 죽음의 맹세나 하시지 살려주세요


파일:Vg1ZlmX.jpg
파일:3ohEdIG.jpg

장군님 축지법 쓰신다

그야말로 진주인공. 스킬을 쓴 후 적에게 닿으면 크고 아름다운 칼이 적의 머리 위에 떨어지는데, 폭발 판정이다. 즉, 주변에 적의 동료 캐릭터가 함께 있다면 중첩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리고 현재 게임의 버그로 폭발 잔상이 남았을 때 확산탄이 들어가면 비정상적으로 여러 번 히트하는데, 아론의 스킬은 이 방법에 특화되어 있다. 통상의 방법에서는

1. 폭발형 캐릭터A를 목표 몬스터 주변에 놓고(혹은 대상 폭발형 캐릭터A가 우연히 그 몬스터를 히트하길 바라면서)
2. 확산탄 캐릭터B가 충분히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하고
3. 이를 순서대로 건드려 줄 캐릭터C가 일직선상 혹은 1,2쿠션 내에 빠르게 둘을 훑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아론의 스킬은
1. 스킬을 쓴다.
2. 목표 몹을 건드리고 확산탄 캐릭터A를 건드린다

그야말로 간단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또 주변에 졸개가 남아 있다면 중첩되는 대미지까지 그야말로 극딜에 특화된 스킬을 8턴마다 뻥뻥 쏴제끼니무슨 군수공장도 아니고 8턴마다 존나 큰 검을 몹 갯수만큼 만든다 갓론이라 할 만하다. 심심치 않게 대미지 30만이 넘는 경우를 볼 수 있을 정도.[2]

또한 아론은 콤보스킬이 들어가기만 하면 폭발형에 버금가는 무지막지한 대미지를 넣어줄 수 있기에[3] 실력 좋은 아론 하나가 파티에 있다면 레이드가 급 쉬워지기도 한다. 다른 동료를 다 자기 서번트로 만든다

여담이지만 깡뎀은 낮으나 방무뎀이 있는 아이언 마크3이 콤보 스킬은 더 강력하다.

4 함께 보기

  1. 4성 아론은 6턴, 5성 근위대장 아론은 7턴
  2. 원래는 5턴이던 시절도 있었다. 파일:YrVYyUU.png 패치 이후 바뀐 것.
  3. 캐릭터 중에 가장 깡뎀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