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ima Ratio PanOceaniam"(판오세아니아 최후의 수단)-스쿠알로 창기병 연대의 모토.
Squalos, PanOceanian Armored Cavalry Heavy Lancers.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판오세아니아 소속 TAG.
1 배경 스토리
스쿠알로 시리즈는 판오세아니아 기갑 기병대의 중 창기병 연대에서 사용하는 원격 조종 태그다. 판오세아니아 군이 첨단 제작 공정을 걸쳐 방어력과 화력, 기동성을 조합하여 만들어낸 걸출한 최신예 장비다.
스쿠알로는 유인 장비가 아니다. 파일럿들은 수십 km 밖에서 가상 현실 조종실을 통해 스쿠알로를 통제한다. 중 창기병 연대는 극도로 정교한 장비를 사용하며 판오세아니아의 지배적인 기술력의 상징과 같다. 이들은 팀으로 움직이며 서로를 지원하는 법에 숙달되어 있고, 무시무시한 효율성을 발휘하며 적진을 갈아버리곤 한다. 스쿠알로 기체 모두에는 기갑전단의 구호가 적혀 있다. '울티마 라티오 판오세아니암(Last argument of PanOceania)', '판오세아니아의 최후의 수단'. 기갑 기병대는 판오세아니아가 그토록 필요로 하던 최후의 설득 수단이기 때문이다.
2 성능
판오세아니아의 기간 태그. 3판이 되어 중화염방사기 옵션이 삭제된 대신 AP 헤비 피스톨을 얻었다(...). 기존의 중유탄발사기(HGL)는 남아있지만, SWC는 0.5 더 늘었다.
다른 팩션의 유인 태그들과 달리 스쿠알로를 위시한 판오세아니아 태그는 원격 조종 병기이며, 유인 태그의 패널티가 늘어난 3판에서 이는 큰 장점이다. 사출 프로토콜이나 셉시터 같은 유인 태그의 약점에 면역이기 때문. 하지만 해킹 한 번 제대로 맞으면 훅 가는 것은 여전하기 때문에 운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
스쿠알로의 경우 멀티 병기의 버프와 HMG의 사정거리 조정으로 인해 장거리 화력 플랫폼의 면모가 더 강해졌는데, 떡장이나 TO 카모같은 별다른 생존 수단이 없는 스쿠알로는 더더욱 조심스럽게 운용해야 한다. 하다못해 같은 화력 플랫폼 태그인 드라강도 가지고 있는 중화염방사기가 스쿠알로에게는 없다!
HGL의 경우 해커의 버프와 FO 병력의 포인트 감소로 인해 운용 자체는 이전보다 쉬워진 편. 강력히 버프된 다른 판오 중보병들과 전선을 형성하다 필요할 시 다른 특수 병력과의 연계를 통해 판오세아니아 태그의 화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도록 하자.